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화장품)

덤프버전 : r20190312


1. 개요
2. 극우기업
3. 광고



1. 개요[편집]


일본의 화장품 회사. 다만 처음부터 화장품이 본업은 아니었던게 대학의 연구소를 대상으로 번역을 하는 '大学翻訳センター(たいがくほんやくせんたー;대학 번역 센터)'로 시작하여[1], 지금도 번역·출판분야에서 손에 꼽힐만한 규모라고 한다. 1983년부터 기초화장품의 통신판매업을 시작했다. 그 중 DHC 올리브 버진오일을 주성분으로 한 클렌징 오일을 간판상품으로 회사가 유명해졌다. 1992년에 출판 및 교육사업부를 설립했고 1995년부터 건강식품 사업을 시작했다. 통신판매로 회사가 큰 탓인지 진출한 해외사업부에서도 통신판매 등의 온라인 판매와 매장판매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현재는 일본 내 편의점 내에서의 화장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는 영화배급사업에도 진출했다.


2. 극우기업[편집]


일본국내 비지니스 호텔 업계의 APA 호텔과 쌍두마차를 달리는 극우 혐한 기업이다. 회장이라는 인간인 요시다 요시아키부터가 극우 혐한이다.

  • 일본 주간지에서 와타나베 요시미의 극우정당인 다함께당에 (보고서에 쓰여져있지 않은) 8억엔을 빌려주었다고 수기에 당당히 밝혀서 물의를 일으켜 요시미기 당수직을 사퇴한 적도 있다.
  • 일본은 정계, 법조계, 언론, 관저, 예능, 스포츠 등에서 재일에게 지배당하고 있으며, 재일들은 나라에 나쁜 영향을 끼치니 모국으로 돌아가야 한다라는 망언을 회장으로부터의 메세지로써 직접 공식사이트에 올렸다. #[2]
  • 한때 위성방송 채널로써 운영되었으나 현재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방송으로 연명하고 있는 미디어 자회사 및 스튜디오 DHC테레비사쿠라 TV 버금가는 극우성향 비 지상파 방송이다. 토라노몬 뉴스 등, 제작되는 시사 방송들은 하나같이 극우색이 짙으며, 뉴스여자 (ニュース女子)는 젋은 여성 탤런트들을 게스트로 불러와서 극우 성향의 논객들이 뉴스나 시사 문제들을 자기들 입맛에 맞추어 설명하고 토론하는 방송이다.
  • 여혐 논란 발언을 했다는 것이 밝혀졌는데, 내용은 여자는 임신하면 암컷이다, 암컷은 쓸모가 없다는 등 어이가 없는 무개념 발언. 이 때문에 진보층을 중심으로 일본에서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대항하여 여러 넷 우익들이 폭매운동을 벌이거나, 네토우요 계열 트위터에서는 #DHC応援이라는 해시도 돌고 있다.
  • 당연히 BPO(일본의 방통위격 기구)에서도 오키나와 리버럴 비하보도 관련 건부터 계속 뺀찌를 먹인듯. 이때문에 역시 넷 우익들 트위터 사이에서는 #DHC応援 해시를 쓸때#BPO解散 해시도 곁들여쓴다.

그런데도 한국에서 돈은 벌고 싶었는지 2002년 4월에 DHC Korea Inc.를 설립하면서 진출했다. 하지만 진실이 드러나면서 불매운동이 확산되어서 한때 소매점도 보유했었는데 지금은 그저 판매업에 연명하는중.

3. 광고[편집]


'스베스베[5], DHC'라는 광고가 유명하다[6]. 2004년도에는 스베스베 퀸 선발대회를 열었는데, 4000:1의 경쟁을 뚫고 윤주희가 우승을 차지하며 김희선과 같이 광고를 찍기도 했다. 한국 진출 당시 김희선모델로 기용, 이후 윤주희, 윤은혜, 송지효가 모델로 발탁되었다. 2012년 2월 한국지사 광고 모델로 다비치강민경을 발탁했다. 2014년 3월부로 애프터스쿨, 오렌지캬라멜나나가 새 모델로 발탁되었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DHC 문서의 r74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DHC 문서의 r74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1] '다이에 홀딩스 컴퍼니(ダイエー ホールディングス カンパニー)'의 약자도 DHC이지만 둘 사이에 관계는 없다.[2] '헤이트 경영인은 일본의 수치다'라고 비판하는 포스트이다.[3] 경쟁 프로그램이라고하지만, 표면적인 인지도 및 규모에 비하면 지상파인 보도스테의 쨉도 안된다.[4] 이때문에 빡친 DHC를 시청한 넷 우익들은 도쿄 MX도 까대기 시작했다. 한류 프로그램을 수입했다는 이유로 서울 MX라고 까지않나...[5] 일본어로 '매끈매끈'이라는 뜻.[6] 한국에서는 7575333DHC라는 CM송이 일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