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olders

덤프버전 :

1. 설명
2. 기타



1. 설명[편집]


http://theholders.org (영어)[아카이브] 다른 링크

한 곳에 모이면 끔찍한 결과를 불러올 538개의 물건들을 소재로 한 크리피파스타 시리즈. 원래는 4chan에서 창작되던 시리즈였고, 2007년 말에 기존 작품들을 모아둔 창작 위키가 생겼다. 2006년 방송한 미드 로스트 룸 하고도 비슷한 컨셉이라 이쪽에서 영향을 받았을 수 있다.

각 작품들은 "~의 소유자(The Holder of~)"라는 제목으로 위에서 설명할 물건을 가진 소유자(Holder)에게 찾아가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소유자들을 찾아나서는 이들은 탐구자(Seeker)라고 한다. 소유자에게 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장소로 가서[1] 특정한 시련을 통과해야 한다. 시련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운이 좀 따라줘야 하는 편.

그것들 외에도 탐구자들에 대한 이야기나 웃기는 패러디 작품들도 위키에 올라와있다.


2. 기타[편집]


유사한 작품인 SCP 재단보다 먼저 시작된 시리즈지만, 오늘날에도 창작이 계속되고 있는 재단과는 달리 이쪽은 그러지 못하고 있다. 위의 위키도 2013년 이후로는 유의미한 갱신이 없는 상태다. 참고로 SCP 재단에는 이 시리즈를 패러디한 작품들이 있다. Holder Of The Foundation, Holding On, SCP-5538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4 04:37:23에 나무위키 The Holder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대부분 정신병원이나 재활시설이다. 시리즈의 첫 작품인 종말의 소유자의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