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오우 카구야 쿼츠

최근 편집일시 :





파일:54542462.jpg

이름
鳳桜(ホウオウ・カグヤ・クォーツ
Houou Kaguya Quartz
성별
남성
소속
호우오우 타워
인물 유형
조력자, 다크 히어로
주요 출연작
가면라이더 갓챠드
변신체
''''''
변신 타입
가면라이더
첫등장
가면라이더 갓챠드 VS 가면라이더 레전드 에피소드 1
배우
나가타 세이이치로[1]
테마곡
Living Legend

1. 개요
2. 작중 행적
3. 평가
4. 인물 관계
5. 기타




1. 개요[편집]


고저스~!

가면라이더 갓챠드가면라이더 갓챠드 VS 가면라이더 레전드의 등장인물.

스스로를 카구야 님이라고 칭하며, 호우오우 타워의 최상층에 사는 고저스한 남자로 오로라 커튼 시스템으로 이치노세 호타로를 평행세계로 불러들인 장본인. 악의 조직 헌드레드로부터 세계를 지키기 위해 가면라이더 레전드로 변신한다.


2. 작중 행적[편집]



2.1. 외전[편집]



2.1.1. 가면라이더 갓챠드 VS 가면라이더 레전드[편집]


내 이름은 호우오우 카구야 쿼츠. 네 녀석에겐 고저스가 부족해.


1화 - 본인 저택의 실험실에서 갓챠드를 참고하여 레전드라이버를 만들어낸다.

오프닝이 끝나고 오로라 커튼을 이용해 괴식을 만들던 이치노세 호타로를 강제로 초대하고는 이유도 없이 감옥에 가둔다. 손님에게 무례한 짓을 하고도 본인은 느긋하게 보석 목욕(?)을 즐기는데, 머리를 대충 털다가 호타로에게 자신을 소개한다.

호타로에게 VR 고글을 씌우고는 자신의 집사 버틀러를 통해 이 세계는 오로라 커튼이 상용화된 평행우주라는 사실을 알린다. 그렇게 카구야 본인이 사람들을 습격하는 악의 조직인 헌드레드를 물리치는 남자가 될 예정이라며 자기 자랑을 하고는 호타로에게 무언가를 보여준다.

그건 레전드 라이더의 케미 카드인데, 이 카드는 카구야가 각 평행세계의 가면라이더들의 힘을 모방해 만든 고저스한 보물이라고 한다. 카구야는 고저스하지 않은 것을 싫어하며, 다른 가면라이더들과 달리 고저스하지 않은 호타로와 갓챠드를 고저스하게 만들기 위해 데려왔다면서 압수한 갓챠드라이버를 보여준다.

파일:호우오우카구야쿼츠.jpg
버틀러에게 캇신이 나타났다는 소식을 듣고 현장에 찾아가는데, 변신기인 레전드라이버를 보여주면서 그들의 1차 공격을 막고 벨트를 착용하여 적들을 눈이 부시게한다. 그렇게 가면라이더 레전드로 변신하며, 역대 가면라이더들을 소환해 캇신들을 소탕한다.[2]

지켜보던 호타로에게 고저스하게 싸워보라며 갓챠드라이버를 전달한다. 호타로의 전투를 나쁘지 않은 빛이라 평가하면서도 그가 더 고저스해질 수 있다며 쿠우가와 파이즈의 카드를 양도한다. 익시드마이티로 변신한 그를 마벨러스 하다며 역시 더 빛날 소질이 있다고 외치며, 캇신을 '샌드백'이라 부르며 물리치라고 명한다.[3] 이후 캇신을 처리하고 드라이버의 오류로 변신이 풀린 호타로 옆에서 덴오의 케미 카드를 드라이버에 삽입해 가면라이더 고저스 덴오로 변신한다. 덴오 특유의 등장대사를 자신의 이름을 넣어 선보이는 건 덤.

그렇게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하면서 호타로는 카구야를 멋있다고 찬양하지만, 본인은 껄끄러운 표정으로 갓챠드라이버를 빼앗고 저택으로 이동한다.

