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몬 카이토/작중 행적/본편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쿠몬 카이토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소개
2. 비트 라이더즈 편 (1화~13화)
3. 이그드라실 편 (14화~20화)
4. 헬헤임의 숲 편 (21화~30화)
5. 오버로드 편 (31화~41화)
6. 금단의 과실 편 (42화~46화)
7. 후일담 (47화)



1. 소개[편집]


가면라이더 가이무의 서브 주인공 쿠몬 카이토의 본편 행적을 설명하는 문서.


2. 비트 라이더즈 편 (1화~13화)[편집]


2화에서 나무에 올라갔다 못 내려오는 아이를 어떻게 구할 것인지에 대해서 카즈라바 코우타와 대립하면서 본격적으로 등장한다. 3화에서 시드에게서 센고쿠 드라이버를 받고 가면라이더 바론으로 변신하여 라이벌인 가면라이더 가이무는 물론 재차 나타나는 아머드 라이더인 쿠로카게, 그리돈, 브라보를 견제하며 비트 라이더즈의 톱을 노린다.


3. 이그드라실 편 (14화~20화)[편집]


가이무와 일시적으로 손을 잡고 브라보를 격퇴한 카이토는 우연히 숲의 열매를 먹고 인베스로 변해버린 하세 료지를 목격하게 되고, 난입한 잔게츠 신에게 패배해서 이그드라실에 끌려간다. 거기서 만난 벨트 개발자 센고쿠 료마에게서 센고쿠 드라이버인베스에 대한 비밀을 듣고 격분하다가 수감되지만 역시 같이 잡혀온 카즈라바 코우타를 구하기 위해 잠입한 쿠레시마 미츠자네의 도움으로 빠져나온다.

이후, 비트 라이더즈 합동 댄스 이벤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비트 라이더즈들의 주적인 자신이 참가하면 안 된다고 판단, 팀 바론의 리더 자리를 에게 넘기고 이그드라실 코퍼레이션에서 훔쳐온 센고쿠 드라이버까지 줘서 잭이 가면라이더 너클로 변신하여 팀을 지킬 수 있도록 한다.

합동 댄스 이벤트가 끝난 후 가면라이더 듀크에게 공격 받는 가이무를 돕기 위해 참전하지만 참패. 적인 이그드라실을 쓰러뜨리기 위해서 코우타와 둘이서 잠입한다. 그를 눈여겨 본 센고쿠 료마가 카이토랑 접촉, 헬헤임의 숲에 대한 진실을 알려주며 정의를 위하여 같이 싸우자고 제안하지만 카이토는 거짓된 평화로 위장된 세상 따윈 멸망해버리는 게 낫다고 거부한다. 처음부터 정의를 위해서 싸울 생각이 없었던 료마는 이 대답에 크게 만족하며 쿠몬 카이토를 동료로 받아들이게 된다.


4. 헬헤임의 숲 편 (21화~30화)[편집]


료마에게서 헬헤임의 숲에 서식하는 오버로드 인베스의 존재를 알게 된 카이토는 그들을 찾기 위해 숲을 수색하다가 오버로드 인베스 데므슈와 조우, 교전하지만 참패한다. 이후 미나토 요코에게 센고쿠 료마가 특별히 제작한 게네시스 드라이버를 받고 바론 레몬 에너지 암즈로 변한 뒤 다시 데므슈와 교전하고 압도하지만 중간에 개입한 카즈라바 코우타레뒤에 때문에 전투가 중단된다. 그 후, 오버로드 인베스에 대한 의견 차이로 잠시 다툼이 생긴 코우타가 미츠자네의 배신으로 기절해 목숨이 위협받자 그를 구해주며 미츠자네가 내부 분열로 인해 배신했음을 깨닫고선 코우타가 적이라는 미츠자네의 말을 "이 녀석은 나한텐 적이 아닌 방해꾼일 뿐, 나한테 적은 너처럼 비겁하게 강자의 등을 노리는 녀석이다."라며 반박함과 동시에 때려눕혀 물러나게 했고 아예 재회 후엔 미츠자네를 자신의 적으로 명확히 관계를 형성하며 배척하기 시작했다. 그 때문인지 미츠자네가 료마와 시드, 요코와의 협동으로 강탈한 타카토라의 벨트로 잔게츠 진으로 변신해 공격을 받게 된다.

