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라운더

덤프버전 :

1. 소개
2. 작품에서 등장한 X라운더
2.1. 1부
2.2. 2부
2.3. 3~4부
3. 작중 등장하는 X 라운더 전용 병기 목록



1. 소개[편집]


기동전사 건담 AGE의 세계관에서 등장하는 설정으로 우주세기의 뉴타입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인간의 에서 특별한 능력을 관장하면서 평범한 사람은 평생 사용할 일이 없는 특수한 영역인 X영역을 사용할 수 있으며, X영역이 기능하면 전에는 느낄 수 없었던 것을 느끼게 되는 초감각의 소유자가 된다. 주로 앞을 미리 볼 수 있는 능력이라 알려져 있으며, 작중의 표현으로는 상대가 다음에 할 행동이 일순간 보인다. 연출은 옆으로 분산하는 것처럼 보이는 초록색 빛이 나온다.

또한 X라운더끼리는 공명이 가능하기에 상대에게 어떤 이미지를 보여준다거나, 공명을 이용해 파일럿의 의사와 상관없이 기체를 움직일 수 있다. 작중에서 MS 조종실력으로만 X라운더의 우수함이 드러나는 것만이 아닌 물건에 손을 대는것 만으로 물건 속의 기억조차 감지하는 등 거의 우주세기의 뉴타입의 상위호환이다. 다만 이는 레벨이 높은 X라운더들만이 할 수 있는 경지일 것으로 보인다. 이유는 작중에서도 묘사되듯이 X라운더 끼리라도 레벨 차이가 존재하며 일반적인 X라운더들은 조금 앞의 미래가 보이는 것 정도까지 묘사되지만 가레트 형제유린 루셸, 프람 나라, 지라드 스프리건, 키오 아스노, 페자르 이젤칸트, 제라 긴스와 같은 뛰어난 X라운더 능력자들은 훨씬 더 먼 미래를 보는것 뿐만 아니라 다른 X라운더 능력자의 힘을 안정적으로 끌어올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다만 이들도 인간인 이상 한계는 있어서 너무 많이 사용하면 정신력에 부담이 간다.

베이건 측에 X라운더로만 이루어진 베이건 측 특수부대인 매지션즈 8이 등장하는 것을 보면 지구연방군보다 X라운더가 많고 X라운더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도 베이건 쪽이 훨씬 더 많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베이건 측은 X라운더 능력을 연구와 연구를 거듭해서 X라운더 능력자의 능력을 증폭 및 제어를 하는 기술과 일반인이라도 단시간이지만 감각능력을 X라운더에 가까운 경지까지 대폭 끌어올리는 사이코매트 뮤셀을 개발했다.

또한 화성에 있는 베이건의 지도자 페자르 이젤칸트는 2부에서 지구의 대기권 근처의 전함 다우네스에 있는 제하트 가레트에게 텔레파시를 보내고, 그를 구하기 위해 그 근처에 갑자기 길을 만들어준 적이 있다. 아마도 뛰어난 X라운더 능력자라면 텔레파시 만으로 시간의 흐름에 간섭하는 것조차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제하트 가레트데실 가레트가 형제간이고, 플리트 아스노키오 아스노가 할아버지와 손자 사이라서 시청자들은 X라운더가 되는 원인을 유전으로 추측했다. 또한 공식 사이트의 설명에 따르면 최고의 X라운더는 제라 긴스인데, 제라는 페자르 이젤칸트의 유전자로 만들어진 복제 인간이다. 확실한 조건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이 영향을 미치는 건 분명하다.

트위터에서 히노 아키히로의 답변에서 보면 X라운더와 슈퍼 파일럿을 차이를 설명하는데 X라운더는 예측 능력을 가진 특수 능력 조종사. 슈퍼 파일럿은 기술과 경험, 반사신경에 의해 특별히 높은 힘을 발휘할 수 있는 파일럿, 울프 에니아클이 개인적으로 만들어낸 개념이라고 한다.#

사실 기존 건담 시리즈에서 이러한 능력자들이 일종의 신인류적 존재로 묘사되며 작품의 주요 테마로 부각되는 동시에 주위의 보통 사람들과 융화되지 못하는 고뇌가 묘사되었던 반면 X라운더는 그냥 굉장한 특수 능력 이상의 의미는 지니지 못한다. 1부에서는 X라운더가 극소수 정도만 등장하다가 2부에서부터는 수는 적어도 여러명은 등장하기 시작하더니 3부에서는 전투에 나오는 네임드급 인물이 X라운더인 경우가 꽤 있어서 큰 의미가 없다.

굳이 비교해 보자면, 비능력자의 대표인 아세무 아스노 손에 수많은 X라운더가 저세상에 가버렸고 울프나 오브라이트 로레인 등 여타 조연 비능력자들도 X라운더들과의 싸움에서 그렇게 밀리지 않았으며, 3명의 주인공 중 작중 활약은 혼자 비능력자인 아세무의 전적이 가장 화려한 지라 사실 작중에서 묘사된 것만 보자면 X라운더 파일럿이라면 반응 속도가 일반인보다 빠르다는 거 외엔 별 메리트가 없다고 봐도 될 정도다. 참고로 페자르 이젤칸트자신이 X라운더임에도 X라운더는 진화가 아닌 퇴화라고 말하는 등 X라운더 자체에 대해선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듯한데, 아세무 아스노 vs X라운더 전적과 지라드가 뇌파를 쏘며 폭주했을 때 제하트, 프람, 플리트, 키오 등 다른 X라운더들도 그 여파로 인해 심각한 두통을 느끼며 행동불능이 되며 아무 것도 못했던 것[1]을 보면 확실히 이 평이 맞는 거 같다(...).

소설판에서는 X라운더 능력이 '통찰력'이라고 나온다. 고대의 인간들이 살아남기 위해 사용한 본능적인 통찰력같은 것이라고. 지식을 가지게 된 오만한 인간들이 그런 본능을 퇴화라고 말하기까지 한다고 이젤칸트를 디스하기도 한다(...) 근데 X라운더같은거 필요 없이 슈퍼파일럿이 되겠어! 라는 태도를 보이는 아세무 아스노도 그렇게 따지면 오만한 놈인데...

정신붕괴 카미유와 엮이면 "SEX라운더" 라는 이름의 상당히 엄한 명칭으로 불린다.

2. 작품에서 등장한 X라운더[편집]


인물들 이름 옆에 Lv.2라고 표기된 경우는 게임 등에서 그리 표기한 경우다.


2.1. 1부[편집]




2.2. 2부[편집]




2.3. 3~4부[편집]




3. 작중 등장하는 X 라운더 전용 병기 목록[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5 15:04:49에 나무위키 X라운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유일하게 X라운더가 아니었던 아세무는 뇌파의 폭주의 영향을 받지 않았고 저 상황을 보며 '무슨 일이 있길래 다들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는 거지?' 라는 식으로 어리둥절해 하고 있었다. 만일 아세무가 어리둥절하지 않고 곧바로 지금이 기회랍시고 공격했다면 지라드와 제하트, 프람은 허무하게 사망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