헤브루 세력과 일본신족의 관계

덤프버전 :

진 여신전생 시리즈의 설정.

일본의 악마들은 2가지 세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천진신국진신이다.
이 두 세력의 대립은 이미 다른 매체에서도 자주 나오는 요소로, 현대에 오면서 여전히 국진신은 시궁창스럽게 천진신에게 관광당하고 있었다. 실제로 진 여신전생1 시점에선 사실상 천진신, 국진신 가릴거 없이 외부의 악마들에 의해서 그 위상을 잃어버리며 제대로 나온건 도쿄를 수호하는 4천왕 뿐이었다.

그러다가 진 여신전생2에선 아예 로우의 천사들에 의해서 죄다 봉인 내지는 추방당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안구의 습기차는 상태로까지 진행되었다. 그래서 간간이 그들이 지못미하게 여기는 사람도 있었지만, 사실 다들 관심 없다.


그런데...


쿠즈노하 라이도우 대 아바돈왕에서 국진신이 헤브루 신족의 지원을 받고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미 일본 (혹은 아시아)를 제외한 대다수는 현실의 종교판처럼 기독교가 모두 장악한 것처럼, 이 바닥에서도 헤브루 신족이 세력장악에 성공했던 것! 그리고 천진신에게 탄압당하던 국진신들은 헤브루 신족과 손을 잡고 천진신과 적대중이었다. 그렇기에 야타가라스측이었던 라이도우를 '개'라고 부르며 멸시했던 것.

그리고 진 여신전생2의 상황을 볼때 이들은 결국 헤브루 신족에게 죄다 박살난다.
천진신국진신도 헤브루 신족에게 대항하기엔 힘이 모잘라기 그지 없는데 거기서 지들끼리 싸우기만 했으니 당연한 수순이라면 당연한 수준.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3:47:44에 나무위키 헤브루 세력과 일본신족의 관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