그 후 카즈라바 코우타, 쿠레시마 미츠자네와 함께 이그드라실 코퍼레이션에 불려와, 크랙을 부수고 홀로 오버로드 인베스를 찾으러 나선 시드를 제지해 달라는 센고쿠 료마의 부탁을 받는다. 수색 도중 제일 먼저 시드랑 접촉하고 몰아붙이는 도중 오버로드 인베스를 발견했다는 연락을 받은 시드가 전선을 이탈, 그를 쫓다가 데므슈와 다시 조우한다. 오버로드 인베스를 누가 쓰러뜨릴지를 놓고 시드랑 다시 싸우던 도중 우연히 열린 크랙을 통해 데므슈가 헬헤임의 숲을 빠져나가는 걸 목격한다.


5. 오버로드 편 (31화~41화)[편집]


카즈라바 코우타와 함께 데므슈를 저지하지만 오버로드 인베스를 잡기 위해 센고쿠 료마의 명령을 받고 미나토 요코가 이끄는 쿠로카게 트루퍼즈가 개입하여 방해한다. 그것 때문에 빈틈을 보인 코우타가 데므슈에게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쓰러지자 카이토는 코우타를 대피시키기 위해 전선을 이탈, 팀 가이무 아지트에 코우타를 대피시킨 뒤 그곳에 있던 과 함께 다시 데므슈와 교전, 밀어붙이지만 놓치고 만다.

설상가상으로 레뒤에이그드라실 코퍼레이션을 점령하고 인베스자와메 시에 풀자 싸우기 위해 모여든 아머드 라이더들을 지휘하면서 인베스를 격파하지만 이후 숲의 열매를 먹고 강화되어 돌아온 데므슈에게 고전을 면치 못 하다가 키와미 록 시드를 얻어서 돌아온 카즈라바 코우타가 단숨에 데므슈를 해치우는 걸 지켜본다.

카즈라바 코우타의 누나인 카즈라바 아키라를 비롯한 자와메 시 주민들이 레뒤에에 의해 이그드라실 코퍼레이션에 잡혀간데다 쿠레시마 미츠자네가 코우타를 죽이려 하는 것으로 본색을 드러내며 오버로드 인베스와 손을 잡고 배신했음을 밝힘과 동시에 동료인 타카츠카사 마이마저도 잡아간 상황.[1] 그들을 구하러 이그드라실 코퍼레이션에 잠입하기 위해서 비밀 통로를 알고 있는 센고쿠 료마와 손을 잡고 잠입을 시도한다.

이그드라실 코퍼레이션에 잠입 후 붙잡힌 사람들을 구해낸 뒤[2], 타카츠카사 마이를 찾기 위해 수색하다가 쿠레시마 미츠자네와 조우하고 교전한다. 프로그램을 해킹해서 마이가 헬헤임의 숲에 있다는 걸 알아낸 센고쿠 료마가 이를 방송으로 알리고 때마침 참전한 가면라이더 그리돈가면라이더 브라보에게 쿠레시마 미츠자네를 맡긴 뒤 헬헤임의 숲으로 향한다.

헬헤임의 숲에는 오버로드 인베스의 왕, 로슈오밖에 없었다. 이미 타카츠카사 마이를 풀어준 로슈오는 황금의 열매를 원하는 카즈라바 코우타와 쿠몬 카이토를 시험하기 위해 싸움을 걸고 그의 압도적인 힘에 의해 둘은 밀리기 시작한다. 중간에 레뒤에가 난입해 로슈오를 공격하고 황금의 열매를 차지하려고 하자 코우타가 분노하여 카치도키 록 시드를 수복한 뒤 헬헤임의 식물까지 조종하여 그녀를 쓰러뜨려 버리고, 그 모습을 본 카이토는 코우타가 이미 오버로드 인베스의 힘을 손에 넣었음을 통감하며 분노에 가까운 질투를 느끼며 떠난다.