2화 - 호타로에게 고저스함을 더해주려고 하다가[4] 헌드레드가 나타나도 출동하지 않는다. 자신의 정의는 빛나는 것이라는 말을 해서 잠시 호타로가 반발하지만 헌드레드가 나타나자 호타로에게 갓챠드라이버를 돌려주고 헌드레드의 보스가 변신한 가면라이더 발크스와 전투를 벌인다. 이때 가면라이더가 된 계기가 밝혀지는데, 어릴적 헌드레드의 습격으로 할아버지를 잃고 죽을 위기에 처하는데, 이때 카도야 츠카사 /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에게 도움을 받게 되고 이를 계기로 디케이드와 유사한 외형의 레전드를 창조해낸 것이다. 자신의 정의가 빛나는 것이라고 했던 이유도 자신이 빛나면 빛날수록 헌드레드는 자신만을 노리며 시민들의 피해가 줄어들기 때문.[5]

헌드레드의 보스 : 이 세계의 종언은 숙명이다! 이제 와서 바꿀 순 없다고!

호우오우 카구야 쿼츠 : 카구야 님은 끝없이 빛나는 살아있는 전설! 과거의 숙명 따위 새로이 다시 칠하면 된다!


디케이드, 네놈의 힘을 쓰도록 하마!

이후 전투 때는 갓챠드라이버를 빼앗은 이유가 벨트를 고저스하게 해주기 위해서라고 밝히는데, 덕분에 사이클론 타토바 폼으로 변신해도 오류가 나지 않고 잘 싸울 수 있었다. 이후 가면라이더 디케이드로 변신해[6] 헌드레드를 쓸어버리고 호타로와 더블 라이더 킥으로 가면라이더 발크스를 쓰러뜨린다.[7]

전투가 끝나고, 호타로는 모든 라이더의 힘을 쓸수 있는 카구야를 굉장하다고 하자 카구야는 호타로의 이름도 제대로 알지 못했다며 이름을 물어보나 오로라 커튼의 과부하로 호타로의 몸이 흐릿해지자 헤어질 시간이라며 자신의 컬렉션을 놔줘야 하는게 안타깝다고 한다. 호타로가 자신의 이름을 밝히며 악수를 청하자 본인도 받아들이고 악수하려고 했지만 직전에 호타로가 원래 세계로 돌아가버리고 만다.[8][9]

말했을 텐데, 모든 것은 카구야 님의 것이라고. 기다려라, 호타로.

호타로는 카구야의 차원에서 있었던 일의 기억을 잃어버린 듯 하지만, 본인은 버들러에게 오로라 커튼의 수리를 서두르라며 호타로가 있는 차원으로 찾아갈 듯한 떡밥을 뿌리며 가면라이더 갓챠드 VS 가면라이더 레전드가 끝난다.


2.2. 본편[편집]



2.2.1. 4장[편집]


자, 오래 기대하던 고저스 타임이다.

33화: 헌드레드가 갓챠드 세계의 도시를 습격하고 마무리로 다이마진을 불러들여 모든 걸 파괴하려 할 때, 사이게츠가 펼친 오로라 커튼에서 다이마진 대신 카구야가 나타난다.

파일:카구야 본편.jpg

사이게츠는 어찌된 일인지 당황하고, 카구야는 직접 헌드레드의 본거지로 가서 다이마진을 포함한 모든 적을 섬멸했으며, 마침 커튼이 열려서 지나왔을 뿐이라 설명한다. 그리고 헌드레드가 불러온 대량의 캇신 부대를 상대로 자신의 롤 모델인 디케이드를 포함한 헤이세이 1기 라이더 전원으로 방영순대로 변신하며 화려하게 섬멸한다.

파일:33화 레전더리 레전드.gif

"카구야님, 고저스하게 강림했도다!"

그 후 가면라이더 다크 키바가 킹스 월드 엔드를 사용하려하자 레전드 카멘라이저를 불러와 필살기를 취소시키고, 그 직후 가면라이더 레전더리 레전드로 변신한다.

나레이션: 잡아라,

카구야: 최고의 "고저스!"

34화 예고편 마지막 멘트에 난입한다.

34화: 도입 파트에는 가면라이더 레전더리 레전드로 변신해 가면라이더 다크 키바와 싸운다.

일상 파트에는 후라스 고등학교 3학년 교실에 들어와 고저스하게 자신을 소개한다. 학생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거나, 스파나를 해맑게 웃게 하면서 인터뷰에까지 응하는 기행을 펼치며 후라스 고등학교를 휘저어 놓는다.

