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스턴

최근 편집일시 :




파일:뚱스턴.jpg


파일:20211225_132526.jpg

원래 모습
사람으로 둔갑한 모습

1. 개요
2. 작중 행적
3. 능력
3.1. 사용 스킬
4. 방귀 관련 이야기
5. 다른 작품에서


1. 개요[편집]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의 등장 캐릭터. 18권에서 처음 등장했다.

델리키가 소환해낸 구미호 정령. 사실 원해서 소환해 파트너가 되었다기보단 자기 멋대로 나왔다 해도 될 정도로 막무가내인 편이다.[1]

본인은 마스터 폭스급인데도 불구하고 살이 너무 쪄서 꼬리도 파묻혀 맨날 돼지나 개, 너구리 등으로 오해받기 일쑤이다.[2]

2. 작중 행적[편집]


이후 35권에서 인간으로 변신한 모습이 나왔는데 엄청난 미소녀.[3][4] 한복풍 복장을 하고 있으며 캐릭터 디자인이 영 나쁜 평을 듣는 코메에서 에아, 주카와 함께 상당히 평이 좋은 편. 다만 작중 인간으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준 건 두 번밖에 없다.[5]

전개상 대뜸 변신해버리는 바람에 도도와 델리키는 당연히 못 알아봤고, 이때 델리키는 "뚱스턴은 너처럼 그렇게 예쁘지 않다"고 했다. 이 말을 듣고 화가 난 뚱스턴이 방귀를 뀌어버리는 바람에 둘은 결국 인정하게 된다.[6]

여우 길드에서는 "마스터 누님"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나름 마스터 폭스급 대우는 받는 것으로 보인다. 해당 에피소드에서 도도가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정령계로 갔다가 몽짜에게 죽을 위기에 처하자 뚱스턴이 나타나 구해준다. 이때 여자 보는 눈이 없는 몽짜가 "이 못생긴 돼지"라고 말했다가 여우 길드 회원들에게 쫓긴다. 54권에서 루미너스(검은 마법사)가 만든 데몬홀 때문에 신들의 계보로 날아가버린다.[7]

3. 능력[편집]


전투력은 어느 정도인지는 불명이지만, 초반에 에아가 쓰던 울트라 텔레포트 같은 고위 마법도 쓸 줄 알고, 22권에서 슈미와 함께 웨어울프의 부하들을 물어뜯으며 공격한 것을 보면 전투력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초창기의 주카와 마찬가지로 병풍 취급을 받는편이고 주인공일행중에서 최약체로 취급된다.[8] 하긴 슈미나 바우, 카이린은 싸우는 미소녀로서 활약을 잘 보여주지만 뚱스턴은..

그래도 마력 자체는 높아서 델리키도 놀랄 정도이며, 에아가 2권에서 했었던 울트라 텔레포트를 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그 놈의 체형 때문에 인간으로 변신하지 못한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9] 정령 특성상 정령계에서는 아주 날아다니지만, 정령계의 밑바닥 구역인 중음[10]에서는 힘을 못 쓴다.

3.1. 사용 스킬[편집]


  • 슈퍼사이즈
급속도로 살을 찌워 어떤 마법도 튕겨내는 몸으로 만든다. 작중에서는 델리키한테 전수했다.

  • 고슴도치 변신 스킬
본인이 사용하지 않고 델리키한테 전수. 고슴도치로 변신해 가시를 난사한다.

  • 울트라 텔레포트
레벨 100만 터득할 수 있는 고위 스킬. 한번에 여러명을 텔레포트 시킬 수 있지만, 한번 쓴 후 3년의 쿨타임이 필요하다.

  • 샤방 스마일
구미호의 비장의 매혹기라고 주장하는 스킬. 본인 말로는 300년을 수련했다고 하지만, 처음 시전한 34권에서 주변 반응을 보면...바우:이 스킬을 보면 토하는거였어?

  • 구미호 서바이버 스킬
    • No.1 '쌍바윗골의 헬리콥터'
  • No.2 '메탄 부스터'
방귀를 연사하여 날아오른다. 다만 뚱스턴은 바우가 아니기 때문에(...) 출력이 무한하지 않다고.
  • No.3 '콧물 화살'
한쪽 코를 막고 세게 풀어서 콧물을 화살처럼 날려 관통한다.

4. 방귀 관련 이야기[편집]


인간 모습 한정으로 바우 못지않게 상당한 방귀쟁이로 코메 특유의 지저분한 개그씬을 담당한다.[11] 본인 말로는 열받거나 긴장하면 방귀가 나온다고 하며 그 외에 너무 과식해서 본모습으로 돌아갈 때도 방귀를 뀐다. 방귀 냄새도 굉장히 독한지 뚱스턴의 방귀를 맡은 인물들은 모두 정신을 못 차리고 술에 취한 것처럼 헤롱거린다. 작중에서 뚱스턴이 방귀를 뀌는 장면은 다음과 같다.

  • 35권에서 도도와 델리키가 변신한 뚱스턴을 못 알아보고 뚱스턴에 대한 험담을 하자 열받은 나머지 치마가 흩날릴 정도로 세게 뀌어버렸다.[12] 방귀에 직격당한 둘은 한동안 헤롱거리면서 어깨동무를 한 채 노래를 부르며 다닐 정도(...).

  • 36권에서 도도와 함께 마가티아 지하 던전에 들어왔다가 가짜 세계수와 마주치자 너무 긴장해서 실내에서 뀌어버렸다. 이로 인해 던전 내부에 방귀 냄새가 퍼져 가짜 세계수가 한동안 제대로 된 반격을 하지 못하는 등 도도에게 도움이 되었다. 도도는 이미 한번 당한 적이 있어서인지 곧바로 뚱스턴의 모자끈을 방독면 삼아 뒤집어써서 멀쩡했다.

