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든(웹툰)

덤프버전 :


d몬작가-인간 시리즈
데이빗

에리타

브랜든



브랜든

파일:브랜든표지.jpg

장르
SF, 드라마
작가
d몬
연재처
네이버 웹툰
네이버 시리즈
연재 기간
2021. 03. 07. ~ 2021. 07. 18.
연재 주기

이용 등급
12세 이용가

1. 개요
2. 줄거리
3. 연재 현황
4. 등장인물
5. 기타



1. 개요[편집]


데이빗, 에리타로 유명한 d몬작가의 차기작 웹툰. 인간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이다.


2. 줄거리[편집]


할렘가 출신의 아웃사이더 브랜든은 우연히 지금과 완전히 다른 세상으로 넘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올미어'를 만나게 된다. 자신의 세상에선 사람인게 당연했지만 다른 세상에서는 스스로가 사람임을 증명해야만 하는 처지가 된 브랜든은 혼란에 빠지게 되는데...

<데이빗>, <에리타> d몬작가 '사람 3부작' 마지막 이야기.

"당신은 무엇입니까?"



3. 연재 현황[편집]





네이버 웹툰에서 2021년 3월 7일부터 매주 월요일에 연재됐다.

2021년 7월 18일 총 20화로 완결되었다.


4. 등장인물[편집]


  • 브랜든
할렘가에 거주하는 아웃사이더 흑인 남성. 어릴적에 옆 블럭 요크 할아버지 방에서 가져온 장난감을 돌려놓으러 갔다가 올미어가 있는 이세계에 이동되는 포탈을 우연히 본다. 그리고 성장한뒤에 다시 열리게 된 포탈로 들어가자마자 자신이 인간임을 '증명'해야 하는 처지가 된다. 자신을 사람으로 인정하지 않는 이종족인 올미어가 관찰하는 라키모아와 조우하고 올미어가 실험관 생쥐처럼 관찰하고 있는 라키모아와 자신이 크게 다를 것 없다는 사실에 분개한다. 이후 자신을 위로하려는 올미어와 같이 바다를 보러가게 되고 순간적인 충동을 이기지 못해 도주하나 이내 자신의 존재가 올미어의 세상에서 얼마나 하찮고 무의미한지 느끼게 되고 올미어에게 적대감을 가지는데[1] 우연히 다시 열리게 된 포탈을 두고 올미어와 실랑이를 벌이다 결국 올미어를 살해하고 자신의 세계로 돌아온다.[2] 불우한 과거와 어디서도 인정받지 못했던 불합리한 인종차별로 인한 사회적 아웃사이더로 정서적으로 불안함과 충동적인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데[3] 심리치료사와의 상담에서 이러한 부분을 스스로 고백하고 치료사의 이야기와 동양인 모자와의 대화를 통해 스스로의 행동에 책임을 지려 마음 먹는다. 작품 후반부에 올미어가 라키모아를 관리하지 않는 사실에 어찌해야할지 방황하다가 올미어를 만나기로 결심한다.

  • 올미어
검은 구형 머리를 한 정체불명의 존재. 브랜든을 관리하는 개체는 브랜든에게 호의적이나 작중 브랜든이 선량함과는 거리가 먼 반항기의 인간이라 관리하기가 쉽지않다. 결국 전 계승자가 죽임당해서 파국이 일어난다. 브랜든이 돌아와서 용서를 빌지만 전부 무시하고 죽으라면서 라키모아가 사는 행성에 보낸다. 이때 이미 무기는 만들어졌다는걸 보면 생물병기화학 무기인듯 하다.

  • 라키모아
올미어가 브랜든에게 소개해준 종족. 인간과 비슷하지만 온몸에 털이 덮혀있다. 브랜든이 젊을 적 조우했던 라키모아의 족장이 이끄는 부족들은 브랜든을 신의 사자라 숭배하지만 분열된쪽은 브랜든에게 살의를 가지고 있다.

  • 오리만
브랜든이 만난 종족의 족장. 브랜든과 올미어를 신으로 생각한다.[4] 어떤일이 있더라도 분노를 잘 표출하지 않는다.
  • 메리아나
브랜든이 젊을 적 조우했던 족장의 딸. 어느새 성장하여 라키모아의 영역에 온 노년의 브랜든을 마을로 데려와 잘 대해준다. 브랜든을 신의 대리인으로 알고 있는데, 종족들을 일컫는 '라키모아'라는 단어는 '사람'을 의미하는 고대어인데 브랜든이 이걸 알고 있기 때문이었다.
  • 이퀴
부족에게서 분열된쪽의 족장. 분열된 뒤에도 원래는 하나였기에 건들지 않았으나 브랜든이 온 뒤로 역병으로 죽어나가는 아이들때문에 분노한 상태다. 장성한 자식이 있는데도 증오가 큰걸보면 어린 자식도 있었을지도 모른다. 만약 올미어가 진짜로 존재한다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한다. 브랜든이 목숨걸고 해결하려는 것을 방해하는 발암요소 같지만 이것도 다 브랜든이 만들어낸 나비효과라고 봐야한다.


5. 기타[편집]


  • d몬 작가 인간 시리즈 작품 중 현재 유일하게 썸네일에 주인공인 브랜든이 그려져 있지 않았으나 최종화에서 올미어가 브랜든의 이름을 계승하면서 d몬 작가의 다른 두 만화의 주인공들처럼 썸네일에 브랜든(=올미어)이 자리 잡게 된다. '올미어' 는 자신과 자신의 종족이 아닌 것들을 사람이라 인정하지 않던 과거의 자신을 뜻한다면, '브랜든'은 자신을 구하고 죽어가는 브랜든의 유언에 영향을 받고서 라키모어와 브랜든이 자신과 겉이 다를지라도 분명 속은 사람이라 생각하게 된 현재의 자신을 뜻하는 셈.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09:19:52에 나무위키 브랜든(웹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대사가 가관인데 원래세계로 돌아가면 군대를 끌고와서 올미어를 노예로 만들꺼라는 미친소리를 한다. 현대 외교도 이런소리는 안한다. 더군다나 브랜든은 흑인인데 흑인이 겪었던 역사를 올미어에게 가르쳐주겠다는 것이나 다름없는 미친소리다.[2] 하지만 위에 있던 미친소리만 안했어도 올미어는 아무런 행동없이 보내줬을 것이다.[3] 백인들에게 차별받은것도 모잘라 같은 흑인들에게 차별받았다. 미국의 문제점을 보여주는 연출이다.[4] 정작 올미어는 브랜든이 저지른 짓에 그들을 관리하지도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