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dad: Dadliest Catch/스토리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Octodad: Dadliest Catch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코옵/싱글 모드
1.1. 결혼식장
1.2. 행복한 우리 집
1.3. 콩마트
1.4. 아쿠아리움
1.5. 바다의 다리
1.6. 적나라한 상어
1.7. 조용하지만 치명적인
1.8. 뜨거운 재회
1.9. 엔딩
2. 단편
2.1. 아빠의 로망스(혹은 데이트한 밤)
2.2. 간호사 아빠



1. 코옵/싱글 모드[편집]


코옵과 싱글로 모드가 나뉘나 여타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두 모두 다 같은 시나리오를 진행한다.

만일 코옵으로 한다면, 다른 한사람은 팔 부분을, 다른 한사람은 다리 부분을 조작한다든지 하여 서로 나눠 움직일 수 있다.
그래 봤자 움직일 수 있는건 한명의 옥토대드 뿐이지만...


1.1. 결혼식장[편집]


어느 결혼식장에서 주인공은 자신이 결혼식에 늦었다는 걸 알게 되고, 주인공은 허겁지겁 정장과 넥타이를 입은 후 결혼식장에 도착하며, 곧 아내와 결혼한다.

1.2. 행복한 우리 집[편집]


그리고 몇년 후, 주인공은 자신의 집에서 일어나게 된다. 주인공은 일어나서 커피를 타는 동안 자신의 딸인 스테이시에게 초코우유를 준다. 그동안 커피는 다 되어있었고, 주인공은 그것을 마신다.

주인공은 뒷마당에 나가서 아내가 부탁한 집안일(점심밥 만들기, 잔디 깎기, 잡초 뽑기, 장작 패기)를 하는데 갑자기 나무에 걸려 있던 새장이 떨어져서 그것을 주워 거는데 그것은 옆집 요리사의 함정이있다. 요리사는 거대한 잔디 깎이로 문어인 주인공을 진공청소기처럼 죽이려하나 주인공이 잔디 깎이에 던진 조각상들 때문에 기계가 고장나고, 주인공은 살아남는다.

주인공의 아내는 자신이 쓴 기사 덕분에 무료 4인용 아쿠아리움 관람권을 받았으니 가족에게 아쿠아리움에 가자고 제안한다. 하지만 문어인 주인공은 아내의 부탁에도 이를 강하게 거부한다. 그러자 이에 아내는 딸과 아들에게 비밀스런 신호를 보낸 뒤, 식료품점에 가자고 하고, 주인공은 겨우 진정한다.

1.3. 콩마트[편집]


그들이 간 식료품점은 바로 콩마트로, 그곳에서 주인공은 가족이 원하는 황금 사과, 시리얼, 피자, 소다, 초코우유를 찾아내는데 그때 방송으로 누가 초밥 샘플을 먹어보라 하고, 주인공은 의심없이 초밥 샘플을 가서 잡으나... 사실 그것도 요리사의 함정이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요리사가 주인공을 쫓아가 바로 죽이려하지만 주인공은 요리사로부터 도망치는데 성공하고, 다시 가족과 합류해 찾은것들을 다 지불해 가져간다.

그러자 주인공의 아내가 이제 아쿠아리움에 가자고 하고, 이번에도 주인공은 강하게 거부하나 아내는 아쿠아리움에 갈것이 아니면 혼자 집에 가라며 화를 내고, 주인공은 어쩔 수 없이 아쿠아리움에 간다.

1.4. 아쿠아리움[편집]


그렇게 아쿠아리움(수족관)에 간 주인공은 티켓을 발급받고 생물학자들의 눈을 피해 중앙실에 오는데 성공하는데 그들은 각자 흩어져버리고, 주인공은 그들을 따라간다. (모두 다 따라가서 찾은다음 나와야 진행이 되며 순서는 상관없다.)

  • 다시마 세계: 다시마 세계 관람실은 토미(주인공의 아들)이 간 곳으로, 그곳을 나가기 위해 여러가지의 미니게임들을 토미와 주인공이 한다.
  • 심해: 심해 관람실은 스테이시가 간곳으로, 정전된 그곳을 나가기 위해 주인공과 스테이시는 여러가지 문제를 풀고, 정전 사태를 해결한다.
  • 아마존 오락실: 아마존 오락실은 주인공의 아내(스칼렛)이 간 곳으로, 그곳을 나가기 위해 주인공은 아내에게 7개의 기념품을 주고, 누수를 막는다. 이곳을 끝내면 스칼렛은 중앙 수족관에 들리라고 한다.

