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토 코코아(아이돌 대전)

덤프버전 :



}}} ||


1. 개요
2. 특징
5. 리메이크 후
6. 등장 무장



1. 개요[편집]


평화로운 래빗하우스에 사는 코코아는 어느날 나나시스 아이돌 군단의 위협을 받고 무기를 들기 시작했다.


삼국지의 유즈맵 시나리오 아이돌 대전에 등장하는 세력 중 하나. 말그대로 주문토끼 세력이다.

2. 특징[편집]


세력색은 회색으로 장안에서 시작하므로 초반부터 전차를 모을수있다는 강점을 가졌다. 그리고 옆동네 히비키보다 능력치가 좋은편. 팃피조가 마야, 나츠 메구미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멤버들이 통무지정 평균 70대 후반~80 중후반까지 기록한다.

또한 장안이 방어하기 좋은 요충지로 특히 마야와 메구가 각각 파괴력약화, 문무저하 전법을 갖췄기때문에 적군이 아군보다 병력이 압도적으로 많지않는한 웬만한 적의 공격도 견뎌낼수있다. 중소진영이지만 플레이어가 잡으면 의외로 쉬운축에 속한다. 그리고 테데자 리제는 복병신속 전법을 보유했기에 적부대을 혼란에 빠뜨릴수있다. 우지마츠 치야는 전형적인 문관 캐릭터로 인맥이 있어 주변 재야 등용하기 쉽다. 모카는 사실상 팀의 에이스.

병과 속성은 창궁기 균형이 잘 맞춰져있다.

재밌는 사실은 팃피가 치노의 할아버지라는 점이 여기서도 나온다. 본래 모카가 코코아의 언니인데 이 시나리오에서는 코코아의 어머니인 동시에 팃피의 딸로 나온다. 코코아와 치노는 대놓고 친자매로 나온다. 즉 팃피 - 모카 - 코코아&치노인 셈.

리메이크 후에는 이각 진영으로 설정했다.


3. 삼국지 12[편집]


두가지가 있다. 무난한 방법으로 서량의 카스카베 하루를 먼저 먹고 남하하여 아마미 하루카와 겨루거나 아니면 과감하게 공백지 낙양먹고 장안과 낙양 두군데서 병력뽑아 완의 히비키를 먹은후에 마도카와 정면대결 벌이는 것. 후자를 택할 경우 호시탐탐 장안을 노리는 하루의 공격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다만 앞에 상기한대로 메구를 장안에 남겨두고 장안 성벽에서 농성을 펼치면 쉽게 막을 수 있다.


4. 삼국지 13[편집]


장안, 천수 두곳을 보유한채로 시작한다. 위의 안정은 공백지니까 반드시 먹자. 바로 위에 위치한 하루는 필연적으로 초반에 멸망시켜야할 상대다. 하루의 초반 공세는 어떻게든 도시 3곳의 물량으로 버티고 이후를 노리도록. pk에서는 천수 대신 안정을 가져간채로 시작한다.


5. 리메이크 후[편집]


리메이크 후에는 천수에서만 시작한다. 서북 4진영(코코아, 하루, UMP45, 키아나) 중에서 가장 약한 진영이 되어버렸다.


6. 등장 무장[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8:45:10에 나무위키 호토 코코아(아이돌 대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