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구

덤프버전 :

<tablealign=center><tablewidth=100%><tablebordercolor=#8bc4e2> {{{#!wiki style="margin: -5px -10px; padding: 7px 10px; background-image: linear-gradient(to right, #f4f6d1, #c6d6d6, #85bada, #bfd0e0, #569fcc, #81b0ce)"
파일:신사와 아가씨 로고 (B).png




진상구
파일:신사와 아가씨_진상구 (2).jpg}}}
본명
진상구
출생
1984년 3월 15일 (40세)[1]
가족
친아들 이세종
연인
조사라
배우
전승빈

1. 개요
2. 작중 행적
2.1. 5화
2.2. 26화
2.3. 27회
2.4. 29화
2.5. 35화
2.6. 40화
2.7. 47화
2.8. 48화
4. 여담



1. 개요[편집]



[ 공식 홈페이지 인물 소개 ]


-1 조사라의 전 연인. 이세종 친부.
과거 사라를 버리고 결혼했다가 실패한 후 다시 사라 앞에 나타나 사라를 통해 자신의 욕망을 채우려고 한다.





KBS2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등장인물, 담당 배우는 전승빈.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1. 5화[편집]


작중 첫 등장. 조사라 집 앞에 나타나 6년전에 낳은 아이가 본인 아이가 맞는지 물어본다.

2.2. 26화[편집]


이혼해서 빈털터리가 됐다며 조사라와 이세종 앞에 뻔뻔하게 나서기 시작했다. 게다가 이세종 보고는 애가 귀엽네? 라는 말을 한다.

2.3. 27회[편집]


조사라 상대로 공갈협박을 하려다 차건한테 저지당할 것으로 보인다.

2.4. 29화[편집]


차건에게 제대로 쳐맞고 리타이어. 그러나 합의금으로 상당한 금액을 챙겼다. 이후 조사라 앞에 다시 나타나지만, 차건이 막는다.

2.5. 35화[편집]


진상구는 차건이 듣는 곳에서 조사라에게 "내 아들 어딨어!"라며 소리 친다.[2]

2.6. 40화[편집]


조사라가 일하는 꽃집에 찾아가 조사라에게 마음에도 없는 소리를 한다. 사라야. 우리 아들 찾아서 우리 셋 다시시작하자
이후에도 다시 찾아오겠다며 자리를 뜬 걸로 보면 또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아예 본인 아들을 빌미로 이영국에게 접근해 시비를 걸거나 차건과 조사라를 협박하다가 깜빵 갈 수도 있다


2.7. 47화[편집]


놀이터에서 이세종을 보고 우는 조사라의 모습을 보고 남의 집 아이를 보고 왜 우는지 의아해하고 이내 뭔가 이상하다는 걸 알게 된다. 결국 세종이의 머리카락을 하나 뽑아가서 세종이가 자기 아들인 걸 알게 되고 조사라를 불러내고 영국에게 알리겠다고 하면서 다시 돈을 뜯으려고 한다. 처음에는 5억을 제시했다가 3억으로 합의를 보았으나, 도박을 하던 중 빚쟁이들에게 걸려 얻어맞은 뒤 다시 10억을 요구한다. 조사라가 이를 거절하자 이영국을 찾아가 자신이 세종이의 친부임을 밝힌다.

2.8. 48화[편집]


본격적으로 이세종의 출생에 관해 더 출연할 것으로 보인다. 조사라한테 세종이를 빌미로 돈을 더 달라고 협박한다. 그리고 세종이를 데리고 오락실에 있었다.

이후 이영국에게 세종이 친권을 되찾지 않을테니 50억 전액 현찰정식 입양이라 씨알도 안먹히는 협박을 달라고 협박을 했으나 오히려 역관광을 당했다.[3] 다만 이 인간이 한 짓을 생각하면 역으로 영국에게 통수를 날릴 여지가 남아 있다. 다만 그런 행동을 하면 영국도 정우를 통해 법적으로 대응할 수도 있고 자신의 목숨이 달아날 것을 각오해야 하므로 안 그래도 싸움도 못 하고 겁 많은 놈이 통수를 날릴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될 것이다.[4] 그래도 50억은 받았으니 다른 악역들과는 달리 최대의 수혜자가 된 셈이다.[5]

하지만, 영상에는 창고 매질 후 나온 돈가방의 크기를 보면 도저히 50억 현금이 들어 갈 사이즈로 보이지 않는다. 정말 50억을 준 것인지는 아직은 모른다. 남은 화수를 생각해서 이 문제는 은근슬쩍 넘어갈 가능성이 크다. 사실 50억은 작은 돈이 아니다. 일반인 가정이 노동을 거의 하지 않고도 충분히 의식주를 해결할 수 있는 돈이다. 현재 성실하게 살아가는 사람도 1억 모으기 힘든 상황이기도 하고, 작중 왕대란이 용돈을 틈틈히 모아 만든 금고 속 골드바도 5억 상당이다. 결국 왕대란은 5억 때문에 그런 전개를 보였는데, 5분만에 50억을 범죄자에게 투척한 행위는 상당히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은 분명하다. 전개상 금전으로 해결했다고 퉁 칠수 있긴 하나, 솔직히 50억은 너무 과도한 금액설정이다.