이후 주인공은 아내의 말대로 중앙 수족관에 가서 아내로 보이는것을 돌려보나 그것은 요리사가 미끼로 쓴 마네킹이었고, 이때를 놓치지 않고 요리사는 네가 속하는 곳으로 가라며 주인공의 옷을 다 벗긴채로 수족관안에 집어넣고, 주인공은 자신의 과거를 회상한다.

참고로 남자화장실 가운데 변기에 발을 넣고 물내림 버툰을 누르면 화장실과 문제가 나온다.

1.5. 바다의 다리[편집]


몇년전, 주인공은 어느 배에 몰래 올라탄다. 주인공은 직원옷을 입은고 닻을 걷거나 물을 닦는 등의 직원행세를 해서 선장실에 출입할 권한을 얻게 된다. 주인공은 선장 옷을 훔쳐입고 선장으로 오인받아 조타실에서 배를 운항하려다가 뱃머리 간판에 숨어있는 어느 여성을 보게 되고, 주인공은 그녀에게 다가간다. 그리고 그렇게 알아낸 그 여성은 스칼렛으로, 밀항을 하기 위해 배에 타고 있었다. 둘다 같은 신세여서 주인공이 여성과 담소를 나누던 중 그 요리사가 나타나서 주인공을 찾기 시작한다.

주인공은 요리사 앞에 나타나고, 요리사는 "당신이 선장이라면 선장의 춤을 춰봐."고 주인공에게 명령하고, 당연히 문어의 몸으로는 불가능했기에 요리사에게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그 여성이 나타나서 주위를 끌어서 살아남았고 주인공은 그 요리사를 배로 밀쳐내 배에서 쫓아내버린다. 그렇게 서로 친구가 된 그들은 같이 춤을 추며, 회상은 끝난다.


1.6. 적나라한 상어[편집]


문어는 자신을 향해 쫓아오는 망치상어를 피해 다시마 세계, 심해, 아마존 오락실, 고래 공연실, 배수관을 걸쳐 도망친데에 탈출구까지 확보하게 된다.
스테이시가 가족들이 문어 어디 있냐고 어리둥절할 때 주인공을 찾고 주인공이이 문어일걸 알아서 알려줄려고 했을때 요리사가 주인공의 가족들에게 주인공에 대해 모든것을 알려줄테니 급식실에 오라고 하며, 그것을 보고 문어는 멈춰야 한다는 결심을 하며, 그곳을 빠져나온다.


1.7. 조용하지만 치명적인[편집]


주인공은 배관을 뚫고 기념품점의 보관실에 도착하는데, 기념품점은 현재 폐장으로 인해 폐쇄되어있었지만 열쇠를 찾아서 폐쇄를 스스로 풀어버린다. 주인공이 급식실에 가는길에는 티켓을 넣어야만 열리는 검문관이 있었고, 주인공은 생물학자들이 검문관을 통해 어딘가에 가도록 유도하기 위해 주변에 있던 변장을 이용해 여자 화장실에 있는 환풍구를 통해 휴게실에 간다. 휴게실에 도착한 주인공은 그곳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생물학자들의 관심을 돌리는데 성공했고, 주인공은 환풍구를 통해 남자 화장실로 가서 검문소를 통과한다.

하지만 급식실에 가려면 아직도 거쳐야할 생물학자들이 많았고 그리해서 주인공은 직원 조의 유니폼을 훔쳐서 변장으로 사용한다.
중앙홀에 주인공이 도달하긴 했다만 급식실에 가는길을 감독관이 지키고 있어서 주인공은 그들이 아래로 내려오게 하기 위해 그곳을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성공한다.

그리고 주인공은 접시 놓는곳을 통해 급식실에 마침내 들어간다.


1.8. 뜨거운 재회[편집]


그곳에서 요리사는 주인공의 가족을 주인공이 문어인것을 인정하라며 괴롭히고 있었고, 그것을 지켜보고 있던 주인공은 그들의 앞에서 모습을 드러내고[1] 그것을 본 요리사는 주인공에게 칼을 던지나 주인공은 그것을 피한다. 하지만 그래서 그 칼이 꽃인곳은 가스 배관이었고, 급식실이 연소하기 시작한다. 그럼에도 요리사는 여전히 주인공을 썰어 죽이려 쫓아오고 있었고, 주인공은 토미의 도움으로 겨우 따돌린다.

