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émon UNITE/게임모드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Pokémon UNITE




1. 개요
2. 상설 모드
2.1. 스탠다드 배틀
2.1.1. 레모타스타디움
2.1.2. 테이아창공유적
2.2. 랭크 배틀
2.3. 퀵 배틀
2.3.1. 지브흐 시티
2.3.2. 마레 스타디움
2.3.3. 캐치 앤 배틀
2.3.4. 아우라파크
3. 이벤트 모드
3.1. 난입 트레이너 배틀
3.2. 솔로 챌린지
3.4. 눈싸움 in 지브흐시티
3.5. 풀 스로틀 배틀


1. 개요[편집]


Pokémon UNITE의 게임모드를 설명하는 문서. 상설 모드와 이벤트 모드를 구분하여 서술한다.


2. 상설 모드[편집]


기본적으로 이벤트와 무관하게 플레이 가능한 모드. 단, 퀵 배틀의 경우 4가지 모드가 로테이션으로 돌아간다.

2.1. 스탠다드 배틀[편집]


가장 기본적인 10분 제한의 배틀이다. 게임 종료 2분 전에 맵 중앙에 에픽 몬스터가 등장하며 라스트 스퍼트가 발동한다.

2.1.1. 레모타스타디움[편집]


서비스 초창기부터 존재하던 기본 맵. 자세한 내용은 레모타스타디움 문서 참조.

2.1.2. 테이아창공유적[편집]


레모타스타디움에서 어레인지된 맵으로 좀더 넓은 지형을 갖는다. 자세한 내용은 테이아창공유적 문서 참조.

2.2. 랭크 배틀[편집]


기본적인 구성은 스탠다드 배틀과 동일하며 게임 결과에 따라 랭크가 증감한다. 맵은 테이아창공유적으로 고정되며 1~3인팀과 5인팀으로는 구성할 수 있지만 4인팀 구성은 불가능하다.[1]

마스터컵 이상은 드래프트 픽으로 진행되며 밴과 EX 라이센스의 참가에 제한이 있다.

2.3. 퀵 배틀[편집]


게임 제한 시간이 5분인 단축 모드. 아우라파크는 팀당 인원이 3명이며 나머지 모드는 4명이다. 4개의 상설 모드가 존재하며 한국 시간 기준 오전 9시마다 순차적으로 1개의 모드만 오픈된다.

2.3.1. 지브흐 시티[편집]


각 팀에 골대가 1개씩만 존재하며 파괴되지 않는다. 중앙 에리어가 텅 비어있으며 중앙 에리어 주변으로는 상시로 양팀 모두에게 가속이 제공되고 자뭉열매가 생성된다. 상단과 하단 에리어, 중앙 에리어의 주변에 야생 포켓몬이 젠 된다.

포켓몬을 처치할 때마다 골 버튼 아래에 게이지가 쌓이며 적 플레이어를 처치했을 때는 더 많이 쌓인다. KO당하면 게이지를 일부 잃는다. 게이지가 완충된 상태에서는 게이지를 모두 소모하여 골 시도 시 즉시 골을 넣는다.

맵 중앙에는 에픽 포켓몬으로 크레베이스가 젠되며 처치한 팀은 주변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는 얼음 오라를 두르게 되고 자신의 골대에 골을 방해하는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오브젝트는 공격하여 파괴할 수 있다.

게임 종료 1분 전에 라스트 스퍼트가 발동하여 골 점수가 2배가 된다.

2.3.2. 마레 스타디움[편집]


각 팀에 1차 골대만 존재하며 골대 체력은 60이다. 게임 시작 1분 후 상단과 하단 에리어 중앙에 로토무가 생성된다. 야생 포켓몬 구성은 레모타스타디움과 유사하다.

