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 마을

덤프버전 :




몬테 마을
モンテのむら / Pianta Village

파일:몬테마을.jpg
입장 조건
로켓노즐을 얻은 뒤[1][2], 태양의 문 위로 올라간다.
샤인 개수
11개
1. 개요
2. 일반 샤인
2.1. 에피소드 1 : 어떻게든 해 줘! 3마리의 왈왈이
2.2. 에피소드 2 : 달려라 몬테맨 레이스!
2.3. 에피소드 3 : 불꽃 속 촌장은 어디에?
2.4. 에피소드 4 : 멍멍이를 목욕 시켜라!
2.5. 에피소드 5 : 마을 밑의 비밀
2.6. 에피소드 6 : 구출! 10인의 몬테인
2.7. 에피소드 7 : 못 도망간다! 가짜마리오!
2.8. 에피소드 8 : 둥실둥실 솜털과 8개의 레드코인
3. 추가 샤인
3.1. 코인 100개 샤인
3.2. 에피소드 5 : 마을 밑의 비밀 / 숨겨진 샤인
3.3. 에피소드 8 : 둥실둥실 솜털과 8개의 레드코인 / 숨겨진 샤인
4. 블루코인 목록



1. 개요[편집]


몬테족들이 살고 있는 마을. 조상 대대로 전해졌다는 마을답게 토속적인 느낌이 드는 곳이다. 민가가 없고 공중 목욕탕이 있다는 점을 봤을 땐 마을보다 광장에 더 가까온 느낌. 유일하게 스테이지 보스가 없다.

돌픽 타운에서 로켓 노즐을 이용해 샤인의 문 반대편으로 넘어가서 거기에서 다시 로켓으로 꼭대기로 올라가면 있는 빨간 토관에 들어가면 몬테 마을로 올 수 있다. (마레 만으로 가는 돌고래 동상 좌측으로 가면 보기엔 타워같이 생긴 샤인의 문이 있다.)

마지막 스테이지답게 낭떠러지가 없거나 있어도 거의 의미가 없던 다른 스테이지와는 달리 사각형처럼 생긴 마을 밖으로는 낭떠러지다. 특히 마을 아래의 철망과 버섯 지대는 비밀 스테이지를 방불케하는 낙사 위험 지대이며, 이 곳을 거쳐야 하는 에피소드도 있다.

2. 일반 샤인[편집]



2.1. 에피소드 1 : 어떻게든 해 줘! 3마리의 왈왈이[편집]


시작한 후 마을로 오면 멍멍이의 새끼인 왈왈이[3] 3마리가 불타는 몸으로 마을을 난장판으로 만들고 있다면서 촌장이 도움을 요청한다. 이 녀석들을 물로 식힐 수 있는데, 식힌 후 꼬리를 잡아댕긴 후 놓으면 당긴 반대방향으로 날라간다. 이를 이용하여 마을 중앙의 샘에 모두 넣는 것이 이번의 목표. 바닥의 불을 조심하며 멍멍이를 샘 근처로 유인해 3마리 모두 샘에 집어 넣으면 펌프에게서 애완동물을 다정하게 대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근처 버섯 위에 샤인이 나타난다.

2.2. 에피소드 2 : 달려라 몬테맨 레이스![편집]


몬테맨과 마을 뒤쪽 나무 꼭대기까지 경주하는 미션. 30초 안에 몬테맨보다 먼저 가야한다. A+B 연타로 다이브 점프를 해서 빠르게 갈 수 있지만 나무 위에서는 위험한데가 속도도 안 나오니 뛰어 가는게 낫다.

2.3. 에피소드 3 : 불꽃 속 촌장은 어디에?[편집]


다른 에피소드들과 달리 시작부터 가짜마리오에게 펌프를 압수당한다. 마을 중앙에 갇혀있는 촌장을 찾아가 깨끗이 해주는게 이번의 목표. 마을이 온통 용암투성이고, 펌프가 없어 길을 닦아가며 갈 수 없으니 구멍을 통해 마을 밑부분의 철창을 잡고 이동해야 한다. 여기 있는 거미들은 잡아도 블루코인을 주지 않으니 참고.

