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능력자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개요
1.1. 오라전대 피스메이커의 오라 능력자


1. 개요


오라오라러시를 사용하는게 아니다.
반재원 월드에 등장하는 이능력 중 하나인 오라 능력을 사용하는 자들.
반재원 월드에 등장하는 능력 중 가장 강력한 능력인 오라 능력을 사용하기에 반재원 월드에 등장하는 인물중에서도 유독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1.1. 오라전대 피스메이커의 오라 능력자


오라전대 피스메이커의 특수능력자. 전 세계에 동시에 13명까지만 존재한다고 한다[1].
작중 초반부터 피스메이커 한국지부에는 이상하게 많은 능력자가 있으며(유가인,성마리,정진우,이유리,한시민,민수정,시더 웰리스의 7명 이미 오라능력자의 절반 이상이다!) 한국출신 능력자를 더하면 더 늘어나고(한시영,마유빈을 추가하면 9명) 한국으로 들어온 능력자를 추가하면(라트 발렌시아,브루스 류,류바 에레노아,카구라 코마히코,그람드링 뤼멘,오르크리스트 뤼멘) 15명이되어 13명을 초과해버렸다.
하지만 15명중 뤼멘형제는 정상적인 오라능력자가 아닌 루미네선스 라는 양산 오라능력자 이고 후반부에 나오는 이그나이트들 역시 양산형 능력자라 13명에 포함되지 않는다.
가이아가 오라능력자를 13명으로 한정시킨 것에는 노아의 바나베인처럼 무분별한 증식을 막겠다는 의도도 있었지만, 오라능력자를 소수로 만들어서 다수인 비능력자에게 박해 받도록 하기위한 것이기도 했다. 그러나 인류를 추방하려고 했을때 오라의 주인이 인류멸망을 거부하면 곤란했기 때문이다. 덕분에 할 일도 없는데 오라능력자는 계속 출현해서 살해당했고, 한시영 같은 인물이 태어나는 배경이 되었다.
추방의 대상이 주도종족인 테라임에도 같은 테라중에서 오라의 주인이 나오는 이유는 지구에 현존하는 이종족 네이티브는 가이아의 피조물도 아니라서 오라를 컨트롤 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라고. [2] 그러나 왜 새로운 주도인류가 될 네이안데르센의 일족에게 카타스트로피를 맡기지 않았는가에 대한 이유는 불명하다.
능력은 보조부터 공격까지 여러종류가 있으며 작중 초반 원소계 오라능력자는 타계통 오라능력자보다 강력하다고 했다. 그런데 원소계 오라능력자는 류바 에레노아를 제외하면 없으며(…) 다른 오라능력자들의 능력들을 보면 원소계라고 그다지 강력해보이지는 않는다. 오히려 양산오라능력자인 뤼멘형제의 미래예지와 원격투시보다 약해보인다. 그 이전 세대의 오라능력자들 중 원소계가 강력했던걸지도.(...)
설정으론 먼 옛날 오르하르콘으로 만들어진 바르의 별(달)로 다른 차원을 침략하던 인류 노아를 보다 못한 가이아가 인류 테라에게 내려준 능력이다. 최초의 오라능력자는 나자레안(예수)와 12사도들. 그러나 오라의 주인 나자레안의 능력에 의하여 또다시 카타스트로피가 발생할 것을 두려워하는 나자레안을 제외한 나머지 12명의 오라능력자들이 옴팔로스에서 나자레안을 암살하였으나[3] 그들 또한 오라능력자도 죽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성당기사단에 의해서 살해당한다. 이후에 오라능력자는 가끔씩 나타났지만 성당기사단에 의해 바로바로 척살되거나 이용당하다 죽임을 당했다.
오라의 주인과 12 능력자들. 그리고 간략적인 능력 설명.
패턴 블루 유가인-오라의 주인:바람을 다루는 능력 차원진동 현현능력[4].
패턴 옐로 한시민:음파를 조종하는 능력.
패턴 레드 성마리:절단능력
패턴 그린 정진우:시계주파수의 조절 및 물리적 구현
패턴 핑크 이유리:마인드 디텍팅->마인드 키퍼.
패턴 그레이 브루스 류: 차원진동 조절 능력
패턴 매저린+블랙 한시영:그림자 조종능력(매저린)+아포칼립스 발동(블랙).
패턴 카민 마유빈:마인드 디텍팅->마인드 브레이커.
패턴 버밀리온 카구라 코마히코:검기 형성 능력
패턴 골드 민수정:영적 인력 증폭능력
패턴 바이올렛 시더 웰리스:오르하르콘 정제능력.
패턴 실버 라트 발렌시아:육체의 오르하르콘화.
패턴 화이트 류바 에레노아:대기 조절능력.
그 외 능력자들
패턴 알리자린 그람드링 뤼멘: 시야 내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예지
패턴 푸르푸린 오르크리스트 뤼멘:원격투시, 상대의 시야를 자신이 볼 수 있게 만든다.
패턴 ?? 민수정(진 사령관의 죽은 딸) : 상대를 꼭두각시 처럼 조종하는 능력[5]
이그나이트들: 불태우는 능력 / 얼리는 능력 / 고속으로 이동하는 능력 / 분해하는 능력 / 다른 이그나이트들을 보조하는 능력

