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선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전
황제사단

[ 펼치기 · 접기 ]
단장
황무제✝︎황초민(비공식 대행)
1번대
번대장
박석하
에이스
불명


2번대
번대장
곽지강
에이스
하주안

3번대
번대장
염지훈
에이스
불명


4번대
번대장
김택선
에이스
김낙춘


기타 조직원
마하리
위상철
구영호

✝︎: 현재 사망한 인물
그 외의 1000명 이상의 단원




블루스트링의 등장인물
파일:김택선1.jpg}}}
이름
김택선
이명
청벽의 기린아
이력
19세, 청벽고등학교 대장
19세, 황제사단 4번대장
등장 작품
왕게임
격투
스타일

MMA(올라운더)[1]
1. 개요
2. 작중 행적
3. 전투력
4. 여담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왕게임의 등장인물.


2. 작중 행적[편집]


10화 마지막에 언급되며, 11화부터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

11~12화에서 청벽고등학교 근처에 어슬렁대는 황초민을 보고 응징하려고 하는 찰나 황제사단이 잠입했다는 말을 들은 후, 사실임이 밝혀지자 황초민을 인정하고 경계를 풀어준다.

13~15화에서 동생 김태양의 납치 소식을 듣고 찾아 나서지만, 이를 빌미로 협박하는 대전연합에 의해서 무참히 짓밟힌다.

16~18화에서 황초민의 기지로 김태양의 무사를 눈 앞에서 보여주자 대전연합을 때려 부수기 시작한다.

19화에서 황초민의 권유로 황제사단에 들어가고 간부인 정태중을 압살한다.


3. 전투력[편집]


파일:김택선전투1.jpg
NO.10 정태중을 압도하는 김택선

파일:김택선전투2.jpg
NO.9 민두상을 압도하는 김택선

타고난 전투센스와 그걸 뒷받침하는 괴력. 그야말로 장군감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남자.

11화 나레이션.


"청벽"이란건... 그 떠중이들이 아니라. 김택선 단 한명을 지칭하는 단어다.(17화)

그 인간 상대하려면 1:1로는 적어도 총장 바로 아래 급정도는 와야 싸움이 성립될거다.(37화)

황제사단 2번대장 곽지강


내가 한가지 깨달은 것은 김택선은 센게 아니라 어마어마하게 세다는 거-!

만약 김택선이 야욕이 있는 남자였다면 어쩌면 황무제와 버금가는 위치에 올라섰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황초민


격투스타일은 단련된 피지컬을 기반으로 하는 MMA. 워낙 엄청난 괴력의 소유자이기에 부각되지는 않지만 상당히 테크니컬하게 싸우는 편이다. 기본적으로 복싱과 유도를 주력으로 사용하며, 발차기와 백스핀 엘보우를 하는걸로 봐선 무에타이까지 익힌것으로 보인다.

황제사단과 연합이 양쪽에서 억압하는데도 철옹성처럼 굳세게 버틸 수 있었던건 오로지 김택선 단 한명의 실력 덕분이었을정도로 그 실력은 작품내에서도 최상위권이다. 심지어 황초민은 김택선이 야망만 있었다면 작중 최강자인 황무제에게 버금갔을지도 모른다는 평을 내렸다. 황무제의 위상을 생각하면 가히 엄청난 평가.

다만 3번대 대장 염지훈과는 서로 비슷하게 주고받은걸로 보아 김택선이 황무제 다음으로 독보적인 강자라고 할수는 없다. 2번대 대장인 곽지강은 김택선보다 한수 아래로 평가받지만 곽지광은 다른 대장들보다 1살 아래라는 점을 감안해야 하고, 그외에 1번대 박석하와 3번대 염지훈은 김택선과 동급이상으로 추정된다.[2] 또한 곽지강의 언급에 의하면 연합의 상위 넘버즈들 또한 번대장급으로 보이니[3][4] 작품에 드러나지만 않았을 뿐 김택선과 동일선상에 놓일 실력자들은 많은 편.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택선이 현재 이미 사망한 황무제를 제외하면 왕게임의 강자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은 변함없다.[스포일러]

종합적으로 김택선은 최소 블루스트링 상위권의 강자로 추정되며, 황초민의 평가를 감안하면 앞으로의 활약에 따라 최상위권까지 노려볼 수 있는, 현재 왕게임의 전투력이 제대로 공개된 캐릭터들중 최강자의 자리 위치하고 있다고 볼수있다.[5]


4. 여담[편집]


  • 마하리와 첫 등장 때 얼굴을 붉힌 것을 시작으로 학교 건물에서 떨어진 마하리를 구하는 등 마하리와 플래그가 세워지는 중이다.

  • 해당 작품에서 몇 안 되게 정말 선한 인물이라고 볼 수 있는데 직접적으로 싸움판에서 끼고 싶지 않았다면서 청벽고 하나만 사수했고 황무제와는 다르게 동생을 끔찍이 아꼈으며 본인을 배신한 청벽고 학생들 보고 오히려 본인이 리더 실격이라면서 자책했다.[6]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1 22:16:01에 나무위키 김택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엄청난 피지컬을 기반으로 여러 무술을 펼친다. 자세로 보아 복싱과 유도로 추정되며 킥과 백스핀 엘보우를 쓰는걸로 보아 무에타이까지 할수 있는듯.[2] 박석하는 제대로된 전투씬이 도건후 일행을 때려눕힌것 뿐이고, 염지훈은 김택선과 대등하게 겨루다 결판을 내지 못하고 끝났다.[3] No.2~No.4정도로 추정된다.[4] No.5도 번대장급이긴 하지만 번대장중에선 하위권인 곽지강과 비슷한걸로 보아 김택선이 이길 확률이 높다.[스포일러] 심지어 대전연합 총장이 오랜만에 만난다고 언급하는 것을 보면 넘버즈가 아닌 대전연합 총장이 직접 김택선을 영입할려고 시도했다는 뜻이 된다.[5] 김택선 이상으로 평가받는 황무제, 곽지강을 제외한 번대장들, 연합의 상위 넘버즈들은 제대로된 전투력이 공개되지 않았다. 그나마 염지훈과는 호각, 황무제만이 확실하게 김택선보다 강하다고 알려져 있을 뿐.[6] 뛰어난 전투력과 리더쉽을 모두 갖춘 그야말로 장군감이니 황초민의 말마따나 김택선이 싸움판에 욕심이 있었다면 사단과 연합과는 별개의 제3세력으로서 대전을 사단, 연합과 3등분해서 가졌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