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슨(쾌도전대 루팡레인저 VS 경찰전대 패트레인저)

덤프버전 :


파일:lupinranger.vs.patranger_gangler_01.png
이세계 범죄자 집단 갱글러

[ 펼치기 · 접기 ]




파일:Wilson's_human_form.jpg
인간체
파일:윌슨.png
본모습


193cm
거대 금고: 48.3m
몸무게
227kg
거대 금고: 568t
범죄 경력
루팡레인저 & 패트레인저 제거
범죄 기술
도쿠 리볼버
어둠의 안개
루팡 컬렉션
파일:Unknown_Lupin_Collection_(Ginga_Brace).png
정글에서 환영한다
Bienvenue dans la jungle
금고 번호
618
담당 성우
챠후린[1]
인간체 배우
이노우 히로시

ウィルソン (Wilson)

1. 소개
2. 작중 행적
2.1. 쾌도전대 루팡레인저 + 경찰전대 패트레인저 궁극의 변합체


1. 소개[편집]


스페셜 드라마 쾌도전대 루팡레인저 + 경찰전대 패트레인저 궁극의 변합체의 등장인물이자 쾌도전대 루팡레인저 VS 경찰전대 패트레인저 en film의 최종 보스.

이세계 범죄자 집단 갱글러갱글러 조직원이자 신입 갱글러 조직원 마그다 폰의 상관으로, 에를록 숄메와 협력 관계이다. 확대경 모양의 루팡 컬렉션인 정글에서 환영한다를 통해 몸에서 덩굴을 생성시키는 능력을 습득하였으며, 조직원으로서의 능력은 마그다 폰과 거의 동일하나, 마그마그 포스를 쓸 수 없는 대신 에를록 숄메와 힘을 합쳐 도시 전체를 어둠의 안개로 물들이거나 거대 화염탄을 쏜다. 전투 시 사용하는 주무기는 도쿠 리볼버로, 마그다 폰의 P건 블래스터와 동일하게 생겼으며, 왼팔에 거대한 방패를 무장하고 있다.

동물 모티브는 후배인 마그다 폰과 마찬가지로 너구리이며, 뼈 모양도 동일하다. 이름의 어원은 헐록 숌즈의 조수인 윌슨으로 헐록 숌즈가 셜록 홈즈의 가짜 버전인 것처럼 윌슨도 존 왓슨의 가짜 버전이다.[2]


2. 작중 행적[편집]



2.1. 쾌도전대 루팡레인저 + 경찰전대 패트레인저 궁극의 변합체[편집]


동족이자 직속 부하인 마그다 폰을 신입 갱글러 조직원으로 가입시켰으며, 마그다 폰에게 벚꽃잎을 주변에 흩날려 자신을 포함해 주변에 있는 대상을 원하는 위치로 순간이동하는 능력을 가진 단검 모양의 루팡 컬렉션인 인생은 꽃과 자미고 델마에게서 구매한 인간 변장 가죽을 선물해 주는 등 이것저것 해 주었다.[3]

마그다 폰을 도그라니오 야분에게 잘 보이려고 마그다 폰에게 은행 강도를 하라는 명령을 내렸다가 마그다 폰이 루팡 레드, 패트렌 1호에게 당하자 어느 건물 위에서 "으흐흐흐. 괴도와 경찰, 특히 저 젊은 두 녀석은 조심해야겠어. 그 녀석에게 전해두지."라고 말하며 루팡 레드, 패트렌 1호를 경계한 뒤 갱글러의 세계로 퇴각해 동료인 에를록 숄메에게 이 상황을 보고한다.


2.2. 쾌도전대 루팡레인저 VS 경찰전대 패트레인저 en film[편집]


이후 늙은 신문 기자로 변장해 인간체로 변장한 에를록 숄메의 입국 현장에 잠입하지만 혼자 떨어져 서 있는 데다가 가지고 있을 뿐이지 전혀 움직이지 않는 펜과 에를록 숄메를 바라보는 눈빛 때문에 에를록 숄메에게 정체가 갱글러 조직원이라는 것을 들키게 되지만,[4] 에를록 숄메에게 아니라고 말하려는 순간 루팡 레드의 카드 공격에 당해 변장이 풀리면서 본모습을 드러내고 포다맨들을 불러내 루팡레인저, 패트레인저와 싸우게 된다.