6. 금단의 과실 편 (42화~46화)[편집]


오버로드 인베스가 사라진 후에도 헬헤임의 숲의 침식이 멈추지 않고 숲의 침식을 막으려하는 카즈라바 코우타와 반대로 숲의 침식을 이용해 진화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그와 대립한다.

이그드라실 코퍼레이션에 침입하기 전 레뒤에에게 당한 팔의 상처를 억제하기 위해 게네시스 드라이버로 억누르고 있었지만 상처의 통증은 심해져 오고 이대로 가다간 죽을지도 모르는 상황에서도 꿋꿋이 버틴다.

그 후, 미나토 요코랑 함께 센고쿠 료마쿠레시마 미츠자네가 있는 곳을 찾아가고, 료마 때문에 그녀가 죽었다는 걸 알게 되자 교전을 벌인다. 료마가 장치해둔 킬 프로세스 시스템으로 게네시스 드라이버가 박살나고 센고쿠 드라이버로는 압도적인 스펙 차를 극복하지 못 해서 일방적으로 당하자...

파일:Kamen_Rider_Gaim_Logo.png
가면라이더 가이무 분기별 보스

[ 펼치기 · 접기 ]
1장
군웅할거! 비트 라이더즈

오렌 피에르 알폰조
(가면라이더 브라보)
쿠레시마 타카토라
(가면라이더 잔게츠)
2장
대결! 신세대 라이더

쿠레시마 타카토라
(가면라이더 잔게츠 신)
3장
숲의 지배자! 오버로드

데므슈 강화체
4장
헬헤임 침공! 황금의 과실

레뒤에
센고쿠 료마
(가면라이더 듀크)
최종장
강림! 시작의 남자

쿠몬 카이토
(로드 바론)
에필로그
코우가네
(가면라이더 쟈무)

<white,#191919> ← 위자드 분기별 보스드라이브 분기별 보스 →



파일:37b2c9de.png
파일:0d33b757.png

"나는 그 누구에게도 굴복하지 않는다. 나를 집어삼키려는 운명에게도...!"

"나는 이 세계를 파괴하고 마이와 황금 열매를 손에 넣겠다!"

"하세랑 똑같은 상태로군.."


헬헤임의 열매를 먹어버린다.[3] 원래대로라면 숲의 열매를 먹고 인베스가 되어 이성을 잃어야 했지만, 게네시스 드라이버로 몸속에 퍼진 헬헤임의 독을 억제해서 내성이 생긴 결과 카이토는 오버로드 인베스로드 바론으로 진화하게 되었고 센고쿠 료마를 압도적인 힘으로 밀어붙여서 쓰러뜨리며, 본 작품최종 보스로 등극되었다.

그 앞에서 나타난 DJ 사가라한테 타카츠카사 마이는 죽은 게 아니라 시작의 여자가 되었다는 걸 듣게 되고 황금의 열매를 얻으면 마이를 구할 수 있게 된다는 걸 깨닫는다.

그 후 미나토 요코와 함께 아머드 라이더들이랑 접촉, 자신은 세상을 멸망시키고 새로운 왕이 되겠다고 선포한 뒤 을 끌어들이고 죠노우치 히데야스오렌 피에르 알폰조를 전투 불능으로 만든다.

타카츠카사 마이랑 미래에 다시 만나기 위해서 황금의 열매를 얻을 자격이 있는 건 자신과 카즈라바 코우타밖에 없다고 생각한 카이토는 그와 싸우기 위해 인베스를 모으던 중, 기회를 엿보던 에게 배신당한다. 비록 배신했지만 자신의 신념을 위해서 싸운 잭을 인정해주며 전투불능으로 만든 뒤, 잭이 설치한 폭탄을 막기 위해 자신을 지키려다가 사망한 미나토 요코의 시신을 안고 마지막 전장으로 향한다.

