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You 시간을 넘어서

덤프버전 :

1. 개요
2. 곡 분석
3. 가사
3.1. 한국어판
4. 기타


1. 개요[편집]


애니메이션신풍괴도 잔느의 삽입곡/엔딩곡이다. 투니버스에서 자체 작곡한 곡으로 WE 1집에 수록되어 있다.[1]

소녀시대다시 만난 세계 등을 작곡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작곡가인 KENZIE노래를 담당했다. 작사, 작곡, 편곡은 그녀의 남편인 기타리스트 김정배가 담당했다.

Dive into Shine과 마찬가지로 A버전과 B버전으로 나뉘었다. 일본에서는 각각의 영상에 ハルカ와 Till The End를 삽입했다.


2. 곡 분석[편집]


조성은 바 장조 (F Major)로 에 ♭이 붙어있다. 기본적으로 쓰이는 주요 3화음 코드는 F, B♭, C(파,시♭,도)가 주로 쓰이고 부3화음 코드로 Dm, Gm, Am도 같이 쓰인다. 또한 중간중간에 임시표가 붙어있는데 해당 부분은 D, Cm, G♭, G 코드가 쓰이기도 한다.

곡의 전반적인 흐름이 Verse, Bridge, Chorus 부분의 기승전결이 뚜렷하고 코드진행도 후렴구가 머니코드가 쓰여서 곡 하나는 정말 잘 만들어졌다고 봐야 한다.

3. 가사[편집]



3.1. 한국어판[편집]




A버전 [2]


B버전

(Verse)
사랑해요 너에게 몇 번씩
내 맘을 전하고 싶어도 자신이 없어
보고파요 슬퍼도 눈물은
보이질 않아요 하지만 가슴이 아파
(Bridge)
아무리 외로워 해도 이젠 혼자가 아니죠
당신이라면 언제라도 힘내요
한동안 차가운 밤을 이젠 묻어버릴게요
계속된 사랑을 한 적은 없었지만
(Chorus)
두 번 다시 없을 이 순간을
나는 꼭 안고 있어요 빛나는 나의 순간을
다시 만날 그 날 기다려요
이 시간들을 넘어서 가는 거예요 영원히


4. 기타[편집]


오프닝과 더불어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회자되고 있는 투니버스의 리즈 시절을 대표하는 애니송 중 하나이다. 투니버스 자체 제작곡인 이 곡은 김연정의 담담한 음색과 고조되는 감성으로 우울한 작품의 분위기를 잘 살렸다고 평가받는다. 더불어 멜로디도 잘 뽑혔으며 음정과 코드진행도 머니코드를 바탕으로 하였기 때문에 귀에 친숙하게 와닿는다. 거기에 연한 녹색을 기반으로 한 엔딩화면[3]이 전체적인 분위기를 몽환적으로 만들어 작품의 분위기를 한층 더 부각하였다. 1쿨에 나예리가 물결에 비치는 또다른 자신인 쟌느를 바라보는 장면, 2쿨에 별의 일주운동[4]과 바람에 나예리의 모자가 날아가는 장면[5]이 음악과 어우러져 시청자들에게 노스탤지아를 안겨준다.

다만, 1997년 외환 위기의 후유증으로 인한 자금 부족으로 TV 사이즈만 제작되었다고 한다. 웬만한 일본 원판 OST들을 모조리 쌈싸먹고도 남을 만한 포스를 감안하면 여러모로 매우 아쉬운 대목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30 07:46:03에 나무위키 Loving You 시간을 넘어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때문에 일본판 엔딩에는 이 곡이 쓰이지 않는다.[2] 주로 부감과 롱샷을 통해 나예리의 외로움을 부각하려 했다.[3] 1쿨에서는 물 때문에, 2쿨에서는 하늘 때문에 화면이 전체적으로 연한 녹색으로 보인다.[4] 자연적으로 볼 수 있는 현상이 아니다. 점상촬영으로 별을 찍은 사진을 이어붙이면 만들 수 있다.[5] 작품의 원제가 "신풍(神風)"괴도 잔느라는 점에서 인상깊은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