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운 늑대 트리트

덤프버전 :

문서가 존재하는 쯔꾸르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RPG 계열
95 · 2000 · 2003 · XP · VX · VX Ace · MV · MZ · Unite
기타 계열
2D 격투 쯔꾸르 95 · 2D 격투 쯔꾸르 2nd · 액션 게임 쯔꾸르
관련 유틸
RPG Maker 2009 Ultimate · DynRPG · 초코 플레이어 · 네코 플레이어 · EasyRPG
쯔꾸르 게임 목록
개별 문서가 없는 쯔꾸르 시리즈는 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외로운 늑대 트리트
Lonely Wolf Treat

파일:외로운늑대트리트.jpg
제작자
NomNomNami
엔진
RPG 쯔꾸르 VX Ace
공개일
2016년 1월 21일
장르
치유계 노벨
평균 플레이 타임
15~20분
링크
공식 홈페이지
번역판

1. 개요
2. 스토리
2.1. 극초반
2.2. 두 달 뒤
2.3. 모치의 등장
2.4. 후반부



1. 개요[편집]


NomNomNami가 2016년 RPG 쯔꾸르 VX Ace로 개발한 게임.

한글화도 완료되었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글판을 할 때는 전용 폰트를 반드시 설치하자. 자세한 방법은 한글판 번역자의 블로그를 참조.

시럽과 최고의 디저트와 세계관을 공유한다. 또한, 개발자의 다른 게임인 그녀의 눈물이 나의 빛이 되었다트리트 시리즈에서는 소설로 여겨지고, 계약악마와도 연관되어 있다. 여담으로 개발자의 게임 중에서는 오직 카이마트리트 시리즈와 연관성이 없다.


2. 스토리[편집]



2.1. 극초반[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늑대 수인인 트리트는 모종의 이유로 무리로부터 도망나왔다.[1] 그런데 눈사태가 나 늑대들이 사는 마을로 돌아갈 수 없게 되어[2][3] 토끼들의 친절한 마을 프로스팅 마을에 오게 되었다. 그러나 토끼들이 트리트를 싫어하고 쫓아내기 바빠, 트리트는 프로스팅 마을 인근 빈 집에 얹혀살게 된다.[4]


2.2. 두 달 뒤[편집]


[5]
배가 고픈 트리트는 마트에서 먹을 걸 구하기로 하고[6] 컵라면[7]을 사 나오지만 쥬쥬에게 시비가 걸려서 말다툼을 하고 집으로 돌아가 컵라면으로 허기를 달랜다.
마트에 다시 들어갈 경우 엘레니에게 말을 걸 수 있다. 무서운 것을 좋아해 늑대를 동경하지만 트리트는 이를 불편해하는 기색을 보인다.

여담으로 이 때부터 에니 메 온천이 열린다는 간판이 생긴다.


2.3. 모치의 등장[편집]


컵라면을 먹고 잠시 뒤, 갑자기 문이 열리는 소리가 들리면서 한 토끼가 트리트의 집으로 살려달라며 뛰쳐들어온다. 근데 하필 늑대의 집이라면서 놀라고, 트리트에게 먹지 말라고 빌고, 안 먹는다고 하자 놀라며 사정을 얘기해 준다. 사실 여우에게 쫓기고 있었다고. 똥차 피하려다 쓰레기 차에 박은 토끼 그리고 그 토끼는 모치라고 이름을 얘기해 준다. 그래서 트리트는 집 옆 나무 뒤에 숨어있던 여우를 쫓아주고, 그 보답으로 모]는 카레를 만들어주기로 한다.


2.4. 후반부[편집]


트리트와 모치는 카레를 만들기 위해 모치의 집으로 향허지만, 재료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고 편의점으로 가 쌀을 사고, 닭고기를 넣기 위해 여우들이 사는 여우년 오두막으로 가게 된다.[8] 그 곳에는 모치를 쫓던 여우인 목시가 있었고, 목시는 모치를 먹으라고 트리트를 설득하려 들지만 이내 관둔다. 여우년 오두막 안에 있는 편의점에서 닭고기를 구한 트리트와 모치는 트리트의 집으로 돌아가려는 길에 모치의 사촌 언니인 쥬쥬와 만나 늑대는 위험하다는 설교를 듣는다. 쥬쥬가 간 후, 트리트와 모치는 집에서 얘기를 나누게 된다. 트리트는 사실 자신이 무리로부터 도망나왔고, 돌아가고는 싶지만 눈사태 때문에 그럴 수 없다고 사정을 밝힌다. 그렇게 소설게임이 끝나며 이후 친절한 토끼 모치로 내용이 이어진다.


3. 등장인물[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21:22:53에 나무위키 외로운 늑대 트리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상 도망이라기보단 여행에 가깝다.[2] 야생으로 가려고 해도 막힌다.[3] 이 때의 눈사태는 후속작에서 트릭이 트리트를 찾아나서게 되는 계기가 된다.[4] 얹혀살기보다는 주인 없는 집에 무단거주하는 거라고 보면 된다.[5] 두 달 뒤도 겨울인 걸 보면 두 달 전은 12월, 현재 시점은 2월인듯 하다.[6] 트리트가 왔던 길은 막혀있고, 전에 나온 야생으로 가는 길은 "먹을 걸 찾는데 밖까지 나갈 필요는 없을 것 같아.." 라며 가지 않는다.[7] 컵라면의 개수와 상관 없이 트리트가 집으로 돌아오면 모두 소진되며, 컵라면을 2개 이상 살 경우 후술되는 닭고기를 모치가 대신 사게 된다. 스토리에는 크게 지장을 주지 않는다.[8] 토끼인 모치는 닭고기 대신 당근을 넣어 만든 카레를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