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영

덤프버전 :

파일:격기 3반 로고.png
등장인물 목록

[ 펼치기 · 접기 ]
주역
주지태 · 마리아 다카스코스
남일고등학교
격기3반
양기훈 · 이자경
격기반 2학년
김동원 · 영웅 · 송아림 · 이영현
격기반 1학년
여은솔 · 권태영 · 차소월 · 심하민 · 장천수 · 홍성아 · 강현우 · 허강묵 · 최영준 · 성사랑 · 이성희 · 기바람 · 방정음 · 김향지 · 이종원 · 백성은 · 최용성 · 이완규 · 김휘 · 박찬우 · 양수연 · 오인택 · 육중희
취업반
이지은 · 나옥동 · 김건우 · 양이준 · 김소라 · 박미영 · 강유리
굴다리 세력
제철공단
강두일 · 이현걸 · 정보미 · 동근혁 · 임현철 · 김다혜 · 성미 · 김잔디 · 고운성 · 황주란
레드헬
적두 · 써니 쟈 · 이창 · 오진 · 쌍둥이 (한대만 · 한방만) · 정보미
그 외
조수지 · 박관배 · 함초롱 · 김귀둥 · 김대산 · 윤엄지 · 샤크 · 질뿌기
그 외 인물
동광고등학교
황가희 · 박재현 · 김상훈 · 종건 · 김황수
주지태의 가족
주대각 · 주지현 · 최진희
그 외
윌라드 바르보자 · ??? · 김혜리
이외에 분류되지 않은 기타 인물 · 엑스트라에 관해서는 격기3반/등장인물 참조.



남일고등학교 격기반
권태영


파일:Dkx0b0pUUAEJz9O.jpg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한민국
성별
여성
나이
17세
격기반 랭크
B-3
신장
159.3cm
체중
60.6kg
리치
161.9cm
스타일
극진공수도

1. 개요
2. 실력
3. 기타



1. 개요[편집]


격기3반의 등장인물. 남일고등학교 격기반 1학년. 수면안대에 담요를 걸치고 다니는 모습이 주로 나온다. 첫 등장 때는 심하민과 대화하는 모습만 나오고 이름이 나오지 않았었고, 주지태의 첫 대련 상대로 정해졌을 때 이름만 나와서 다들 남자인 줄 알았다가 이 캐릭터임이 밝혀져 놀란 사람들이 많다.

귀여운 인상과 남들과 비교했을 때 유별날 정도로 하얀 피부와 가벼운 성격이지만 극진 가라테를 연마한 데다가 공격적인 스타일로 주지태의 첫 대전 상대로서 모습을 보인다.

주지태가 자신의 공격을 전부 회피하고 2라운드에서 사각지대인 턱으로 파고들자 본능적으로 물러나며 당황한다. 이후 수싸움으로 일부러 빈틈을 만들고 공격하려 했지만 자신이 암바에 급습을 당하고, 플라잉 암바를 막아내기 위해 발을 감는 궤도에 머리를 들이밀어 방어한다. 그 후 역시 자신은 수싸움보단 피지컬이라고 말하며 전력으로 주지태를 몰아붙이고 K.O시킨다. 지태와의 겨루기를 통해 지태를 인정한다.

심하민, 기바람과 트리오로 몰려다니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기바람은 라이딩으로 애용하여 자주 업히는데 이때 기바람의 얼굴 작화가 말대가리로 변한다. 엮이는 캐릭터는 주로 기바람[1]과 심하민[2], 차소월[3].

2. 실력[편집]


마리아식 테스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이때 버틴시간은 1분 14초 정도. 참고로 3위인 여은솔12초다.[4]

국제 가라테연맹 극진회관 드림컵 중등부 금메달, 세계총극진 한국본부주관 전한국대회 중등부 무차별급 1위, 대한 풀컨택트 가라테협회(KFKO) 중등부 최우수 선수상이라는 어마무시한 경력을 갖고 있다.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폭발적인 스피드와 강력한 속사포 공격, 극진으로 단련된 주먹이 특징.