마을에 있는 많은 구멍 중에서 마을 뒷쪽에 몬테족이 한 명 구멍 옆에 서 있는 곳으로 가야지만 촌장이 있는 곳으로 갈 수 있다.[4]

구멍은 철창으로, 엉덩이 찍기를 하면 마리오가 철창을 잡고 있게 된다. 도대체 마을 밑에 이런 장치는 왜 있는 거야? 거미들을 피해 가다보면 가로막힌 철창이 있는데 이것이 움직이는 철창이다. 철창에 펀치를 하면 앞으로 움직이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조금 흔들리다가 바로 떨어지니 위쪽 철창에 붙어야 한다. 나무그네로 떨어지면 버섯이 나오는데 여기서 철창 위에 1UP 버섯이 있는 곳으로 가는 것이 정답이다. 그쪽으로 가서 움직이는 벽을 타고 간 후 보이는 위쪽 구멍을 타고 올라가서 길을 따라 가면 촌장과 펌프가 있는곳에 도착하고, 펌프 밑 블루코인은 덤 노란색 빛나는 버섯 위의 촌장을 씻기면 샤인을 획득할 수 있다. 엑스트라 스테이지가 아닐 뿐이지 펌프 금지에 마을 아래쪽은 엑스트라 스테이지처럼 낭떠러지 지대이기 때문에 사실상 엑스트라 스테이지에 준하는 에피소드. 오히려 엑스트라 스테이지가 아니라서 낙사하면 다시 스테이지 밖으로 돌려보내기 때문에 더 귀찮다.

정석적인 공략법은 이렇지만 페인트가 길을 전부 덮고 있지 않아서 마리오가 데미지를 받지 않고 서 있을 수 있는 여백이 있는데, 이 여백을 활용해서 페인트를 피해가거나 일부로 적에게 맞은 뒤 무적시간을 이용해 페인트를 뚫고 갈 수 있는 변칙적인 루트도 유저들에 의해 발굴되었다. 일부 공략이 더 쉬운 방법이라고 이 방법을 소개하기도 하는데 실제로 해보면 이쪽이 더 어려울 수 있다.

다른 꼼수 루트로는 발판이 2개 있는 나무 위로 올라간 뒤 마을 쪽을 향한 나뭇잎[5] 끝에 올라가서 3단 점프를 하면 마을 안쪽으로 진입할 수 있다.

꼼수 루트가 하나 더 있는데, 시작지점에서 오른쪽으로 가다 보면 물길이 있다. 이 물길을 따라서 간 다음 펌프가 있는 쪽으로 옆돌기를 잘 하면 그곳의 길을 닦을 수 있다. 어느 정도 닦은 후 타이밍을 잘 잡아서 3단 점프+다이브를 하거나 회전 점프를 하면 펌프가 있는 쪽으로 갈 수 있다. 이 방법을 사용할 때는 용암을 만드는 몬스터에 주의.

이 에피소드는 다른 비밀 스테이지와는 달리 한번 클리어 하고 다시 와도 펌프를 빼앗긴 상태로 시작한다. 그래서 블루코인을 전부 모을 생각이라면 펌프를 되찾은 뒤에 촌장이 있는 곳에 바로 가지 말고, 그 자리에 있는 M모양 낙서를 지워서 블루코인을 하나 얻은 다음 내려와서 용암 낙서를 지우면서 에피소드 3에서만 나오는 코인 3개 중 나머지 두 개를 먼저 획득하는 편이 좋다. 정확한 위치는 블루코인에서 후술.

2.4. 에피소드 4 : 멍멍이를 목욕 시켜라![편집]


에피 1의 세마리 왈왈이의 강화판...?정도. 이번에는 거대한 멍멍이가 불타면서 난동을 벌이고 있다. 이 멍멍이를 마을 북쪽의 온천까지 데리고 가야 한다. 전과 같이 식히는건 같지만, 이번에는 꼬리의 못을 당겨 날리는게 아닌 잡아 끌고 가야 한다. 못이 달린 체인도 식어야 잡을 수 있고 멍멍이도 식어야 끌 수 있으니 부분만 식혀서는 안 된다. 중간중간 다시 뜨거워 지니 제때제때 식혀주는걸 잊지 말고 최대한 온천 가까이에 왔을 때를 노려보자. 온천에 도착하면 멍멍이가 금색이 되며 샤인을 준다.

