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matter

덤프버전 : r20210301

LIghtMatter
파일:Lightmatter-780x483.png
개발사
Tunnel Vision Games
유통사
Aspyr
출시일
2020년 1월 26일
장르
1인칭 퍼즐 플랫포머
등급

플랫폼

영문 홈페이지
1. 개요
2. Light Matter
3. 등장인물
3.1. 주인공
3.2. 버질
3.3. 아서
3.4. 제임스
4. 평가
5. 기타



1. 개요[편집]


2019년 1월 26일에 발매된 FPS 퍼즐 게임이다. 다양한 기믹을 활용하는 다른 퍼즐 게임들과 달리,[1] 순수하게 빛과 어둠을 활용하는 퍼즐 게임이란 차이점이 있다. LightMatter사가 발견한 신물질 LightMatter를 기반으로 만든 새로운 에너지 자원인 CORE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스팀에서 데모판이 무료로 풀려있는 상태이며, 풀버전은 DLC 형태로 20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2. Light Matter[편집]


LightMatter 테크놀로지 사가 깊은 산 지하에서 발견, 연구하고 있는 신물질. Photon Crystal이란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지만 대개는 Light Matter로 불린다. 이 물질은 이름 그대로 지하에 빛나는 수정의 형태로 채굴되며, 여기서 나오는 빛은 엄청난 에너지를 포함할 뿐만 아니라 영구기관급 동력을 자랑하는 차세대 신 에너지 물질로 각광 받을 예정이었다. [2][3]
게임의 퍼즐 기믹을 담당하는 아이템으로도 등장하는데, 코드로 연결하지 않아도 자기 스스로 빛을 발하는 전등이나, 주변의 광자 레이저를 수신해 주변으로 송신해서 연결하는 포톤 코일 등이 등장하며, 이 빛을 특정 코드에 비추기만해도 대형 기기가 작동할 정도의 막대한 에너지를 전송할 수 있다. 즉, 무한의 화력과 지속능력, 전송 능력이 탑재된 초차원급 자원.

사실상 무안단물급의 화력을 자랑하는 꿈의 물질이었으나, 탈모 증상이 일어난다거나 하는 등(...)의 작은 문제 외에도, 가장 큰 문제가 있었으니 이 라이트매터로 발생하는 그림자는 '그림자 이현상'이라는 걸 발생시키는데, 그림자가 발생하는 생체 물질이 그대로 그림자 속으로 떨어져 소멸한다는 것이다.[4] 거기에 이 기현상은 모종의 사태로 시설 전역에 죄다 퍼져서 주인공과 CEO인 버질을 제외한 일동들은 다 피신한 상태. 이 탓에 그림자에 발만 대도 바로 침수돼서 죽어버리기 때문에 최대한 어둠을 피하고 빛으로 길을 밝히면서 다녀가야 한다.


3. 등장인물[편집]



3.1. 주인공[편집]



3.2. 버질[편집]



3.3. 아서[편집]



3.4. 제임스[편집]




4. 평가[편집]




5. 기타[편집]



[1]포탈 시리즈도 단순히 포탈 뿐만이 아니라 전혀 상관없는 터렛이나 가속 젤 등의 다양한 기믹이 활용되었다.[2] 작중 CEO와의 대화에서 정부와의 계약 쳬결중이었다고 하니 아직 공공사업화는 되지 않은 걸 알 수 있다.[3] 이 광원을 이용한 지하 농업 연구도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그러나 묘사를 보면 너무 과성장한 나머지 연구원이 휘말려 부상당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던 것으로 보인다.[4] CEO인 버질도 이 문제 탓에 다리 한짝이 날아가 의족을 찬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