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phabet Lore)

최근 편집일시 :


파일:G(alphabet lore).png
G 영상
쇼츠 영상
1. 개요
2. 관계도
3. 작중 행적
3.1. 과거
3.2. 에필로그
4. 평가(스포일러 주의)
5. 여담



1. 개요[편집]


파일:G(alphabet lore).png
파일:귀요미g.png
대문자 (현재)
소문자 (어린시절)
쓰인 단어: GUN
쓰인 단어: (없음)

쥐~

Alphabet Lore의 등장인물로 A와 같은 주인공 역할. P를 사랑하고 있다.

2. 관계도[편집]


  • A, B, C, U: F 추격을 같이 해준 동료들.
  • F: 적, 원수[1]
  • P: 자신의 여자친구. P도 자신을 좋아하고 있다.
  • L: 은인

3. 작중 행적[편집]


첫등장인 에피소드 G부터 모스부호로 자신을 소개하는데 F한테 밟힌다. 자신을 밟고 간 F의 모습을 보고 G는 모스부호로 C, A, B 순으로 불러 택시를 완성시키고 F를 쫓아간다. 그러다가 F가 H에 숨어 따돌림을 당하고 허허벌판에 두리번 거리다가 J가 I의 포를 맞고 충격파가 나는 쪽을 보고 그쪽으로 간다. 하지만 I를 들고 K를 장착하고있는 F를 만나게 되고 F가 포를 자신 일행쪽으로 포를 쏘려고하자 죽을 위기에 처한다.

L편에서 다행히 L 덕분에 죽을 위기는 모면했으며, 갑자기 L, M, N, O가 등장하고 변신한 후에 P가 나오는데 G는 P를 향해 볼을 붉힌다. 하지만 F를 또 놓쳐버린다. M, A, P를 만들어 지도를 들고 F를 찾아가지만 F를 발견하자마자 B, C가 묶이고 본인마저 마비당했다. C가 찢겨 죽어버리고 자신의 연인인 P가 뒤에 복수를 하기 위해 U를 찾아가 GUN을 만들어서 총을 쏴 F를 죽이는가 싶었지만 알고 보니...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얼굴이뜯겨져나간p.jpg

그가 쏜 건 얼굴이 뜯겨져 나간 P였고, G는 현실을 부정하며 처참해진 상태로 죽어버린 P를 보고 대성통곡한다. 그리고 공중에 떠 있는 F를 바라보며 소리친다. 후에 F와 X의 싸움 후, 일행들과 같이 동굴에 들어가지만 F가 뿌린 함정에 잡혀버렸다. N이 F를 죽이자 풀려났지만 ?보석으로 과거를 보게 되는데...

3.1. 과거[편집]


nZ에서 p한테 뽀뽀세례를 받다가 f가 밀어서 넘어지는게 끝.

3.2. 에필로그[편집]


에필로그에선 F를 안타까워하고 과거로 돌아갔을 때에도 뽀뽀세례를 받다가 f에 의해 넘어지고 n이 p를 안는것을 멍하게 쳐다보기만한다.

4. 평가(스포일러 주의)[편집]


여러모로 비극적인 캐릭터라는 평을 많이 받는다. 안그래도 어릴적에 f를 째려보거나 놀린 적도 없어 욕먹을 것도 없는데, F로 인해 자기가 사랑하는 P를 자기가 죽이게 되었기 때문. 때문에 2차 창작에서는 P가 살아남아 G랑 행복하게 결말을 짓는 엔딩도 만들어졌는데, 역사가 개변되며 f가 더 이상 혼자가 아니게 되어 다른 알파벳들을 괴롭힐 이유가 없으므로, P랑 행복하게 결말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

얼굴과 목소리가 잘생겼다고 하는 사람이 있다.

5. 여담[편집]


G-G-하는 소리는 변하지는 않지만 대신에 말끊기로 말하는데, 각 알파벳들을 부를때 모스 부호에 따라서 끊는다. 고로 알파벳 모스 부호를 외운 상태라면 G가 어떤 알파벳을 말하고 있는지 확실히 알 수 있다.

프레임마다 알파벳들의 크기가 달라져서 정확한 크기를 잡을수는 없지만, 대체로 덩치가 크게 뽑힌다. 에필로그에선 M과 비등했다. 다만 소문자때는 그렇게 크지는 않았다.비타민을 먹었나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12-10 23:00:25에 나무위키 G(Alphabet Lor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6 03:27:20에 나무위키 G(Alphabet Lor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물론 Q에게 과거를 안 뒤에는 G또한 안타깝게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