2.5. 에피소드 5 : 마을 밑의 비밀[편집]


요시를 활용하는 스테이지. 시작하면 요시의 알이 앞쪽에 있는데, 마을 북서쪽의 과일 나무에서 맞는 과일을 가져와 먹여야 한다. 요구하는 과일은 돌픽 타운의 요시 알처럼 랜덤이다. 시작 지점의 다리 옆 버섯으로 내려가 버섯을 따라 가면 요시로만 녹일 수 있는 배리어가 있다. 들어가면 펌프 금지 에리어가 나온다.

비밀 스테이지는 몬테 힘장사 주민들을 이용하는 맵으로, 주민들에게 말을 걸면 대사 후 뒤로 던져 준다. 주민이 서 있는 위치나 주민의 덩치에 따라서 날아가는 거리가 다르니 주의. 이전 비밀 스테이지처럼 고도의 컨트롤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매우 정확한 위치에서 NPC에세 말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이전 비밀 스테이지와는 다른 의미로 어렵다. 여기서 나오는 "I'm a chuckster!"이라는 대사는 게임 내에서 지겹도록 보게 돼서 취급받고 있다. 마리오가 말을 거는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날아가니 그 점을 유의해야 한다.[6]

중간에 작은 몬테족과 큰 몬테족이 갈라지는데, 작은 몬테족은 앞쪽 끝에서 말을 걸어야 안전하게 넘어갈 수 있고 큰 몬테족은 뒤쪽 끝에서 말을 걸어야 안전하게 넘어갈 수 있다. 마지막 몬테족은 루트 중간에서 말을 걸어야 샤인이 있는 플랫폼으로 날아갈 수 있기 때문에 위치를 잘 잡아야 한다.

2.6. 에피소드 6 : 구출! 10인의 몬테인[편집]


시작하면 촌장님이 말을 걸더니 주민들이 끈적이에 빠졌다고 씻어달라고 한다. 총 10명을 3분안에 씻겨주면 되는 미션. 마을 곳곳에 주민들이 끈적이에 의해 땅에 박혀(?)있는데, 물을 뿌려 빼내고 몸까지 씻겨줘야 카운트가 된다. 물이 모자라면 마을 곳곳에 있는 물통도 이용하자.

씻겨준 후 몬테인에게 말을 걸면 꼬마 주민 2명을 제외한 8명 전부 블루코인을 하나씩 주니 블루코인을 모을 생각이라면 미션과 함께 해 두는 것이 좋다.

2.7. 에피소드 7 : 못 도망간다! 가짜마리오![편집]


이번에도 다른 스테이지 처럼 가짜마리오를 쫓아가 물을 뿌려 잡으면 된다. 이번에는 바닥에 끈적이를 만들면서 도망가니 조심하자.

2.8. 에피소드 8 : 둥실둥실 솜털과 8개의 레드코인[편집]


마을 내에 8개의 레드코인을 전부 모으면 된다. 위치는 마을 밑 철장 위에 하나(시작 지점을 기준으로 마을 남쪽, 시작하는 곳의 다리 밑쪽을 잘 보면 보인다.), 마을의 남쪽에 있는 나무의 이파리 끝(시작지점의 나무다리 옆), 마을 서쪽의 풀숲, 온천 뒤쪽의 나무 아래[7], 온천 안, 에피소드 5에서 봤던 과일 나무 아래, 마을 동쪽의 박스 더미 속, 마을 중앙의 나무 꼭대기에 있다.

제한 시간은 없지만 마지막 레드코인 미션이라 그런지 곳곳에 숨겨져 있으며, 마을을 다 돌아보고 다녀야 한다. 특히 마을 밑 철장 위에 있는 레드코인은 보기에는 바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위치가 절묘해서 다리에서 낙하하면서 펌프로 들어가도 가능하지만 버섯 지대 쪽으로 돌아서 가야 얻기가 수월하며, 이걸 마지막에 먹으려고 하다가 삐끗해서 떨어지면 얄짤없기 때문에 제일 먼저 먹는 것을 추천한다. 마을 중앙의 나무 꼭대기는 나무의 튀어나온 부분을 밟고 올라가 로켓 노즐을 얻어 위로 올라가면 되는데, 마을 북서쪽의 나무 이파리에서 공중 옆돌기+호버 노즐로도 아슬아슬하게 올라갈 수 있다.