종료 2분 전에 맵 중앙에 썬더가 생성되지만 라스트 스퍼트는 다른 퀵 배틀과 마찬가지로 종료 1분 전에 시작되기 때문에 썬더를 처치하고도 역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2.3.3. 캐치 앤 배틀[편집]


마레스타디움의 어레인지 버전으로 포켓몬 변신이라는 특별한 시스템이 존재한다. 1차 골대의 체력은 100으로 마레스타디움보다 높다. 특정 포켓몬을 처치하면 배틀 아이템이 해당 포켓몬으로 변경되며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해당 포켓몬으로 변신할 수 있다.

프리져나 썬더로 변신 후 골대에 냉동빔이나 전자포를 사용하면 골대가 잠시 동안 손상되어 골을 즉시 넣을 수 있게 된다.

게임 종료 1분 30초 전에 맵 중앙에 레지기가스가 생성되며 처치하면 레지기가스로 변신할 수 있다. 레지기가스의 파괴광선도 마찬가지로 골대를 손상시킬 수 있다. 라스트 스퍼트는 게임 종료 1분 전에 시작된다.

2.3.4. 아우라파크[편집]


골대의 피아구분이 없이 11시와 5시에 각각 1개씩 존재하며 파괴되지 않는다. 맵 외곽과 중앙 주변에 컨베이어벨트가 존재하여 지정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맵 곳곳에 랜덤하게 케이시가 소환되는데 케이시는 에오스 에너지를 대량으로 드랍하지만 공격하거나 근처에 다가가면 잠시 후 다른 위치로 순간이동하기 때문에 빠르게 처치해야한다.

골을 넣으면 해당 골대가 강화되어 일정 시간 동안 해당 팀이 넣은 골 스코어가 2배가 된다. 상대팀이 강화시킨 골대에 골을 넣으면 강화가 해제된다.

게임 종료 1분 전에 라스트 스퍼트가 발동하지만 스코어가 2배가 되진 않고 야생 포켓몬이 드랍하는 에오스 에너지만 증가한다.

3. 이벤트 모드[편집]




3.1. 난입 트레이너 배틀[편집]


단델, 난천, 블루, 코르니, 금랑의 APC를 상대로 하는 PVE 모드. 스탠다드 배틀과 동일한 룰로 진행되며 초급, 중급, 상급, 특급의 난이도가 존재한다. APC의 인공지능이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스탯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레벨 차이가 벌어져도 오히려 1:1에서 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난입이라는 이름답게 스탠다드 배틀 매칭 시 랜덤하게 난입 트레이너 배틀로 매칭된다. 옵션에서 난입을 거부할 수 있다. 이벤트마다 메인 트레이너가 지정되어 있으며 해당 메인 트레이너의 코스튬과 배경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매일 참가 티켓을 받을 수 있으며 참가 티켓이 있어야 플레이가 가능하다. 팀을 구성하여 플레이할 경우 파티장만 티켓을 소모하기 때문에 여럿이 모여 파티장을 바꿔가며 여러번 클리어할 수도 있고 에오스 코인으로 티켓을 추가 구입할 수도 있다.

3.2. 솔로 챌린지[편집]


난입 트레이너 배틀의 솔로 플레이 버전. 아군과 적군 모두 APC로 매칭된다. 아군이 APC인 점을 감안하여 난입 트레이너 배틀에 비해 전체적 난이도는 크게 낮은 편. 시즌 미션과 주간 미션이 존재하며 클리어하여 코인을 모으면 보상으로 코스튬과 배경 등을 받을 수 있다.

승률 전적이 기록되지는 않지만 트레이너 업적은 클리어 가능하다.

3.3. 방위! 패닉 퍼레이드[편집]


PVE 디펜스 모드. 자세한 내용은 방위! 패닉 퍼레이드 문서 참조.

여담으로 플레이어블은 아니지만 9세대 포켓몬의 첫 데뷔이다.

3.4. 눈싸움 in 지브흐시티[편집]




3.5. 풀 스로틀 배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3-19 11:52:06에 나무위키 Pokémon UNITE/게임모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4인팀으로 1명을 정치질하거나 강제 서렌하는 식의 어뷰징을 방지하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