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ation City

덤프버전 : r


Radiation City
파일:래디시티.jpg
개발사
Atypical Games
유통사
Atypical Games
플랫폼
iOS , 안드로이드, NS
출시일
iOS: 2017년 8월 23일
안드로이드: 2017년 9월 30일
NS: 2019년 6월 13일
장르
오픈월드 1인칭 생존게임
홈페이지
http://www.atypicalgames.com
1. 개요
2. 스토리와 게임의 목표
3. 시스템
3.1. 난이도
3.2. 퀘스트
3.3. 캐릭터 성장
3.4. 날씨


1. 개요[편집]


모바일 게임 Radiation Island를 제작한 Atypical Games의 1년 반 가까이 지나 나온 신작.
Radiation Island의 후속작격 게임으로 전작은 무인도에서 생존하면서 타워를 비활성화하는거라면 이번 작품은 제목에 걸맞게 폐허가 된 도심지와 주택가 속에서 타워를 활성화하는 차이가 있다.
(이번엔 타워들을 전부 활성화해야한다. 코드를 입력하는방식은 같다.)

전작도 모바일 게임치고는 그래픽이 꽤 훌륭했는데 이번 작품은 훨씬 더 발전한 그래픽으로 돌아왔다. 그래서 용량도 2.49기가바이트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으로 늘어난 건 덤.

전작에선 번역 퀄리티가 번역기 퀄리티라서 스토리를 이해하기 힘들고 설정에서도 엉망으로 번역되있어서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이번 작품은 번역이 훌륭하게 잘 되어있다!

가격은 한국 기준 5.49달러로 가격이 올랐지만 게임 퀄리티에 비해 꽤 저렴한 편.


2. 스토리와 게임의 목표[편집]


게임의 목표는 전작과는 반대로 타워를 활성화 하는 것.
전부 활성화하고 남은 큰 타워를 마지막에 조작하는것은 전작과 동일하다.

플레이해봤지만 Radiation Island와 다르게 스토리찾기가 쉽지 않다. 플레이하는 내내 목표 퀘스트가 정해저 있고 내비게이션 표시까지되므로 보통은 목표만 따라서 플레이하겠지만 그러면 단서를 반이상이나 놓치게된다.

<중간에 과거로부터 돌아온사람들은 정상적이란 내용이있었다.>


3. 시스템[편집]



3.1. 난이도[편집]


전작에서는 튜토리얼을 마치고 난이도를 골라서 영구적으로 그 난이도로 플레이하는 반면, 이번 작품은 메모장에서 자기 마음대로 난이도를 실시간으로 바꿀 수 있다.
이 점이 상당히 난이도를 낮추는 요소인데 모험으로 하다가 난데없이 좀비에 둘러싸여서 죽을 위기에 처하면 메모장 들어가서 탐험으로 바꾸면 좀비들이 공격을 멈춘다... 너무 난이도를 바꿔가면서 플레이하면 난이도가 낮아지고 재미도 없어지므로 적당히 이용하자.

난이도는 총 3가지로 탐험, 모험, 생존으로 전작과 동일하게 구성 되어있다.
탐험은 죽지않고[1] 허기, 탈수, 질병, 방사능 등 환경에 구애받지도 않으며 적이 공격을 안하고 전부 주먹질 한방에 나가떨어지는 완벽히 탐험을 위한 난이도이다.
모험은 생존에 직결되는 허기, 탈수에 영향을 줘 제때제때 챙겨 먹고 마셔야하며, 질병, 방사능에 영향을 받고 적이 적대적으로 변해 공격하는 난이도이다. 처음 시작하면 모험 난이도로 시작한다. 모험 모드에서 죽었을 경우 착용하고 있는 무기가 날라간다.
생존은 적이 더 강해지며 허기, 탈수가 빨리 진행되고 방사능도 치명적으로 변하는 철저하게 생존을 해야하는 모드로 죽게되면 모든 아이템이 날라간다.


3.2. 퀘스트[편집]


이번 작품에 새로 추가 된 첫번째 요소.
전작은 정말 불친절한 튜토리얼 한 번하고 아무 도움없이 혼자서 생으로 할거 찾아가면서 해야되는 게임이었다면, 이번 작품은 스토리를 보면서 게임의 목표를 알려주는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이번 작품도 전작과 비슷한 튜토리얼로 굉장히 불친절하지만 전작에선 튜토리얼 한 번하고 끝인것에 비해 이번 작품은 처음에 무엇을 해야 할 지 도움말로 나오고 어디로 가야하는지 지도상에 표시를 해 게임의 목표를 명확하게 알려줘서 전작의 단점을 보완해 질적으로 게임이 향상되었다.
스토리 또한 매끄럽게 퀘스트를 따라 보게 되어서 스토리에도 집중을 할 수 있는 등 상당히 좋은 요소가 추가되었다.



3.3. 캐릭터 성장[편집]


이번 작품에 추가 된 두번째 요소.
캐릭터가 퀘스트를 클리어하거나 좀비나 야생동물을 죽일 때 마다 경험치가 오르며 레벨업을 해 속성 포인트로 능력치를 올리는 요소가 추가되었다.
올릴 수 있는 능력치로는 활력, 속도, 스태미나, 갈증 내성, 허기 내성, 방사능 내성, 강도, 화기 능력, 잠행, 추위 내성에 있다.
활력은 HP가 증가하고 속도는 걷거나 달리는 속도가 빨라진다. 스태미나는 달릴 때 더 오래 달리게 해주는데 이번 작품 들어서 달리면 숨이 점점 차서 달리지 못하는 디버프가 추가되었다.
갈증, 허기 내성은 갈증과 허기에 더욱 잘 버티게 해준다.
강도는 우리가 흔히 아는 그 강도가 아니고 힘을 뜻하는 강도이다. 말 그대로 근접 격투 능력이 향상된다.
화기 능력은 화기의 데미지가 상승하는 요소이고, 잠행은 이번 작품에 추가된 몸을 숙여서 은신하는 요소가 추가되었는데 좀비에게 더욱 안 들키게 해준다.
추위 내성은 추위에 더욱 잘 버티게 해주는 능력인데 그렇게 투자할 가치가 없는 쓸모 없는 능력이다. 저체온증은 밤에 돌아다니면 나타나는데 게임 자체가 밤에 돌아다니기가 너무 까다로운 게임이라 밤에 돌아다니기보단 후딱 잠을 자고 낮에 돌아다니는게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저체온증에 걸리기가 힘들다.


3.4. 날씨[편집]


이번 작품에 추가 된 세번째 요소.
아직 확인 된 날씨는 아침에 안개현상과 비가 내리는 것 말곤 없지만 비가 내리는게 버그인진 몰라도 건물안에서 비가 내려서 몸이 젖는 이상한 현상이 있다. 정작 건물을 나오면 바깥은 쨍쨍한건 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12 23:12:35에 나무위키 Radiation City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전작과는 다르게 주변 환경에 따라 피가 까이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