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시양

덤프버전 :

블루스트링의 등장인물
파일:황시양.png }}}
이름
황시양
소속
강희수 팸 no.2
소년원 수감
現 에이치 랩 보스
등장 작품
죽지 않으려면
격투
스타일

권투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3.1. 과거
3.2. 현재
4. 전투력
5. 기타



1. 개요[편집]


죽지 않으려면의 등장 인물. 죽지 않으려면 작중에서도 손가락에 꼽히는 악인 캐릭터다.


2. 상세[편집]


강북 4연의 조직중 하나인 에이치 랩의 보스


3. 작중 행적[편집]



3.1. 과거[편집]


과거 황시양은 지금의 모습과 달리 안경을 쓰고 반삭 머리를 한 학생이었다. 하지만 아이돌이나 축구선수를 우상으로 삼고있는 다른 학생들을 보고 멍청한 금붕어 같다고 하나 강희수가 싸우는 모습을 보고 강희수를 자신의 우상으로 삼는다. 그렇게 강희수의 조직인 강희수 팸을 들어가기 위해 찾아가나 당연히 거부 당하나 강희수 팸의 적대조직인 수양파 보스의 눈알을 뽑아오면 받아준다는 조직원 장난을 듣고 진짜로 눈알을 뽑아왔고 뽑아오라고 하였던 조직원들은 이를 보고 충격을 먹는다. 이를 통해 강희수 팸에 들어오게 되고 이후 실력을 쌓아 no.2의 위치까지 도달한다. 하지만 강희수에게 더 인정받고싶은 마음에 잠적한 백제파 보스를 찾기위해 그 보스의 여동생을 잡아와 나오게 할려고 하자 강희수에게 제지당하고 경멸의 눈빛을 본다. 이로 인해 황시양은 강희수를 배신할 계획을 갖게 되고 그를 배신하여 배를 칼로 찔러 죽일려고 하지만 실패한다.

이후 소년원에 스스로 수감되어 지금의 에이치 랩을 창설하고 소년원 내에 약을 유통시켜 조직을 성장시킨다. 출소 후 강북 4연의 나머지 조직에게서 연합 제안이 오지만 거절하고 서울을 혼자서 독식하려다. 해광신우성에게 패배한다.


3.2. 현재[편집]


마장동에 모든 강북 4연 조직의 보스들이 모여 사업권을 걸고 포커 대결을 하던중 박무열이 테이블을 부셔 게임을 던져버리자 멱살을 잡고 싸울려고 하지만 갑자기 철문을 부수고 난입한 임다준과 백도겸을 바라본다. 임다준과 백도겸이 해광을 부수기 위해 협력을 제안하자 자신의 사업장을 습격한 강희수를 잡아오면 협력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해본다고 말하며 역으로 강희수를 잡아올것을 제안한다. 하지만 사실은 강희수와 임다준 둘 중 한쪽이 사라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러한 제안을 하였던 것이였다.

후에 임다준과 백도겸이 강희수를 잡았다고 하자 직접 보자고 한다. 하지만 임다준과 백도겸이 오히려 자신의 약 유통 사업장인 딥퍼플을 습격하자 인원들을 대동하여 직접 찾아온다. 하지만 강희수가 딥퍼플에 점장과 부점장인 정준과 이혜성과 전투하다 기절한 임다준과 백도겸을 데리고 뒷문으로 도망쳐 놓치게 되고 정준과 이혜성에게 이에 대한 책임을 물어 약 생산공장으로 보내게 된다. 그후 임다준 크루의 아지트가 있는 지역으로 사람을 보내 마침 밖에 나와있던 강희수의 할머니를 에이치 랩의 아지트로 납치하도록 명령한다. 그후 간부인 최수혁과 대화를 하며 강희수가 가자고 나간 에이치 랩을 무너트릴 정도의 "어떤 물건" 때문에 추격중이라는 것이 밝혀진다.[1]

강희수의 습격을 대비해 모든 간부들과 인원들을 소집하고 강희수의 에이치 랩 아지트 습격을 대비한다. 하지만 강희수가 15층까지 도달하자 간부인 원남규, 최수혁과 함께 동시에 강희수를 상대할려고 하지만 강희수가 모든 조명을 깨 어둠 속에서 원남규, 최수혁이 강희수에게 당하자 강희수를 희수 형이라 부르며 강희수와의 1대1을 한다.

하지만 원남규, 최수혁까지 상대하여 지친 강희수에게 압도당하고 팔 부상까지 당하자 강희수에게 할머니로 협박하여 겨우 강희수를 무릎 꿇게 만든다. 하지만 갑자기 엘레베이터 문을 힘으로 열고 들어온 임다준과 다시 1대1을 시작한다. 나름 초반엔 선전했으나 강희수와 싸움에서의 팔 부상과 임다준과의 전투력 차이로 밀리자 약 제조실로 도망쳐 임다준에게 마지막으로 동료 제안을 하나 거절 당하고 약 제조실 안에 있던 화약 약품을 조합해 폭팔시킨다. 하지만 임다준이 별 데미지 없이 걸어나오자 과거 신우성을 떠올리며 리타이어 한다.

그후 경찰에 구속되어 에이치 랩은 공중분해 되었고 교도소에 수감되어 임다준이 남은 강북4연을 통합해 강북 연합을 만들고 보스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자 분노한다.


4. 전투력[편집]


강북 4연 중 하나인 에이치 랩의 보스답게 상당한 강자이다.

격투 스타일은 복싱으로 임다준의 연타를 전부다 피하거나 카운터를 넣는 등, 같은 복싱을 사용하는 성동하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높은 숙련도와 기술을 보여주며 같은 복싱을 사용하는 조한길 팸하성빈과도 숙련도는 비슷한 수준으로 추정된다.

피지컬도 좋은 편이여서 샌드백과 연결된 쇠사슬이 끊어질 정도의 강력한 펀치와 강희수에게 빠른 속도로 연타를 꽂아넣는 속도를 보여준다. 심지어 임다준과 싸울 때는 강희수와의 싸움에서 당한 팔 부상이라는 핸디캡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잠시 임다준과 호각을 겨루었다. 하지만 전체적인 피지컬이 임다준에게 밀리는지 임다준과의 원터치에서는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미 에이치 랩 간부 여럿과 싸워 지친 상태였던 강희수에게 협박을 하기 전까진 싸움에서 밀리고 팔 부상까지 당한 것을 보면 전투력은 강희수 보다는 약한 듯하며, 이로 보아 전투력은 죽지 않으려면 내에 해광 하위권 간부인 천기웅,송민규 보다는 이상 해광 간부 내에서 중위권~상위권으로 평가받는 문성호와 비슷하거나 살짝 높은 수준으로 추정된다.

블루스트링 전체에서는 중위권~중상위권 강자로 보인다.


5. 기타[편집]


  • 한림체육관하얀 그림자과 유사한 점이 많다. 둘다 실눈캐에 존댓말을 사용하는데다, 강북 출신이라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1] 정황상 다른 4연을 몰아내고 자신이 강북을 삼키려는 계획의 일부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15:27:11에 나무위키 황시양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