  • 37권에서 다시 델리키의 펫이 된 것을 본 혼테일이 아줌마는 누구냐고 묻자 열받아서 뀌었는데, 혼테일을 포함한 모두가 잠시 기절했다. 덤으로 37권 표지에서는 뚱스턴이 부끄러운 표정으로 방귀를 뀌어 델리키, 주카, 슈미를 기절시키고 있다.

  • 38권에서 식사를 하던 도중 너무 칼로리를 많이 섭취한 나머지 본모습으로 돌아갈 위기에 처해 나름 식사량을 조절하고 있었는데, 주카가 국물만 남기자 거기에 비곗덩어리가 들어있는 걸 모르고 마셔버린 나머지 칼로리 제한에 걸려 방귀를 뀌고 본모습으로 돌아갔다. 이때는 코를 막고 있던 혼테일을 제외한 모두가 기절했다.

  • 39권에서[13] 델리키와 함께 스켈레곤 소굴에 갇혔을 때, 델리키가 지상으로 올라가는 동앗줄을 잡고 올라가자 자신은 힘이 없다며 구미호 서바이벌 스킬 넘버 2인 '메탄 부스터'를 시전해 방귀를 뀌며 그 추진력으로 날아올랐다. 지상에 올라왔을 때는 델리키에게 업혀있던 걸 보면 가스량은 그렇게까지 많지는 않은 듯.

  • 41권에서 도도와 델리키가 추억의 사제와 싸우는 것을 만두를 먹으며 직관하다가 너무 많이 먹어버린 나머지 칼로리 제한에 걸려 38권에서처럼 방귀를 뀌고 본모습으로 돌아가며 도도와 델리키를 기절시켰다.[14] 이 이후로는 본모습으로만 나온다.


5. 다른 작품에서[편집]



5.1. 수학도둑[편집]


  • 시즌1인 10권에 첫 등장했다. 전반적인 설정은 코메의 뚱스턴과 동일하다. 다만 비중은 11권부터 주카와 함께 병풍으로 전락했다(...) 17권부터 도도가 과거 세계로 가는 바람에 19권부터 20권까지 조상인 뚱리자베스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다. 이후 21권에 재등장했다가 도도가 메소 왕국으로 가면서 재탄생한 뚱스탕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다. 여기서는 주카와 더불어 비중이 늘어나 나름대로 활약했다. 이후 27권을 끝으로 숨어 있는 스파이로 인해 조직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도도의 명령을 받고 해산하면서 등장을 중단했고, 31권부터 도도가 탤리시로 가면서 그대로 하차했다.

  • 시즌4에 맘 시티 파티장으로 간만에 재등장해 도도의 편에 서게 된다. 이후 시즌5에 도도가 다른 세계로 가면서 다시 하차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22:29:57에 나무위키 뚱스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원래 처음 소환했을 당시에는 가장 강한 정령을 불러내려 했는데, 정령계에서 가장 강한게 하필 뚱스턴이라 그런 것. 이후 델리키가 흑태자가 되었을때도 같은 루트로 뚱스턴을 만난 뒤에는 재소환을 시도할때 여우, 포유류 종류의 정령은 빼고 소환하려 했으나, 뚱스턴이 고위 마법펫이라 델리키가 정령계에 접속하는 걸 감지하자마자 절차를 무시하고 멋대로 소환되었다.[2] 델리키가 가짜 세계수에 의해 기억을 잃고 흑태자가 된 후 다시 소환했을 때도 같은 반응을 보였다. 심지어 바우나 아루루, 주카한테도 오해받는다.[3] 참고로 35권의 발매일은 2009년 8월 20일. 뚱스턴이 처음 등장한 18권이 2006년 10월 26일에 발매됐음을 감안하면 2년 10개월만에 떡밥 회수가 이루어진 셈이다.[4] 미소녀지만 몽짜처럼 본모습을 알고 있는 적들은 여전히 돼지라고 놀린다. 그리고 몽짜는 정령계에서 힘센 뚱스턴 팬클럽 회원들한테 다굴당한다.[5] 35~38권, 39~41권.[6] 단 사람으로 변신해도 일정 수치의 칼로리를 초과해서 먹으면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다고 한다. 한참 인간 형태로 다닐 때는 조절한답시고 엄청 적게 먹었지만 그놈의 식탐 때문에 결국...[7] 이 에피소드에서 신들이 사는 세계에 가 보고 싶다고 말한 게 복선이었다.[8] 주카도 다른 멤버보단 많이 적지만 어느정도는 싸우는 씬이 있지만 뚱스턴은 전투씬이 거의 아예 없고 그냥 일반 병사들한테도 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9] 이유는 인간으로 변신하려면 공중제비를 돌아야 하는데 살이 너무 쪄서 공중제비도 못하고 굴러다니기 때문... 이렇다 보니 작중에서 뚱스턴이 몸이 360도 회전할 정도로 날아가거나 낭떠러지에서 추락할 때 도는 것 말고는 공중제비를 돈 적이 없다.[10] 악령, 귀령 같이 몬스터에 가까운 정령들이 사는 곳. 몽짜도 이곳 출신이다.[11] 단 바우와는 달리 트림은 안 한다.[12] 뚱스턴이 사람으로 변신할 수 있다는 사실을 델리키가 뒤늦게 기억해냈지만 이미 늦었다.[13] 추락하던 도중 우연히 공중제비를 돌아 인간 모습으로 다시 변했다.[14] 35권의 기절장면과 자세가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