실제로 많은 시청자들이 50억 지급여부에 대해 몇몇 커뮤니티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영국은 진상구에게 50억을 줬을까?

드라마상에서 보인 그 장면만 보면 웬만한 상식선에서 이해하자면 이영국은 진상구를 창고로 데려가 매질하고 적당한 매값(약값)을 건네 준 것으로 전개하는 것이 자연스러워 보이긴 하지만, 작가가 공인하지 않는 이상 추측설일 뿐이다.

이영국이 재벌 회장이긴 해도, 극 중 합리적이고 도덕적인 선역 역할이라 진상구에게 돈을 건네는 장면은 작은 장면으로 넘어갈 수 있었으나, 하필 "50억"이라는 액수 때문에 오히려 많은 시청자가 분노하면서도 정말 그랬을까 하는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 된 것이다.

작가는 남은 화수 동안 해당 사실에 대해 짧게나마 대본에 해명시키는 내용은 추가되어야 논란은 종식될 듯.... 알고보니 가짜 돈이거나 수표였으면 좋겠다.[6]참고로 수표는 타인이 사용하는 게 불가능하다. 그러면 사용도 못하고 그대로 경찰들이나 조폭들에게 추적당해서 쫑. 아마 진짜 돈이어도 정신 못 차리고 크게 놀다 크게 망하고 끔살당했을 확률이 높다.

현실적으로 친권 소송을 진행할시 애가 피해볼 걸 생각해 주지도 않을 위자료를 지급하는 사건이 있긴 하다. 다만 이세종의 경우는 이미 이영국이 정식으로 입양했기에 친권 소송이 가능하지 않으며 오히려 아이의 친권을 빌미로 금전적 협박을 하였기에 협박죄로 콩밥을 먹게된다. 그리고 아이의 친권을 되찾는것도 친자 여부와 함께 아이를 키울수 있는 사회적 신용도 또한 크게 중요한데 이미 사채를 빌렸다는건 신용등급이 나락이라는 것이다.

이 후 행적은 나오지 않았지만 당연히 퉁친 돈도 도박 등으로 탕진할 것이고 신용불량자 신세+돈 뜯을 대상인 조사라의 부재+이영국을 또 협박하면 정말 쥐도새도 모르게 끔살어차피 이거든 저거든 끔살될 운명되는 사면초가의 상태에 빠져 도망자 신세를 지다 운 좋게 해외로 튀거나, 또는 자수해서 감옥에서 목숨은 보전하는 것, 보통-최악의 경우로는 뉘우치지 않으면서 스스로 목숨을 끊거나 조폭들에게 걸려 불구가 되거나 쥐도 새도 모르게 목숨을 잃을 가능성이 높다.

3. 인간 관계[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진상구/인간 관계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여담[편집]


인간쓰레기지만, 조사라의 행동이 워낙 악질이다 보니, 시청자들중 일부는 그를 안티 히어로라고 평가하는 사람도 있다. 초반에는 조사라에게 질척거려 시청자들에게 욕을 먹었으나, 현재는 조사라를 참교육해달라는 댓글도 나오고 있다. 바꿔 말하면 이 쓰레기가 선녀로 보일 정도로 조사라가 얼마나 미치광이인지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상대가 이영국이라서 다행이지 방심을 했으나 신나게 얻어터졌다! 다시는 안 보겠다며 엄마 이름 걸고 맹세한 것은 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02:22:36에 나무위키 진상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조사라가 오빠라고 부르는걸 보면 조사라보단 연상이다.상구오빠[2] 이 과정에서 차건에게 또 맞았다.[3] 상구가 영국에게 몇 대 맞고 나서는 정신을 차렸는지 쫄아서 엄마이름걸며 다신 안 나타나겠다 빌었다. 거기서 반항했다면 지키고 있던 가드들에게 린치까지 당했을 가능성이 높았다.[4] 애초에 이영국보다 약해보이는 차건한테도 꼼짝없이 털렸는데 이영국이라고 크게 다를 건 없어보인다. [5] 다만 시청자들의 비판이 거센데 조사라의 악행에 가려져서 그렇지 시청자들 입장에선 진상구는 그냥 범죄자일뿐이다. 그런 범죄자에게 5억도 아니고 50억을 순순히 준것이니[6] 나치고관대작이었던 괴링에게 위작을 팔았는데 괴링이 그림값으로 지불한 돈도 위조지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