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는 죽지 못하는 재투성이 마녀

덤프버전 :

그대는 죽지 못하는 재투성이 마녀
君は{{{#!html <span style="text-shadow: 1px 0 3px #000000, -1px 0 3px #000000, 0 1px 3px #000000, 0 -1px 3px #000000">死ねない灰かぶりの{{{#!html <span style="text-shadow: 1px 0 3px #000000, -1px 0 3px #000000, 0 1px 3px #000000, 0 -1px 3px #000000">魔女

You are the cindery witch that will not die


파일:그대는-죽지-못하는-재투성이-마녀-1권.jpg

장르
다크 판타지
작가
하이누미
삽화가
타케다 호타루
번역가
-
출판사
파일:일본 국기.svg KADOKAWA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레이블
파일:일본 국기.svg 카도카와 북스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발매 기간
파일:일본 국기.svg 2019. 10. 10. ~ 발매 중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웹 연재 기간
2016. 05. 08. ~ 연재 중[1]
권수
파일:일본 국기.svg 2권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발매

1. 개요
2. 줄거리
3. 발매 현황
4. 특징
5. 등장인물
5.1. 마녀
6. 설정
7. 미디어 믹스
7.1. 코믹스
8. 기타
9. 외부 링크



1. 개요[편집]


평범한 소년은 불사의 저주에 괴로워하는 마녀를 구할 수 있을 것인가?


일본의 라이트 노벨. 작가는 하이누미, 삽화가는 타케다 호타루.

인터넷상에서 연재된 AA작품, '흰머리와 재투성이 마녀(白頭と灰かぶりの魔女)'가 원작으로, KADOKAWA의 '스레발 라노베 기획'으로 상업 작품이 된 4개의 AA작품 중 하나이다.[2] 원작의 경우 타입문넷에서 번역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2. 줄거리[편집]


나는 마법사의 제자. 고물 가게에서 함께 사는 '스승님'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마법사, 라고 자칭하고 있다.

어떻게 봐도 단순한 히키코모리 여자애지만-.

나 따위와 등을 맞대고 책을 읽고, 요리중인 나를 바라보는 것을 좋아하는 괴짜지만, 수업에서는 굉장한 마법을 보여준다. 온화한 생활은 행복해서-.

하지만, 어느 날, 불로불사의 저주에 괴로워하는 다른 마녀에게 전해듣는다. 사부는, 세계를 구하고 저주를 받은 13명의 최고위 마녀 중 하나로, 저주를 달래는 능력을 가진 것은, 세계에서 나뿐!?


僕は魔法使いの弟子。ボロ屋で一緒に暮らす「お師匠さま」は、世界有数の魔法使い、を自称している。

どう見てもただの引きこもり女子だけど――。

僕なんかと背中合わせで本を読み、料理中の僕を眺めるのが好きな変わり者だが、授業では鮮やかな魔法を見せてくれる。穏やかな生活は幸せで――。

だが、ある日、不老不死の呪いに悩む別の魔女に告げられた。師匠は、世界を救い呪いを受けた13人の最高位の魔女の一人で、呪いを癒す能力を持つのは、世界で僕だけ!?



3. 발매 현황[편집]


1권
2권
3권
파일:그대는-죽지-못하는-재투성이-마녀-1권.jpg
파일:그대는-죽지-못하는-재투성이-마녀-2권.jpg
파일:빈 세로 이미지.svg
파일:일본 국기.svg 2019년 10월 10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파일:일본 국기.svg 2020년 11월 10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파일:일본 국기.svg 미정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일본의 카도카와 북스 레이블로 발매. 요즘 라노벨답지않게 1년을 넘어서야 2권이 나올 예정이 잡혔다.


4. 특징[편집]


작품 외적으로는 일본 라노벨 특유의 문고본 판형이 아니라 꽤 대형의 판형이며, 그 중에서도 첫권은 판형의 한계에 도전하는 두께가 특징. 총 464페이지인데, 이것도 작가의 말에 의하면 본래는 40만자 가까운 분량이었으며 반 가까이 잘라내고 다음권(미정)에 중편으로 넣는다는 강행기술로 22만자까지 줄여서 만든 분량이라고 한다.[3]

작품 내적으로는 원작이 상당한 수준의 다크 판타지에다, 히로인들도 적들도 하나같이 미쳐있는데다 불사신이라 일상물다운 전개가 다음 순간 피터지는 롤러코스터 전개가 벌어지는데, 그것을 여러 시점의 군상극으로 풀어나간다.


5. 등장인물[편집]


  • 알바(Alba
파일:알바.png
본작의 주인공. AA판에서는 야루오. 원작에서는 이름이 '흰머리'(시로아타마, AA는 야루오)였다.[4]
기억상실의 소년이며 리나리아의 제자다. 귀차니스트인 스승을 돌보고 있는 동안에 가사가 잘 되어 버렸다. 마법의 재능은 없을 터지만,
실은 그가 스승의 제자가 된 것은 스승의 모든 게 괴물로 보이는 저주가 발동되지 않았던 게 계기. 즉 알바는 마녀의 저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5][6] 또한 기본적으로 불사의 존재인 마녀를 살해하는 것도 가능.[7] 이렇게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인 마녀들의 저주를 무효화하다보니 대부분의 마녀들이 그에게 집착하게 된다.


