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승

덤프버전 :

문재인 정부 초대 대통령비서실 디지털소통센터장
정혜승
鄭惠承


파일:정혜승.png

출생
서울특별시
학력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노어노문학 /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보통신미디어산업 · 정책 / 석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기술정책협동과정 / 박사 수료)
약력
문화일보 기자
카카오 커뮤니케이션정책실 부사장
대통령비서실 뉴미디어비서관
대통령비서실 디지털소통센터장 (문재인 정부)
가족
배우자 박성제
SNS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1. 개요
2. 생애
3. 논란



1. 개요[편집]


문재인 정부 대통령비서실 국민소통수석비서관실 디지털소통센터장. 전 문화일보 기자.

2019년 7월 4일에 새로운 센터장이 임명되며 사임했다.


2. 생애[편집]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노어노문학과 졸업 후 1994년부터 2008년 2월까지 문화일보 기자로 일하다가 2008년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입사했다. 대외협력실 부장, 대외협력실장을 맡았고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한 후에는 정책파트장과 정책지원팀 이사를 역임했다. 2017년 1월 카카오 커뮤니케이션정책실 부사장으로 임명됐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2017년 5월 뉴미디어비서관(현재 디지털소통센터장)으로 내정됐다. 원래 문캠프 인사는 아니었고 해당 자리는 전 KBS 아나운서이자 국민참여본부 수석본부장을 맡았던 유정아가 유력한 후보로 거론됐지만,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의 추천이 있었다고 한다.#

디지털소통센터 소속으로 청와대 공식 SNS를 관리하고 문 대통령 참석 행사를 페이스북 라이브로 중계하기도 한다. 청와대 국민청원의 답변도 맡고 있다.


3. 논란[편집]


  • 2017년 9월, 청와대 공식 SNS에 사적인 글을 올렸다가 지운 일이 있었다.기사 정혜승은 별도의 사과나 해명을 하지 않았고, 해당 건으로 비난을 받을 것을 우려했는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폭파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6 11:38:13에 나무위키 정혜승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