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신 라치온

덤프버전 :

유희왕의 최상급 효과 몬스터 카드.
시계신
다아트(Da'at)
궁극 시계신 세피론
케테르(Kether)
호크마(Hokma)
비나(Binah)
헤세드(Chesed)
게부라(Geburah)
시계신 메타이온
시계신 라치온
시계신 자피온
시계신 사디온
시계신 카미온
티페레트(Tiphereth)[1]
네차흐(Netzach)
호드(Hod)[2]
예소드(Yesod)
말쿠트(Malkuth)
시계신 미치온
시계신 하이론
시계신 라피온
시계신 가브리온
시계신 산다이온
불가타(Vulgata)
시계신조 불가타
【 설명 】
[1]: 기존의 세피로트의 나무에선 라파엘(라피온)이 대응되지만 일본에선 티페레트와 호드의 담당천사가 바뀌어 있다.
[2]: 기존의 세피로트의 나무에선 미카엘(미치온)이 대응되지만 일본에선 호드와 티페레트의 담당천사가 바뀌어 있다.




1. 원작
2. OCG


1. 원작[편집]


파일:attachment/tv-tokyo_co_jp_20110211_202953.jpg
한글판 명칭
시계신 라치온
일어판 명칭
時械神(じかいしんラツィオン
영어판 명칭
Lazion, the Timelord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0
화염
천사족
0
0
이 카드의 효과 및 전투에 의한 파괴를 무효로 한다. 앞면 공격 표시의 이 카드의 컨트롤러가 받는 전투 데미지를 0으로 할 수 있다. 이 카드가 자신의 필드 위에 존재하는 경우, 자신은 다른 몬스터의 통상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을 할 수 없다. 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이 카드는 덱으로 되돌아간다.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했을 때,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와 상대의 묘지에 존재하는 카드를 모두 덱에 되돌리고 셔플한다. 상대가 드로우 페이즈에 드로우했을 때, 1000 포인트의 데미지를 준다.
10개의 세피라 중 2번째인 호크마와 그 관리자인 라지엘을 상징한다.

시계신 메타이온에 이어 Z-one이 쓰는 2번째 시계신으로, 아포리아조차 이 카드의 존재를 몰랐던 걸 보아 이전엔 시계신 메타이온만으로 듀얼을 했던 모양.

유희왕 5D's 147화에서 허무계 아인의 효과로 소환돼 필드가 텅 빈 아포리아를 직접 공격, 묘지의 카드 33장을 덱으로 되돌리며 아포리아의 애프터 글로 콤보를 박살냈다. 다음 턴 아포리아는 덱에 있는 34장의 카드 중 애프터 글로를 뽑아 역전승하려 했지만, 그가 드로우한 건 자신을 절망의 구렁텅이로 몰고 갔던 기황제 그란엘∞. 결국 라치온의 드로우 시 발동 효과로 1000 데미지를 받아 패배하며 아포리아는 사망했다.

148화에서 후도 유세이와의 라이딩 듀얼 중 등장, 허무계 아인의 효과로 소환돼 레드 데몬즈 드래곤을 공격했으나 고철의 허수아비에 막혔다. 이후 유세이의 드로우 페이즈에 효과로 1000 데미지를 준 다음 Z-one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덱으로 되돌아갔다.

10장의 시계신들 중 시계신 산다이온과 함께 효과 발동 연출이 따로 있는 둘뿐인 시계신이다. 공격할 땐 어깨에 있는 불꽃을 그대로 쏘거나 이 불꽃을 모아 구 형태로 만든 뒤에 상대한테 날린다. 유세이에게 효과 대미지를 줄 땐 손에서 불꽃을 뿜었다.

2. OCG[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52546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효과=,
한글판명칭=시계신 라치온,
일어판명칭=<ruby>時械神<rp>(</rp><rt>じかいしん</rt><rp>)</rp></ruby>ラツィオン,
영어판명칭=Lazion\, the Timelord,
레벨=10, 속성=화염, 종족=천사족, 공격력=0,수비력=0,
효과외1=이 카드는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없다.,
효과1=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릴리스 없이 일반 소환할 수 있다.,
효과2=②: 이 카드는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의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효과3=③: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한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발동한다. 상대 묘지의 카드를 전부 덱으로 되돌린다.,
효과4=④: 1턴에 1번\, 상대가 드로우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상대에게 1000 데미지를 준다.,
효과5=⑤: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주인의 덱으로 되돌린다.)]
메타이온과 세피론 이후 한동안 다른 시계신들은 태그 포스 등 게임에서만 오리지널 사양으로 써볼 수 있었으나, 컬렉터즈 팩 2017에서 라치온이 자피온, 사디온, 카미온과 함께 OCG에 비로소 등장했다. 이후 나머지 시계신들도 컬렉터즈 팩 2018에서 차례차례 OCG화됐다.

메타이온의 전례를 따라 허무계 아인 효과가 내장됐고 다른 몬스터의 소환을 막는 제약이 사라졌으나, 덱 특수 소환 불가 제약이 붙었다. 고유 효과는 태그 포스에서의 모습과 비슷하게 나왔는데, 다른 시계신들처럼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발동하도록 정리됐고 필드의 몬스터는 효과 범위에서 빠져 묘지의 카드만 덱 바운스하도록 바뀌었다.

한편 태그 포스에서는 데미지 수치가 원작의 절반인 500이나, 드로우 페이즈 이외에도 발동할 수 있고 턴 제약이 없다. 하지만 OCG화되며 데미지 수치가 원작과 동일하게 1000이 된 대신 1턴에 1번으로 제한되어 드로우를 억제하는 기능은 사실상 사라졌다. 그리고 라치온을 포함해 컬렉터즈 팩으로 OCG화된 모든 시계신들은 원작과 달리 전투 데미지를 받지 않는 효과가 수비 표시일 때도 적용되어 관통 데미지를 받지 않게 됐다.

시계신 중 유일하게 묘지의 카드를 견제할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다. 묘지의 중요성이 높은 유희왕에서 파괴 면역을 단 채로 묘지 자원을 모조리 날려버리는 라치온의 능력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 그러나 필드의 몬스터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없는 효과라 불리한 상황을 타파하기에는 다른 시계신들보다 좋지 않다는 게 흠이다. 번 기능 또한 애매한데, 상대 LP를 화끈하게 반토막내는 미치온, 2천의 데미지를 주는 산다이온에 비해 1천의 데미지는 그냥 덤 정도로 여길 수밖에 없는 수치다. 다만 발동 조건이 아주 쉽고 전투와 무관한 터라 번 데미지를 안정적으로 줄 수 있다는 의의는 있고, 선턴에도 쓸 수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컬렉터즈 팩 2017
CP17-KR036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COLLECTORS PACK 2017
CP17-JP036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Battles of Legend: Light's Revenge
BLLR-EN031
울트라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08:32:29에 나무위키 시계신 라치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