자신과 똑같이 인베스 군단을 끌고 오는 카즈라바 코우타와 정면에서 대치, 강자와 약자, 세계의 구원과 멸망에 대해 서로에게 토로한다. 그 후 가면라이더 바론가면라이더 가이무로 변신하여 격돌하여 두 사람의 최종 결전이 시작된다.[4]

운명의 2인 최종 배틀

"카즈라바!!!!"

"카이토!!!!!!"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싸움이 계속되다가 로드 바론으로 변신해서 가이무 키와미 암즈를 밀어붙인 뒤 마무리를 지으려던 순간, 카즈라바 코우타의 회심의 반격에 당해서 인간체로 돌아가며 패배한다. #

그 후에 카즈라바 코우타가 무엇 때문에 그렇게 강해졌는지 이유를 물어본 뒤에 코우타의 대답을 들은 후, 울고 있는 코우타에게 왜 우냐고 물어보는데 우는 것이 자신의 약점이라도 자신은 마다하지 않고 울면서 나아간다고 대답하자[5] 정말로 강하다고 인정하고 그의 품 안에서 사망한다.

작중 주역 라이더[6] 중 최초의 사망자가 되었다.


7. 후일담 (47화)[편집]


"역시 는 강하구나." by. 쿠몬 카이토

"안녕. 카이토." by. 타카츠카사 마이

"잘 있어...쿠몬 카이토." by. 카즈라바 코우타


47화 마지막, 이그드라실 코퍼레이션이 철거되고 다시 공터가 된 타카츠카사 신사에서 커다란 신목이 다시 자라났는데 그 나무 옆에서 유령 상태로 나타나 근처에서 아이들이 댄스 연습을 하는 걸 지켜보다가 곁에 나타난 타카츠카사 마이와 대화를 나눈다. 인류는 잘못을 저지르더라도 고쳐나가면서 앞으로 나아간다고 말한 마이를 보며 미소를 지은 뒤 역시 그녀는 강하다고 말해준 뒤 만족한 듯 사라진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03:57:09에 나무위키 쿠몬 카이토/작중 행적/본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에 코우타는 미츠자네가 자신들을 배신했음에도 분명 이유가 있을 거라며 자신이 설득해보겠다는 의미없는 고집을 부린다. 이 때문에 코우타를 구하려다 레뒤에에게 부상을 당하면서 헬헤임의 침식이 가속당하는 상황을 겪은 탓에 코우타의 멱살을 잡고서 "네 병적인 호구짓도 질렸다. 미츠자네에게 설득하려다 살해당할 뻔한 거 잊은거냐? 만일 미츠자네가 인간이길 포기한 괴물이 된 게 확실하면 네가 죽여서라도 막기라도 할 거냐?"라고 현실을 직시시키며 코우타의 입을 다물게 만들었다. 결국 코우타는 빈사상태에 빠지는 형식으로 미츠자네를 용서함으로서 폭주를 간신히 멈췄으나 후술될 후반부 전개의 파국으로 인해 미츠자네는 절망에 미쳐버려 결말부 시점까지 폐인이 되는 업보를 치루게 된다.[2] 중심부인 기계를 발차기 한 방에 고장냈다. 그것도 바론으로 변신하지도 않은 맨몸으로. 여기서 킥을 갈고닦은 성과[3] 그 이후 헬헤임의 열매를 먹고 남은 껍질을 버리는 카이토의 모습이 간지(?)난다.[4] 이 때 흘러나오는 곡은 가이무의 최종 폼인 키와미 암즈의 테마곡이자 카즈라바 코우타 역의 사노 가쿠와 쿠몬 카이토 역의 코바야시 유타카가 함께 부른 듀엣곡인 '난무 Escalation' 이다.[5] 아무리 고통스러워서 울더라도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포기하지 않는다는 뜻. 의지와 신념의 강함 등을 중요시하는 카이토에게는 강자로 여겨질 수밖에 없던 부분이다.[6] 카즈라바 코우타, 쿠몬 카이토, 쿠레시마 미츠자네, 쿠레시마 타카토라, 죠노우치 히데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