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석(캐슬)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캐슬 11강

[ 펼치기 · 접기 ]
백의
김신

캐슬홀딩스
마학영


캐슬홀딩스
마준영


캐슬홀딩스
정단


하성그룹
류지학

하성그룹
현석

화진기획
유우성

화진기획
링링
호텔캐슬
주로
{{{#!wiki style="margin: 0 -11px"
이스크라
구스타프

이스크라
그롤라





현석

파일:하성현석.png

이명
야스리
나이
40세
신장
179cm
체중
82kg
혈액형
A형
국적
대한민국
특기
암살
취미
재테크
소속
캐슬 (11강)
하성그룹

1. 개요
2. 작중 행적
3. 전투력
3.1. 전적
4. 기타



1. 개요[편집]


여사님이 남긴 유산은.. 이제 와 나 단둘뿐이구나.

웹툰 《캐슬》의 등장인물. 은퇴한 과거 하성 제일의 실력자. 현재는 김용성 명예회장의 최측근이다.

힘의 논리에 지배당할지도 모르는 하성 그룹의 미래를 염려했던 김태훈의 어머니이자 김용성의 전처인 최명희가 육성한 칼 중 한명이다.

하성 그룹의 초기 기반을 잡는 데 큰 역할을 했고, 신태진류지학의 대선배이다.


2. 작중 행적[편집]


백도찬과의 싸움에서 거의 실신한 김신을 죽이기 위해 파견되며 첫 등장. 하지만 류지학이 와서 현석을 막으며 둘이 대치한다. 그러자 신태진의 소식을 들었다고 하며, ''여사님이 남긴 유산은.. 이제 와 나 단둘뿐이구나.''라고 말한다.

류지학에게 김신의 처분 여부를 물으며 김태훈을 디스 하고는[1], 김용성은 아직까지는 김태훈을 사랑한다 전하라고 말한다. 그 후 김신을 처리하려고 총을 겨누는데, 류지학이 다시 한번 막으며 김신의 처분은 본인이 결정하겠다고 막아서자, 류지학에게 냉정을 잃었다고 말한 뒤, 벌써 태진이를 만나고 싶은 줄 몰랐다고 살벌한 말을 한다.

류지학은 물러서지 않고, 류지학과 다시 한번 짧은 한 합을 벌이나 김신의 기습 방해로 인해 총과 나이프를 놓친다. 10분 안에 류지학을 제압하지 못하면 마학영의 경호부대에 모두 다 끌려갈 상황이 돼버리고, 류지학이 이를 지적하며 오늘은 백의-하성-이스크라 연합의 승리라고 선언하자 정말 승리가 확실하냐며 오늘 일은 기억해두겠다고 꽤 언짢은듯한 반응을 보이고 떠난다.

2부에서는 교류회에 하성 김용성 세력으로 등장한다. 이때의 포지션은 각 진형별로 한 명씩 있는 설명충 포지션. 지난번에 살벌하게 헤어져놓고선 능청스럽게 류지학 옆으로 와 류지학이 반응을 하건 말건 조잘대며 독자들에게 상황 설명을 한다. 조석중이 구스타프한테 패배하자, 조석중이로선 안타깝게 됐다고 한다.


3. 전투력[편집]


류지학과 잠깐 격돌했을 때도 밀리지 않았고[2], 10강의 구도를 바꿀 수 있는 실력자라고 나왔다. 이후 실제로 11강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캐슬 내부에서도 그 실력이 널리 퍼져있는 듯 하다. 다만 류지학을 설명할 때 현석을 뛰어넘었다는 설명을 보면, 그에게는 못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3.1. 전적[편집]


EP
상대
결과
비고
115
류지학


1전 0승 0패 1무 승률 50%[3]


4. 기타[편집]


  • 말이 굉장히 많다. 캐슬 교류회에서 대꾸도 잘 하지 않는 류지학에게 계속 해설을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며 캐슬 웹툰 마이너 갤러리를 비롯한 팬덤에선 투머치토커라며 조리돌림 당하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07:47:05에 나무위키 현석(캐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김태훈은 장래에 자신을 넘어설 큰 그릇을 내버려둘 만큼 베포가 있는 사람이 아니다. 그런 것이 생존에 유리한 처세일 수는 있다.[2] 단 류지학은 체력이 소모된 상태 + 왼쪽 어깨 나감 + 옆구리에 총상이라는 꽤 상당한 페널티를 입은 상태였으며, 백도찬과의 전투로 빈사 상태 직전인 김신의 마지막 힘을 쥐어짠 도움을 받긴 했지만 현석의 총과 칼을 모두 뺏는 실력을 보여줬다.[3] 승률은 패는 0%, 무는 50%, 승은 100%로 측정하여 구한 평균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