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톤(무한전기 포트리스)

덤프버전 :




바다의 사나이
트리톤
파일:트리톤 탱크 모드.jpg
탱크 모드
파일:트리톤 나이츠 모드.png
나이츠 모드
파일:트리톤 인어 문장.png
트리톤의 문장
명칭
원작
포세 바유트
더빙판
트리톤
성별
남성
나이
29세
탱크 모드
포세이돈
나이츠 모드
인어
메인 컬러
청록색
성격
장점
자신만만하고 신중함.
단점
조금 무뚝뚝함.
성우
시탄다 마이켈/정승욱 => 김래환
1. 개요
2. 상세(기술)
3. 기타


[일본판] "바다의 남자, 포세 바유트!"

[한국판] "바다의 사나이, 트리톤!"



1. 개요[편집]


무한전기 포트리스의 등장인물.
9화 첫등장 이명은 바다의 사나이. 징고와 더불어 포트리스 기사단 중 유일하게 수중전이 가능해서 그런지 징고와는 라이벌 관계이다. 그것을 증명하듯이 지금까지 몇번이나 대결하고 있었으며 징고가 자신의 예전애인(지나)에게 피해를 준것 때문에 사이가 더 나빠진다. 평소에도 해안, 해중에서 다크군과 계속 싸우며 캐롯 일행들의 수중전을 도와주기도 한다. 나이츠 모드는 외형상 가재나 전갈에 가깝지만 공식 설정상으로는 인어이다. 그리고 포트리스 기사단 중 흑마룡을 제외하면 유일하게 얼굴 표정이 온전하게 나오지 않는 기사단이다.[1] 또한 대만어 버전에서는 해신으로 나온다.


2. 상세(기술)[편집]


베이스 모델:포세이돈
  • 공격 기술
    • 트리톤 파동탄(일판명 콤프렉션 봄): 등의 캐논포가 변형한 꼬리로 수압레이저포를 발사한다.
    • 포세이돈 강철 크로우(일판명 해왕 메탈클로):육탄전 공격으로 클로로 할퀴며 공격한다.

포트리스 기사단 중에 다른 기사단들과 달리 물 속에서 강해 수중전의 적들을 맞서서 싸울 수 있다.

3. 기타[편집]


무뚝뚝하고 간지나는 캐릭터 모습이지만[3] 31화에서 디그다그 때문에 개그스러운 모습을 잠깐 보일 수 있다.[4]징고랑은 라이벌 사이인지 징고랑 엮인다.[5]

설정상 나이는 29살

예전의 여자친구 지나나 31화에 나오는 라라라는 여자가 있는 바람에 연애 플래그가 성립되어서 그런지 여복이 많은 듯한 생각이 든다. 트리톤의 변신후 모습을 설정대로 머맨으로 보기는 힘들며, 보는 시각에 따라선 가재에 가깝다. 초기 한국 팬아트 중에선 아예 새우로 그린것도 있다.

뱀발로 담당 일본 성우인 시탄다 마이켈이[6] 모 애니에서 나름대로 어떤 비만어느 전기디지몬으로 주가를 올렸기 때문인지 연기톤이 전자와 언뜻 비슷한편

만약 원작에서의 2번탄의 요소가 반영되었다면 독을 다루는 기술이 있었을지도 모른다.

원작의 미래형 탱크 중 유일하게 선역으로 나왔다.

비행능력이 없어서 디그다그(로제 캐리)와 함께 암흑 대마룡(다크 데스트로이아)를 공격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02:59:45에 나무위키 트리톤(무한전기 포트리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반대로 원작 포세이돈은 입이 제대로 표현된 탱크였다.[2] 다크 포트리스는 3인방이 다 덤벼도 단번에 제압당할 정도로 정말 강하다.[3] 무뚝뚝함과 간지나는 모습에 걸맞게 실력도 상당히 강하다보니 라이벌 징고를 맨날 도망치게 만든다. 후반에 유마와 활동하던 도중 다크 포트리스에게 걸렸을 때 유마를 지키기 위해 단신으로 그에게 대적하지만 상대가 상대인지라[2] 안타깝게도 한방에 제압당하고 만다. [4] 다그가 그새 여자 사귀었어? 라고 말하자 자기는 아....아니야 어쩌다 전투에 왔던 시민이야. 라고 말했다.[5] 특히 수중전에선 그야말로 둘이 경쟁 및 대결한다. 게다가 둘 다 이동방식이 완벽한 호버크래프트 형식(특히 징고는 탱크모드론 다리를 안 쓴다).[6] 당시 아마다 마사토 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