ROUND 58에선 여은솔조차도 답이 없다며 맞서길 포기한 심하민을 연민이 있었음을 감안해도 초반에 기습적 로우킥을 꽂아 무릎을 꿇게 만들고, 그 후 일부 유효타를 허용했음에도 버텨내며 최대한 반격하였으며, 공방에선 심하민의 주먹뼈를 아작 내버렸다. 다만 그 직후 심하민이 전력을 꺼내자 바로 제압당했다[5]


3. 기타[편집]


  • 체구가 작아서 그런지 상당히 자주 날아다닌다. 베댓: 비행포켓몬인가 보지 강현우전에서는 시작하자마자 발차기 한방에 날아가 격기반 사상 첫 장외패[6]를 당하고, 격기 3반에 가려는 심하민을 말릴 때는 주먹 맞치기로 손뼈를 박살냈음에도 불구하고 반대쪽 손으로 통째로 들렸다가 내리꽂혔다...

  • 피부가 약하다고 한다. 작화를 보면 피부색이 하얀 것을 넘어 그냥 혼자 채색이 안 되어 있는 수준인데 이걸 반영한 듯.

  • 프로필에서 아직 겨우 고등학교 1학년이라고 하지만 키가 간신히 160cm가 될까 말까 할 만큼 작고 만화에서 귀여운 묘사와 평소에 아이같은 천진한 모습이 강조된다. 강유리가 심쿵하는 표현이라든지 귀여움 담당으로 밀어주는 캐릭터로 보인다. 거기에 아직 링 위에서의 선수 매너를 모르는 주지태에게 따끔한 충고를 하거나 차소월 무리에게 싸움을 거는 등 드물게 욱할 때가 있어서 대비적인 매력을 돋보이도록 연출을 많이 한다.

  • 작중 극진공수도가 발리 투도에 가장 적합한 무술이라는 것이 언급되고, 마리아 테스트에서 2위를 했는데 그 내용이 공개된 다른 두명과 다르게 유일하게 공개되지 않아 격갤 등지에서는 주지태와 함께 격기 3반 입단이 유력한 인물로 보고 있다.

  • 내로남불이라는 밈이 있다. 경기에 집중하지 못하는 주지태를 지적한 것에 비해 정작 본인은 유리한 매치업에서 두 번이나 의도치 않게 상대를 무시한 모습 때문에 붙은 별명. 이러한 이유로 인해 강유리와 함께 싫어하는 팬들이 꽤 많은 편. 다만 강유리는 강유리의 활동 에피소드들에 아예 상위권 베댓으로 비판성 언급이 나오기에 강유리보단 비교적 나은 편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16:15:46에 나무위키 권태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평소 태영을 업고 다니고 같이 놀아주고 생리 주기까지 신경쓰는 등 태영에 대해 많은 신경을 쏟고 있으며, 그러면서도 잘 맞는 친구일 뿐이라고 생각하다가 바다에 간 날 해파리에 놀란 권태영이 매달린 이후 의식하게 되었다. 이후 사실상 태영을 좋아하는 것으로 반 확정.[2] 오직 마리아만을 바라보는 하민을 은근 신경쓰는 데다, 마리아에 눈에 들 수 있을 정도로 강해지기 3반으로 넘어가려는 하민을 막기 위해 싸움을 통해 강하게 붙잡는 데에 성공한다. 이쪽도 바다 에피소드의 속마음을 통해 하민을 좋아하는 게 반 확정.[3] 아주 자유분방한 레즈비언이다보니 귀엽고 예쁘면 누구나 좋아해서, 처음엔 랭킹전 와중 말싸움을 하다 싸움 직전까지 가지만 이후로는 은근히 권태영을 귀여워한다.[4] 여은솔은 테이크 다운을 시도했다가 곧바로 반격을 당해 패배했고, 1위인 차소월은 의족 블러핑 등 온갖 수단을 동원해서 2분을 끌어냈는데, 권태영은 마리아가 까다로운 상대였다는 언급외엔 아직 어떻게 1분 이상을 버텼는지 직접 묘사가되진 않고 있다.[5] ROUND 41~43에서 마리아에게 살의를 보일 때의 심하민의 모습과 동일했다.[6] 막기는 했는데 가드한 상태 그대로 힘으로 날려서 펜스를 넘어가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