다 모으면 마을 서쪽의 구름에 샤인이 생기는데, 중앙 나무 위의 이파리에서 솜털을 잡으면 바람에 의해 구름 위로 갈 수 있다.

3. 추가 샤인[편집]



3.1. 코인 100개 샤인[편집]


벌을 잡을때 마릿수당 코인을 주니 요시가 있는 에피소드 5가 유리하다. 온천에 있는 몬테 동상의 코와 온천의 밑바닥을 엉덩이로 찍으면 나오는 코인과 시작지점 아래쪽 버섯에 있는 코인까지 합하면 100개가 어렵지 않은 편.

3.2. 에피소드 5 : 마을 밑의 비밀 / 숨겨진 샤인[편집]


에피소드 5를 클리어 하고 다시 펌프금지 에리어에 들어가면 레드코인 챌린지를 할 수 있다.

처음 1UP 버섯으로 던져주던 몬테인의 머리 위에 있는 레드코인은 던지는 방향 반대로 패드를 조절하면 먹을 수 있다. 나머지 다른 코인들은 원래 샤인을 얻으러 가는 경로에 있으나, 위로 올라와서 굼바 모양의 적들이 있는 공간에서 진행 방향 뒤쪽을 보면 레드코인이 대각선 뒤쪽 발판에 하나, 뒤쪽 줄타기 하는 곳에 하나가 있다.

여기의 굼바 모양의 적들을 펌프로 셋 이상 뒤집은 다음에 밟으면 1UP 버섯이 나오는데, 벽에 있는 그림만 물로 지우지 않으면 이 적들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시간을 들이면 여기에서 99 목숨을 채울 수 있다. 물론 이걸 하려면 레드코인 버튼을 누르지 말고 오는 것이 좋다.

3.3. 에피소드 8 : 둥실둥실 솜털과 8개의 레드코인 / 숨겨진 샤인[편집]


마을 중앙의 나무 꼭대기 레드코인이 있던 자리에서 태양을 보고 펌프를 쏘면 샤인이 나온다. 원래 에피소드 8에서도 이걸 먼저 얻는게 가능한데, 추가 샤인을 먼저 얻어버리면 스테이지 밖으로 나가므로 다시 레드코인을 모아야 하기 때문에 주의.

4. 블루코인 목록[편집]


다른 스테이지들 보다 에피소드 마다 얻을 수 있는 코인이 꽤 나눠져 있다. '에피소드 3'과 '에피소드 6' 같은 경우엔 블루코인을 얻으려면 사실상 미션을 한번 더 클리어 해야 하기 때문에 애초에 샤인을 얻기 전에 블루코인도 같이 미리 해 놓는게 낫다. 그러면 남은 블루코인은 '에피소드 5(+밤에 얻을 수 있는 코인 포함)', '에피소드 8(+낮에 얻을 수 있는 코인 포함)' 두번에 나눠서 얻으면 해결할 수 있다.

  • 전 에피소드 공통
    • 시작하자마자 뒤돌아보면 M 마크가 하나 있다. 지우면 코인 획득.
    • 다리를 건너오다 보면 정면에 M 마크가 그려진 구조물이 있다. 지우면 획득.
    • 다리를 건너오고 왼쪽에 있는 나무에 올라가서 다리 쪽 방향으로 뻗어 있는 나뭇잎을 타고 가면 블루코인이 하나 있다.
    • 마을 왼쪽의 풀숲(선인이 많이 있는 곳)에 하나 있다.
    • 과일 나무가 있는 땅 옆면을 둘러 보면 M 마크가 하나 있다, 지우면 획득.
    • 온천 앞 벽면의 옆쪽과 마을 오른쪽 위의 벽면에 세모 표시가 있다.
    • 온천 왼쪽 커다란 나무 꼭대기에 있다. 에피소드 2의 레이스 결승점이 있는 그 나무 맞다.
    • 시냇물이 나오는 구멍에 물을 쏘면 나온다.
    • 시냇물이 흐르는 곳에 다리 2개가 있는데, 이 중 낭떠러지 쪽의 다리 아래에 있다.
    • 시냇물 끝에 하나 있다. 울타리로 막혀 있어서 떨어질 걱정은 안 해도 된다.
    • 마을 아래 철창이 많은 곳의 천장에 M 마크가 하나 있다. 지우면 획득 가능. 밤에는 잘 안 보이니 낮에 찾는 게 좋다.

