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Portal

덤프버전 :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토막글 규정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요



1. 개요[편집]


2023년 11월 15일 출시 예정인 소니에서 개발 중인 PlayStation 5 리모트 플레이 전용 휴대용 게임기. PS5가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하며 오로지 본인 소유의 PS5와의 리모트 플레이에만 사용 가능하다. 와이파이 전용 기기이며, 클라우드 스트리밍과 블루투스는 지원하지 않고 플레이스테이션의 독자적인 기술인 PS 링크를 지원하는 일부 기기들만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고 한다.

가격은 199.99$, 29,980¥이며 한국은 초기 출시국가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1], 이후 출시 예정인 두 음향 기기는 플레이스테이션 링크를 지원하며 이어버드 형의 펄스 익스플로러는 199.99$, 헤드셋 형의 펄스 엘리트는 149.99$로 출시된다고 한다.

출시 전 유저들의 반응은 나쁘다. 기기 자체로도 클라우드 게이밍 기기인 주제에 배터리는 4시간만 간다는 다른 비슷한 기기와 비교해서 오히려 짧기 까지 한데다가[2] 독자규격 헤드셋을 팔기 위해 블루투스 기능을 미지원으로 막아버리는 악수를 뒀기 때문이다.

거기에 가장 큰 단점은 기능 자체가 너무 없다는 점이다. 리모트 플레이는 이미 폰이나 패드 등을 통해서 즐길수 있는데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은 오직 PS5 리모트 기능만 지원하며 이는 PS5가 없거나 인터넷 연결 자체가 제대로 되지 않을경우 할수 있는 기능이 아예 없다는것을 의미한다.[3] 위에서 언급된것 처럼 PS Plus 의 클라우드 게이밍 조차 지원하지 않기에 진동 하나만 보고 이 기기에 199달러를 지불할 사람은 많지 않을것이라는 평가가 많다.[4][5]

일단 초기 예약판매의 경우 일본/북미에서 빠르게 품절되긴 했으나 PS VR때와는 다르게 정확한 판매량을 공개하지는 않고 있다.

페이스버튼의 크기가 듀얼센스와 동일하다고 가정하고 비교해보면 아날로그 스틱이 듀얼센스보다 작은편이다. 정면사진 기준으로 듀얼센스의 아날로그 스틱은 지름이 페이스버튼 지름의 두배정도 되지만, 포탈의 아날로그 스틱은 많이 쳐줘야 1.5배정도 된다.

제품 그자체로써의 평가와는 별개로 닌텐도 스위치나 최근에 유행하는 UMPC등의 휴대용 게임기와 혼동해 휴대형 플레이스테이션 이라고 혼동하는것을 걱정하는 유저들이 좀 있으며 이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 5의 리모트플레이만 가능하고 사실상 단독 사용기능이 없다시피하다는점 때문에 WiiU 게임패드를 떠올리는 사람들도 많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1 19:46:49에 나무위키 PlayStation Portal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만약 출시된다고 가정할 경우 같은 199달러,3만엔에 책정된 듀얼센스 엣지와 비슷하게 30만 9000원일 가능성이 높다.[2] 폼펙터로써 가장 유사한 가기인 로지텍 G 클라우드가 최대 12시간이며 휴대용 게임기의 신세계를 연 스팀덱이 게임에 따라 다르지만 스트리밍 플레이의 경우 6~8시간 정도 가며 닌텐도 스위치의 경우 4~6시간 정도의 플레이타임을 보장한다. 더 중요한 점은 G클라우드,스팀덱,스위치는 전부 자체적으로 게임이 돌아가는 게임기인데도 불구하고 화면만 띄워주는 리모트 플레이 기기인 포탈보다 배터리가 길다는 점이다.[3] 진짜로 PS5와 연결이 불가능하면 아무런 기능 자체가 없다. 하다못해 미디어 플레이어로써의 기능도 PS5에서 스트리밍해서 사용해야한다' 로지텍 G 클라우드나 레이저 엣지도 인터넷 연결이 없으면 단순히 안드로이드 기기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것을 감안하면 정신나간 수준의 기능제한으로 유출된 기기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구동됨을 감안하면 다른 기능을 추가해주는게 불가능한것도 아닌데 일부러 막아놨다. [4] 특히 듀얼센스 엣지와 같은 한화 약 30만원은 스위치 라이트나 고화질 화면을 가진 태블릿(FHD+급 해상도에 400니트 화면을 가진 레노버 P12, M10 등등)을 사고 거기에 듀얼센스까지 사도 남는 수준의 돈이다. 게다가 포탈과는 다르게 이 둘은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리시버 연결이 자유롭기 때문에 펄스 익스플로러/엘리트 를 구매할 필요성조차 없다.[5] 실제로 포탈 보다도 기능이 더 많은 로지텍 G 클라우드나 레이저 엣지도 클라우드 게임만 할수 있다는 이유로 판매량이 좋은 편이 아니었고 실제로 잘 팔리는 기기는 스팀덱이나 스위치 처럼 기기 자체로 게임기인 기기였다. 클라우드도 아닌 리모트만 지원하는 포탈도 비슷한 상황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