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칠성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미래의 골동품 가게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칠성
ChilSung Yu | 柳七星[1]


파일:20230927_233203.jpg


파일:20230810_020938.jpg

과거
현재
향년
200세 이상[2]
종족
적선
특기
항마후[3],신장 소환
가족관계
양부모 불명(사망)[4]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3.1. 시즌 1
3.2. 시즌 2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미래의 골동품 가게》의 등장인물.


2. 상세[편집]


서연화의 친구이자 바리만신의 제자. 도미래를 어렸을 때부터 돌봐주었기에 미래와 천수희에게 있어서는 부모같았던 인물 중 하나이다.

평소 주변인물들의 말에 따르면 기억력이 나쁘며, 제대로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한 글자도 읽을 줄 모르는 까막눈이라고 한다. 그렇지만 선량하고 착한 성격이기 때문에 주변인물들이 그를 대부분 좋아하는 편.동생이었던 미카엘 신부부터 똑같은 바리만신의 제자인 천오와도 그와 각별했던 사이로 보인다. 게다가 은근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편인데 연인이었던 화수련도 물론이고 북시의 선왕인 백화선까지 그를 짝사랑했다고 한다.

연인인 화수련과는 어릴 적부터 서로 좋아하는 사이였다. 그래서 화수련이 백면의 손에 의해 사망한 후에도 화수련을 평생 마음에 담고 있었기 때문에 세월이 흘렀어도 따로 결혼은 하지 않고 독신으로 살았다.[5]

미래가 졸업하고 나서 그의 정체에 대해 나오는데 그의 정체는 바로 천상의 신장이 벌을 받아 지상으로 떨어져 육신에 갇힌 것, 즉 적선으로 처음에는 돌로 태어났다가 인간이 된 후 그를 거둔 부모 밑에서 거둬져서 자랐다. 그냥도 어지간한 날붙이는 들어가지도 않는 강한 몸뚱이를 지녔지만 본래 능력을 해방하면 어설픈 잡귀들은 가히 범접조차 못하는 신위를 자랑한다. 그러나 이 때문에 누구나 칠성을 다 죽이려고 했기 때문에 칠성은 이로 인해 본인을 미워하는 마음을 품게 됐다. 게다가 유년기 시절 아버지에게 맞기도 했으며 자기 어머니를 죽게 만들었다는 소리까지 들으며 자랐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과 아버지까지 자기와 관련되어 다 죽게 되자 바리만신 손에 거둬져 제자로 자라게 되었으며, 이때 서연화, 화수련과 처음 만나게 된다.


3. 작중 행적[편집]



3.1. 시즌 1[편집]


백면과 싸우다가 화수련을 잃은 후 70년 후로 넘어간다. 해말섬에서 미래를 부모처럼 살뜰히 보살피는데 미래가 중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일 바래다주기도 했으며, 연화의 훈육이 지나치다 싶으면 제재하는 역할을 한다.

과거에 백면과 싸울 때 압도적인 힘을 부리며 음모를 꾸미던 백면이 유칠성이 본래 신위를 휘두르자 진심으로 당황하며 도망쳤다. 그러나 화수련을 백면 손에 잃었을 때 분노하여 음화를 내린 적이 있는데 이는 '벌을 받고 있는' 유칠성에게는 허락되지 않은 영역이라 이후 며 칠 밤을 신병으로 앓아눕고 칼도 안 들어가는 몸뚱이에 채찍자국이 새겨지는 후유증이 생겼다.

스승인 바리만신의 말에 의하면 일래과를 구하면 벌이 끝나고 천상의 신장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한다. 문제는 그 일래과가 있는 곳을 알고 있다는 청송스님의 말에 의하면 일래과는 극락에 있다고 한다.

이매신 일행과의 싸움에서 이매신을 퇴치하는 데는 성공하지만 천오를 잃는다. 이후 서연화와 함께 해말섬에 남아 그녀의 일을 도우며 천년고를 잠재우는 역할을 하며, 천년고의 먹이로 바쳐지기 위해 사육되던 아이들에게 부모 역할을 해줬던 듯하다. 서연화가 결혼하여 천수희를 낳고 난 이후에는 수희를 키우는 데 일조하며 부모 역할을 해준 것으로 보인다.

이후 도미래, 서연화와 함께 해말섬을 습격한 사정과 그들과 결탁한 이매신을 상대하는데 이매신이 귀마로를 소환하자 이를 상대한다. 귀마로를 처리하는 데는 성공하나 이후 서연화가 사망하자 큰 충격을 받는다. 그러나 나무신령의 연화의 마지막 부탁을 기억하라는 말을 듣고 간신히 정신을 차린 후 마을 사람들의 장례를 치러주고 미래를 뭍으로 내보내 도겁당에 가게 한다.

그리고 마지막에 천오의 영혼을 만나면서 진정한 자신의 천명을 깨닫고는 자기 자신을 미워하는 마음을 버리고 처음부터 자신은 온전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 천명을 이루고 신으로 각성한 뒤 서연화를 구하기 위해 구덩이에 뛰어든다. 이때 화수련과는 모든 일이 끝나면 부부로 해약할 것을 약속한다. 그리고 구덩이로 뛰어든 후에는 그들을 지켜보고 있었던 백면의 언급에 따르면 사망했다고 한다.


3.2. 시즌 2[편집]


시즌 1에서 이미 사망했기에 프롤로그에서 과거 모습으로 나온다. 수희가 백면에게 쫓기는 상황에서 미래의 출산이 임박하자 수희의 출산을 도와 미래를 받았으며, 이후 수희와 함께 해말섬으로 돌아와 미래를 키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07:28:42에 나무위키 유칠성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중국어판 표기[2] 시즌 1 후기에서 1840년대생임이 밝혀졌다.[3] 고함을 내지르는 기술로 빛이 뿜어져나와 적을 공격하는 것으로 보인다.[4] 인간 부모 밑에서 태어난 게 아니라 태어날 때부터 돌이었는데 돌이 사람이 되어 태어난 존재로 추정된다. 그러나 과거 회상에서 부모님이 있었던 걸 보면 양부모인 것으로 보인다.[5] 집에 망실유인홍련화씨라는 위패가 있는데 이를 보면 수련과 혼약을 약속했던 사이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