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on's Cat

덤프버전 :

1. 개요
2. 등장 인물
3. 미디어 믹스
3.1. 출판
3.2. 게임
3.3. 굿즈


사이먼의 고양이
Simon's Cat
파일:simonscat.jpg
장르
코미디 애니메이션
감독
사이먼 토필드
성우
사이먼 토필드
국적
영국
발매
2008년 5월 4일
구독자수
530만[1]
외부 링크
공식 홈페이지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개요
2. 등장 인물
3. 미디어 믹스
3.1. 출판
3.2. 게임
3.3. 굿즈



1. 개요[편집]


사이먼의 고양이(Simon's Cat), 2008년 사이먼 토필드(Simon Tofield)에 의해 제작된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애니메이터인 사이먼 토필드가 어도비 플래시를 연습한다고 만든 단편이었으나, 큰 인기를 얻어 정기적으로 연재를 하다가 지금은 배급사를 통해 정식으로 유통되고 있다.

주로 배고픈 고양이(Simon's Cat[2])가 말썽을 피우면 주인인 사이먼[3]이 수습을 하며 몸개그를 벌이는 내용이다. 작품 속에서 고양이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감독이 직접 고양이를 네 마리나 키워왔기 때문... 애묘인이라면 재미와 공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등장 인물[편집]


  • Simon
사이먼의 고양이에게 고통받는 게 역할인 주인. 직업은 그래픽 아티스트. 사이먼의 고양이가 매번 사고를 쳐도 누구보다 고양이를 이뻐하는 대인배 주인

  • Simon's Cat
이 만화의 주인공. 성별은 수컷이다. 동물 쫓는 것과 사료를 아주아주 좋아하는 고양이. 움직이는 것만 보면 쫓아다니다가 집안 물건을 다 박살내놓고, 배가 고프면 주인을 빠따(...)로 때려 깨우고는 모르는 척 하는 등 영악한 모습도 있다. 그렇지만 병원가는 것을 극히 무서워 하는 등 영락없는 고양이. 품종은 따로 없다고 한다. Hugh라는 감독의 고양이가 모티브. 배가 고프면 입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밥달라고 하는 게 포인트다. 집 뒷마당 연못에 있는 요정석상을 좋아하는듯 하다.

  • The Kitten
2011년 10월에 사이먼이 데려온 아깽이. 아직 아기긴 하지만 사이먼의 고양이보다 영리해서 주인공과 주인 모두를 골탕먹일 때가 많다.

  • Chloe
옆 집의 암컷 고양이. 사이먼의 고양이가 짝사랑하고 있다. 도도하게 행동하지만 나비를 보면 본능적으로 삼켜버리고 만다.


3. 미디어 믹스[편집]



3.1. 출판[편집]


인기에 힘입어 도서로도 출판됐다. 대사가 없는 그림책 형식이다. 우리나라는 2009년 인간희극에서 한 권, 2017년에 거북이북스에서 입양고양이 대소동이라는 이름으로 Kitten과 관련된 이야기 집 한 권을 정식 발매하였다.


3.2. 게임[편집]


  • Simon's Cat, Crunch Time
2017년 출시. 배고픈 고양이에게 사료를 주는 크러쉬 류의 게임.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이용 가능

  • Simon's Cat, Dash
2018년 출시. 달려가며 나비와 캣닢을 잡아먹는 런 류의 게임.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이용 가능

  • Simon's Cat, Pop Time
같은 색의 방울을 맞춰 터트려서 방울에 갇힌 작은 동물들을 구하는 게임


3.3. 굿즈[편집]


굿즈 공식 홈페이지

캐릭터 사업도 진행 중이다. 영국과 미국에 각각 온라인 스토어를 출시했다.

고양이 관련 용품이나 스티커, 머그컵 등의 캐릭터 상품을 팔고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3 18:14:55에 나무위키 Simon's Cat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20년 5월 22일 기준[2] 이름은 따로 없다[3] 제작자와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