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ne Control

덤프버전 :

1. 개요
2. 전략
2.1. 양으로 승부보는 방식
2.2. 질로 승부하는 방식
3. 종류
3.1. 마린 버전 1
3.2. 마린 버전 2
3.3. 히드라리스크 버전
3.4. 기타 버전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실제로도 존재하는 땅따먹기라는 개념을 스타크래프트로 가져온 유형의 맵으로 단순해서 누구나 하기 쉽지만 나름의 전략이 필요하다는 점이 매력으로 다가온다는 점 때문인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2. 전략[편집]



2.1. 양으로 승부보는 방식[편집]


기본적인 업그레이드만 한 이후, 돈이 모이면 사이언스 베슬로 땅을 늘려서 물량으로 밀어붙이는 전략이다.


2.2. 질로 승부하는 방식[편집]


양으로 승부볼 경우, 상대를 찍어누를 수는 있으나, 마린 1기가 죽을 때마다 상대방이 미네랄 5를 획득하기 때문에 상대 유닛이 약한 경우 더 돈을 많이 벌 수 있다. 이를 이용하여, 업그레이드에 충실하여 상대에게는 돈을 주지 않으면서 자신은 돈을 벌어서 후반을 노리는 전략이다.

둘 중에 무엇이 더 낫다는 것은 불분명하니 취향에 따라 플레이하면 된다.


3. 종류[편집]



3.1. 마린 버전 1[편집]


250 미네랄이 되면 사이언스 베슬이 생기며, 사이언스 베슬을 땅으로 이동하면 성큰이 생기면서 거기서도 마린이 등장한다.


3.2. 마린 버전 2[편집]


전체적인 게임 방식은 마린 버전 1과 비슷하다. 다만, 벙커 대신에 체력이 상향된 성큰콜로니가 기본 건물이 된다.


3.3. 히드라리스크 버전[편집]


가장 인기가 많았던 맵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자주 보이는 맵이다. 유닛을 컨트롤하기 쉽게 질럿으로 히드라를 공격시킬 방향을 정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3.4. 기타 버전[편집]


그 이외에도 각종 변종으로 랜덤으로 유닛이 나오는 버전이나, 땅에 따라서 마린 / 고스트 / 파이어뱃이 나오는 버전 등이 있다.


4. 관련 문서[편집]



[각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6 00:17:22에 나무위키 Zone Control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