이 과정에서 갱글러 조직원으로서의 본모습을 드러낸 에를록 숄메가 여우 불로 루팡레인저, 패트레인저를 전부 제압시킨 틈을 노려 직속 부하인 마그다 폰의 원수를 갚아주기 위해 정글에서 환영한다의 능력을 사용해 루팡 레드, 패트렌 1호[5]를 붙잡아 갱글러의 세계로 끌고 간다. 알고 보니 이 상황 자체가 윌슨의 보고를 받은 에를록 숄메에 의해 짜여진 것이었으며, 윌슨에 의해 갱글러의 세계에 끌려간 루팡 레드, 패트렌 1호는 갱글러의 세계에서 미리 대기하고 있던 데스트라 마조, 고슈 르 메두, 윌슨과 싸우지만 윌슨이 가진 정글에서 환영한다의 능력에 의해 몸이 덩굴로 묶여버린 것 때문에 제대로 싸울 수가 없었고 데스트라 마조, 고슈 르 메두, 윌슨의 합동 공격에 당해 저 멀리 날아가 떨어지지만 다행히 루팡 레드가 패트렌 1호를 붙잡은 채로 버클의 로프를 사출해 절벽에 메달린 덕에 둘 다 목숨은 건졌다.

이후 데스트라 마조, 고슈 르 메두와 함께 도그라니오 야분에게 보고를 하던 중 에를록 숄메의 정체가 갱글러 조직원이라는 것을 알게 된 루팡 레드, 패트렌 1호가 난입하자 작전 실행을 위해 황급히 에를록 숄메가 있는 인간계로 다시 들어가고, 본모습을 드러낸 에를록 숄메와 함께 루팡레인저 2인, 패트레인저 2인마저 제거하려고 하지만 루팡 레드, 패트렌 1호가 잭팟 스트라이커의 도움으로 고슈 르 메두를 강제로 조종해 갱글러의 세계에서 탈출해 난입하자 상황이 역전되어 버렸고 에를록 숄메와 함께 루팡레인저 2인에게 정글에서 환영한다를 강탈당한 뒤 잭팟 스트라이커로 루팡 트리콜로르로 합체한 루팡레인저의 이타다키 스트라이크, 굿 스트라이커로 패트렌 U호로 합체한 패트레인저의 이치게키 스트라이크에 당해 에를록 숄메와 함께 리타이어.

이후 잭팟 스트라이커에게 강제로 조종당해 인간계에 끌려온 고슈 르 메두에 의해 에를록 숄메와 함께 거대화하여 에를록 숄메와 힘을 합쳐 도시 전체를 어둠의 안개로 물들이고 루팡렉스, 패트카이저와 싸우지만 루팡렉스, 패트카이저의 루팡 & 패트 프리덤 슬래시에 당해 에를록 숄메와 함께 폭사하면서 직속 부하인 마그다 폰의 원수를 갚는 데 실패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15:40:08에 나무위키 윌슨(쾌도전대 루팡레인저 VS 경찰전대 패트레인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성수전대 긴가맨에서 통학자 부크라테스, 천장전대 고세이저에서 블롭의 마쿠인의 목소리를 맡은 바 있다.[2] 작중 그의 파트너인 에를록 숄메도 헐록 숌즈가 모티브다.[3] 스테이터스 금고가 1개인데 정글에서 환영한다, 인생은 꽃 등의 루팡 컬렉션 2개를 받았다는 것을 생각하면, 윌슨은 도그라니오 야분에게 제법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극장판에서 간부인 데스트라 마조, 고슈 르 메두와 합을 잘 맞추기도 하였다.[4] 사실은 동료인 에를록 숄메가 갱글러 조직원이라는 것을 숨기려고 몰래 공격 명령을 하려는 속임수였다.[5] 이 둘은 마그다 폰의 자력 능력을 역이용해서 마그다 폰을 압사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