1.2. 초인동맹에 어서 오세요 의 오라 능력자


초인력과 오라능력은 중복해서 가질 수 있는듯하다. 오라전대 피스메이커에서 넘어온 유가인과 한시영은 오라능력을 가지고 있다는게 확인 되었지만 무슨 능력인지는 명확하게 나오지 않았고 그 외의 능력자는 얼마나 되는지 모른다.
그리고 16권에서 에르체베트 바토리의 말로 드디어 오라 능력이라는 말로 언급되었다.[6] 그녀의 말에 의하면 초인력보다 상위 능력이라고 한다.
오라 능력자 - 능력
패턴 ??[7] 유가인 - 전작과 동일 [8] 16권 후반부에서 전작과 같은 차원 진동 현현으로 확정되었다.
패턴 블랙 한시영 - 전작과 동일 다만 패턴 블랙으로 아포칼립스 제너레이터는 쓰지 않고 있는데, 18권 시점에서 본인의 영체에 심하게 부담이 가기 때문이라고. 밝혀졌다.
패턴 실버 케이 케이 - 영지(靈地)를 지배하는 능력
패턴 ?? 라이징 발키리 - 고 차원으로 상승하는 능력 [9] 이 능력을 응용하여 오라로 된 깃털을 만들고 이 깃털을 다른 차원의 분신으로 만들어 공격하거나 분신들을 본체에 합쳐 아포칼립스 제네레이터를 쓸 수도 있다.
패턴 ?? 브루스 류 - 차원 진동 조절능력 [10]
패턴 ?? 로우 팽 - 차원 진동 조절능력->차원 진동 현현 [11]
패턴 ?? 에르체베트 바토리 - 카르마 에너지 흡수 능력. 오라전대의 블러디 노블맨을 계승했다.
패턴 네이비 검은 수소 - 수인계 능력. 미노타우루스로 변신할 수 있다. 다만 나중에 밝혀지길 72마신들이 지닌 72개의 능력은 검은 수소의 능력을 72개로 쪼갠 파편에 불과했다. 정확한 본래 능력은 불명.
[1] 단순하게 생각해봐도 60억분의 13이다. 그러니 초인력을 가진 자들보다 강하게 보일 수밖에.[2] 네이티브나 테라나 결국은 멘탈계 출신종족인데 왜 이런차이가 나는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3] 그들 중에는 나자레안의 아내(막달라 마리아)와 딸(민수정)도 포함되어있었다. 그리고 오라의 주인을 쓰러트리기 위한 비장의 기술로 흑성가, 칠성권, 방혈의 창(이것은 무영신풍류로 이어진다.)이 만들어지게 된것이다.[4] 초반엔 바람을 다룬다고 알려졌지만 오라의 주인이 되면서 차원진동 능력임이 밝혀진다. 리메이크인 RB에선 진 사령관과 몇몇 인물들이 처음부터 차원진동과 관련돼있다는걸 눈치챈다.[5] 작중 직접 밝혀진 건 아니며 작가가 이글루스를 통해 공개했다.[6] 당연히 죽지 않는 초인력으로는 축척 자체가 불가능해서 언데드맨이 크게 당황하게 만들었다.[7] 정확한 명칭은 나오지 않았지만 검푸른색으로 묘사된다.[8] 오라의 주인 상태에서 중심우주에서 추방된 이후이기에 오라전대 최후반의 유가인과 동일하다.[9] 11권에서 한시영이 오라능력을 각성 시켜 주었다.[10] 오라전대의 브루스와 같은 능력이라는 작가의 언급이 있었다. 오라 패턴도 똑같은 패턴 그레이일수도 있지만 확실하게 밝혀지진 않았다[11] 본래는 차원 진동 조절 능력으로 탐랑을 사용하는데 그쳤지만, 이쪽 세계의 오라의 주인으로 밝혀지며 현현 능력을 각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