5.1. 마녀[편집]


13개의 각기 다른 저주를 받고 불사가 되어버린 13명의 소녀들.
원래는 대마녀라고 불리는 희대의 악을 토벌하였던 최고의 마법사들로 현자라고 불렸었으나, 대마녀를 죽이는 순간 저주를 받음과 동시에 불사의 존재가 되면서 전세계로부터 지명수배당하는 처지가 되어버렸다.
현재는 뿔뿔이 흩어진 상태며, 서로가 서로의 얼굴을 잊을 정도로 긴 시간이 지났기에 만나도 누군지 못 알아보는 일이 흔하다.
또한 저주는 같은 마녀끼리라고 해도 예외가 없으며, 이에 영향을 안 받는 것은 알바 뿐이다.
여담으로 설정상 100살 넘은 할머니들이기도 하다.

  • ||흉몽의 마녀리나리아 센체르(Linaria Sentier ||<-2><|2>무서운 연극이 시작된다
    그건, 광기에 물든 무대
    상냥하고 용감한 너는, 결코 끝나지 않는 괴물의 연회를 보며
    그 마음조차, 광기에 침식되어 갈테지
    모든 것을 피로 덧씌우지 않는 한,
    네게 구원의 날은 찾아오지 않는다 ||
    파일:피살리스.png
지력 S+
유소기때부터 노력해서 얻은 예지.
강인함 C+
마력량이 낮기 때문에 방비에 전념해도 꿰뚫린다.
준민성 C+
발이 빨라지는 버프 마법을 지녔다. 평범한 사람보다는 훨씬 빠르다.
완력 C+
마력량이 낮기 때문에, 다른 마녀와 비교해 부진.
심력 C
평상시 강한척 하고 있지만, 마음의 약함은 숨기지 못한다.
마력량 C+
총량:11000/회복 속도:보통.
특수 A+
마력 대가만으로 모든 마법 사상을 재현 할 수 있다.
저주 E-
모든 생물(동식물 포함)이 추악한 괴물로 보인다. 평정을 유지할 수 없다.
흉몽의 마녀.[8] AA판에서는 사죠 마나카
자칭 세계에서 손꼽히는 마법사. 취미는 알바의 관찰. 칭찬받자마자 기뻐하지만 그것을 숨기려고 한다.
실은 저주로 인해 살아있는 모든 것이 마물로 보이는 마녀. 13마녀 중 12위. '효율적인' 마법을 다루는 스페셜리스트. 하지만 여러 요인으로 인해 사실상 마녀 중에서는 최약체나 마찬가지. 저주 때문에 다른 마녀를 만나도 알아볼 방법이 없는지라 패널티도 가장 크다.[9]
주특기는 마법약이나 마도구 제조. 알바를 맞이한 이후론 알바가 살림살이를 하며 마법약이나 마도구를 마을에 가져다가
피살리스의 딸 이르가 있는 상점에 가져다 판다. 피살리스의 남편 카이트의 평가로는 시장 물건보다 상급이라고....
피살리스의 습격 사건이후로는 예민해지기도 했다는 묘사도 나온다.
여담으로, 저주의 랭크가 E인데, 이건 저주가 전혀 쓸모없기 때문이지, 저주가 약하다는 소리가 아니다. 다른 마녀들의 저주는 페널티 만큼이나 강력한 무기로 쓸 수 있지만, 리나리아의 저주는 아무런 이득없이 페널티밖에 주지 않기 때문.[10]

지력 A(C)
수재수준.공부보다 가정적인 일에 흥미가 있다.
강인함 D(S)
평상시는 연약한 소녀이지만, 어느 조건으로
강인함, 준민성, 완력이 현격히 향상된다.
() 안은???후 상태의 능력치.
준민성 D(S)
완력 D(S)
심력 B(A+)
겉보기와 달리 마음은 강인.
마력량 S
총량:100000(사역마와 합)/ 회복 속도:지극히 늦다.
특수 S
죽은 생물의 영혼을 이용해 사역마(마법 생물)를 낳는다.
저주 A
그녀 이외의 모든 생물은 그녀가 무서운 괴물의 모습으로 보인다.
상시 '공포'효과 방출. 일반인은 무서워한다. 마녀로부터는 집요하게 적대시된다.
체내법진
마물생성·마물광화
크리에이트 마법의 도달점. 주인에게 충성을 맹세하는 믿음직한(?) 사역마를 만들 수 있다.
사역마에 마력을 저장하는 것으로 긴급시는 평상시의 10배 이상의 마력량을 다룰 수 있다.
AA판에서는 하세가와 코바토
폐성의 안쪽에 있던 소녀. 살아있는 봉제인형들에게 「주인」이라고 불리고 있다.
실은 저주로 인해 타인에게 괴물로 인식되는 마녀로 '마물생성' 마법 보유자. 하지만 저주 때문에 자신이 생성한 부하 마물한테도 괴물로 보여서 두려움을 사고 있다. 인간관계를 만드는 데 있어서는 리나리아보다도 더 큰 패널티를 안고 있는 셈. 목소리로는 대화도 제대로 되지 않아서 부하들에게는 텔레파시로 지시를 하는데, 그것 조차도 무시무시하게 왜곡돼서 전달될 정도.리나리아가 처음에 안좋게 보았는데 루피가 모든일의 발단이기 때문이다. 알바의 설득끝에 데리고 나오는걸 허가한다. 피살리스의 습격 사건 이후 리나리아랑 같이 살게 된다.[11] 울보이기도 한데 현자였을적에 과자 만들어서 친구랑 초대해서 놀고 그랬다고 리나리아한테 자랑하기도 했는데 리나리아가 "실력 안쌓고 뭐했음?"이러면서 한심하게 보는걸 보면 순진해보이는 면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