주인공의 아내는 주인공을 스테이시가 화재 스프링클러를 작동시킬수 있게 도와주라며 천장에 던져 주며, 주인공은 천장을 무너트려 이에 성공한다. 주인공의 가족들은 물고기들을 통해 파이프를 막아서 압력을 거세게 하였고 그것때문에 요리사는 뛰어올랐다가 물고기 통안에 낀 상태가 되어버린다.


1.9. 엔딩[편집]


주인공은 요리사를 용서하며, 요리사 또한 반성하고 어딘가를 향해 걸어간다.
그리고 주인공의 가족은 주인공이 문어인것에 대해 별로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았으며, 그렇게 갈등은 풀리나 했더니 토미가 아빠가 문어면 우리는 어떻게 태어난것이냐 지적했고, 가족은 이를 웃어넘기나 싶더만 토미가 진지하다고 대꾸하면서 끝(...)

라는 내용의 영화를 주인공의 가족이 보고 있었다는 것이었으며, 주인공이 영화관에서 나가게 되면 게임은 진짜로 끝나게 된다.

아래에 있는 이야기들은 외전처리되어서 메인 이야기에 등장하지 않는다.

2. 단편[편집]



2.1. 아빠의 로망스(혹은 데이트한 밤)[편집]


스칼렛과 함께 레스토랑으로 데이트 하러 갔다. 직원이 예약한 이름을 못알아들어가지고 돈을 달라고 한다. 코트 3개 중에서 돈을 찾아야한다. 돈을 주면 자리가 있다며 안내를 한다. 포도주를 마신 후 흘렸다면서 화장실에서 씻고, 나오는데 접시를 든 직원이 접시를 깨트렸다는 이유로 손님인 주인공한테 일을 시킨다.(...) 주방으로가서 요리사가 피자소스를 섞고, 포도주를 짜라고 시킨다. 포도주를 스칼렛과 주인공의 컵에 따라야한다. 스칼렛이 이거 종업원이 하는 거 아냐? 라고 말한다. 빵을 먹은뒤에 또 직원이 일을시킨다.(...) 커플한테 가서 피자주문을 받고 옆에 있는 사람한테 후추를 샐러드에 넣고 케이크를 놓고 돌아온다. 에피타이저를 먹고 또 일을 시킨다. 주방으로 간뒤에 요리사가 고기를 굽고 커플이 주문한 피자를 만들고 그릇을 식기세척기에 넣은뒤 피자를 커플에게 주고 돌아온다. 그다음에 테이블을 치운다. 식사를 한 뒤에 주방으로 가는데 물바닥이 된 상태이다.(...) 바닥을 닦고 소화기로 가스레인지 불을 끄면 요리사가 케이크를 준다. 스칼렛한테 주면 끝이다.

2.2. 간호사 아빠[편집]


토미가 주인공에 대한 스토리를 시작했는데 스테이시가 중간에 레슬링 → 병원으로 스토리를 바뀌어서 간호사인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환자들을 돕고 전화를 받은후 205호 환자가 심장마비로 쓰러졌다. 환자를 침대 위로 옮기고 수술실로 간다. 수술실이 잠겨있어서 도구로 열어야한다. 손을 씻고, 마취를 놓고 수술대로 올린뒤 나이젤 의사를 호출한다. 엑스레이를 찍고 메스를 주어야 한다. 메스는 수술 준비대에 있다. 토미가 뒤에 쓴 이야기를 읽고 주인공은 외출금지가 했다는 얘기를 한 뒤에 환자가 로봇으로 변했다. 가운데를 열고 붕대를 제외한 모든 도구를 의사한테 주어야 한다. 안에 있는 것을 비우고 붕대로 땀을 닦는다.(...) 심장이 부셔졌다면서 심장이 음직이고 팔과 다리가 분리가 되었다. 심장을 의사한테 주고, 팔다리를 연결하면 인간으로 돌아온다. 심장제세동기를 환자한테 올리고 하이파이브를 하고 휠체어를 태우고 205호로 옮기고 유니콘 뿔 병이 났고 로봇이 낫게 하는 방법이라고 말하고 끝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1 08:00:22에 나무위키 Octodad: Dadliest Catch/스토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때 주인공의 변장은 접시 놓는 곳을 통해 들어오는 동안 다 벗겨진 상태여서 주인공이 문어라는것을 주인공의 가족이 알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