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럴트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박건작가의 연작 소설 신드로이아 연대기에 등장하는 개념.


2. 상세[편집]


간단히 말하자면 세계관 내에서 통용되는 우주 공용 화폐.

첫 등장은 D.I.O에서 게임 내 미션을 클리어하면 수여하는 잼 포인트라는 형태로 등장했다. 지구의 금이 그나마 비슷한 의미를 지닌 금속으로 매우 뛰어난 환금성과 안정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어 사실상 우주 공용 화폐로 쓰인다고 한다.

우주에 드물게 분포하는 광산에서 채굴되며, 적합한 염과 에너지를 주입하면 어떤 현상이라도 일으킬 수 있는 만변성을 가진 희귀 금속이다. 가공하기가 어렵지만, 가공만 한다면 온갖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초월무구나 거대 함선을 초월무구로 탈바꿈 시키는데 필수적인 부품의 핵심 재료이다.[1]

이런 가치를 인정받아 우주 어디에서나 가치를 인정해주며, 게럴트가 매장이 확인된 행성은 별 볼일 없던 무인행성에서 순식간에 우주의 이권 전쟁의 핵심으로 탈바꿈 하게 된다. 설령 천문학적인 설치비를 자랑하는 스타게이트를 강제로 설치하는 한이 있더라도 차지할 정도라고. 실제로 레온하르트 제국과 비인들의 나라인 테케아 연방이 게럴트가 채굴되는 행성계를 두고 교전을 벌인적이 있었다. 게럴트가 워낙 귀하니만큼 채굴이 아닌 생산도 할 수 있는데 인력이 매우 많이 필요하다.

당신의 머리 위에에서 나온 환율로 봤을때 1 게럴트는 17,000원 정도 한다.[2] 게럴트에 다른 단위는 없으며, 대신 0.1 게럴트, 0.01 게럴트 같은 식으로 계산한다.

열일하는 과금기사에서는 1게럴트 = 3000원인데 이 환율을 들은 멀린은 과연 낙원이라며 기가 막혀한다. 과금기사 기준으로 인급 기가스가 20억 게럴트 정도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06:23:24에 나무위키 게럴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묘사는 의형석이라는 물질의 속성과 비슷하다[2] 환율이지 가치적인 측면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