  • 에피소드 3에서만 획득 가능한 블루코인
    • 촌장이 있는 황금색 버섯 바로 옆에서 펌프를 되찾을 때 그 자리 바닥에 M 마크가 있다. 펌프를 다시 얻고 지우면 획득.
    • 촌장이 있는 구조물에서 시작지점 방향 쪽의 바닥을 닦아보면 M 마크가 있다. M 마크를 지우면 획득 가능.
    • 마을 동쪽의 등에 버섯에 불이 붙은 아저씨의 불을 끄면 획득.

  • 에피소드 5에서만 획득 가능한 블루코인
    • 요시를 이용하여 과일나무 근처 높은 버섯 위의 파란 나비를 전부 다 먹으면 블루코인을 하나 준다.
    • 시작지점 다리를 건너오면 오른쪽 구조물에 벌집이 하나 있는데, 요시를 이용하여 벌집을 떨어뜨리고 벌들을 모두 먹어주면 블루코인이 하나 나온다.
    • 온천 뒤쪽 구석탱이에 벌집이 하나 있는데, 요시로 떨어뜨리고 벌들을 다 먹어 주면 된다.

  • 에피소드 6에서만 획득 가능한 블루코인
    • 몬테 주민 10인을 구출하고 말을 걸면 꼬마 주민 2명을 제외하고 블루코인을 하나씩 준다.

  • 에피소드 8에서만 획득 가능한 블루코인
    • 파란 새 한 마리가 날아다니는데, 펌프로 파란 새에 물을 갈겨주면 코인을 드롭한다.

  • 밤(홀수 에피소드)에만 획득 가능한 블루코인
    •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노란 버섯(에피소드 3에서 촌장이 있는 곳) 위에서 달을 보고 펌프를 쏘면 블루 코인 획득.
    • 온천 뒤쪽의 몬테 석상 코 위에서 엉덩이 찍기를 하면 블루 코인과 함께 다량의 코인이 나온다.

  • 낮(짝수 에피소드)에만 획득 가능한 블루코인
    • 처음에 다리를 건너오자마자 오른쪽에 있는 표지판에 물을 쏘면 하나가 나온다.
[1] 로켓 노즐은 시레나 비치를 해금하고 샤인을 30개 모으면 나온다. 따라서 실질적인 샤인 요구 수는 30개.[2] 요시를 가져와 종 옆에서 스핀 버티기 점프 후 요시를 버리면 올라올 수 있긴 하다. 사실상 샤인 요구 수는 14개.[3] 일본 명칭은 キャンキャン(컁컁)이다.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2019)에 카메오 출연한 같은 캐릭터 キャンキャン의 한글 명칭이 '왈왈이'이므로, 여기서도 왈왈이를 정식 한글 명칭으로 취급하기로 한다.[4] 주민의 대사 : 여기라면 분명히 촌장이 있는 곳으로 갈 수 있어. B로 치면 움직이는 벽을 잘 이용해. 하지만 오래 잡고 있으면 떨어지니까 옮겨 타는걸 잊지마.[5] 그냥은 미끄러져서 올라갈 수 없기 때문에 바로 오른쪽 나뭇잎으로 먼저 올라간 후 갈아타야 한다.[6] 정확히 말하면 말을 걸었을 때 마리오가 바라본 방향.[7] 벌통이 같이 있는데 벌통의 벌을 요시로 다먹으면 블루코인을 준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09:14:04에 나무위키 몬테 마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