3. 평가[편집]


장착자 공개 당시 첫 인상은 그닥 좋지 않았으나,[10] 막상 외전이 공개되자 라이더판 조크스 골드츠이카[11]를 연상시키는 기행을 선보이면서 이상한 취미로 주인공을 농락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동시에 다른 가면라이더들의 힘을 두고 고저스한 보물이라 칭하거나, 갓챠드를 보며 더욱 빛날 소질이 있다고 호평하며 자신의 카드를 빌려주는 등 다른 가면라이더들을 존중하면서도 자신만의 매력을 뽐내는 행적을 통해 큰 호평을 받았다.

본편 33화에 직접 등장했을 적에는 헌드레드의 간부 사이게츠를 상대하며 헤이세이 1기 라이더들을 쿠우가부터 디케이드까지 순서대로 보여주면서 사이게츠를 농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헤이세이 라이더 1기부터 시청해 왔던 팬들에게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가면라이더 시리즈 50주년 기념에 맞는 팬 서비스"라는 극찬을 받았다.

한편 배우 나가타 세이이치로가 주인공인 호타로와 히로인인 린네 보다 발음이 안정적이고 준수한 연기를 보여줘 아트로포스쿠로가네 스파나와 같이 연기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4. 인물 관계[편집]


자신을 충직하게 따르는 집사.
처음 만났을 때는 고져스함이 부족하다면서 강제로 자신의 취향의 호타로를 맞추려고 해 갈등을 빚었지만, 이후 호타로가 그의 과거를 이해하면서 서로를 인정해주는 관계가 되었다. 다만 카구야 본인이 기행을 자주 저지르는 탓에 자신의 세계에서도, 호타로의 세계에서도 호타로를 종종 곤란하게 한다.
카구야 본인이 호타로가 살고 있는 세계에 오기 전까지는 접점이 없었다.
카구야 본인이 호타로가 살고 있는 세계에 오기 전까지는 접점이 없었다. 그러나 34화에서 그 스파나를 해맑게 웃게 만든 것을 보면 스파나마저도 웃게 만들 정도로 스파나의 마음 어딘가를 제대로 파고든 건 확실하다.
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를 침공하는 적이다.
호타로의 도움으로 처음으로 소탕에 성공한 간부이다.
겐게츠 때와는 반대로, 호타로의 세계에 쳐들어와 다크 키바로서 세계를 멸망시키려는 것을 저지하여 연금 아카데미를 구해주었다.


5. 기타[편집]


  • 1인칭은 '카구야 님(カグヤ様)', 2인칭은 '키사마(貴様)'에, '고저스'라는 단어를 입에 달고 사는 등 굉장히 특이한 말투를 사용한다.

외전 캐릭터가 본편에도 나오는 꽤나 드문 케이스다. 포스터에서는 3장부터 레전드의 모습이 유출됐으며, 4장 포스터, ID 영상[12]에서는 플래티나 갓챠드의 옆에서 레전더리 레전드로 변신한다.

  • 이름에서 "호우오우 카구야"가 성명, 뒤에 붙은 "쿼츠"는 일종의 존호로 추정된다.[13] 참고로 카구야는 보통 여자 이름으로 쓰인다.

  • 34화에서 후라스 고등학교의 교실에서 자신을 소개할 적에 칠판 배경에 보석과 장미 등 번쩍번쩍 빛나는 것들을 '고져스한 것'이랍시고 잔뜩 그려놓았는데, 분필로 그린 것치고는 꽤나 정교하고 색감이 뛰어나다. 해당 그림을 버틀러가 그려준 것이 아니라면 그림 실력도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9 00:21:20에 나무위키 호우오우 카구야 쿼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998년 7월 9일생.[2] 여기서 소환한 역대 가면라이더는 카이자, 히비키, 키바, 가이무.[3] 이에 캇신은 발끈하여 '누가 샌드백이라는거냐?!' 라고 답했다.[4] 이때 카구야는 세이버나 기츠는 몰라도 갓챠드한테서는 고저스함이 안 느껴진다고 하는데, 다른 레이와 라이더인 제로원과 리바이스는 평가가 너무 안 좋아서 언급을 안 한거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 호타로의 복장을 바꾼 후에 한 말인걸 고려하면 아루토는 후드티 겉에 정장 코트를 입고 다니고, 잇키는 무릎을 기점으로 색이 달라지는 반반 바지를 입고 다니는 패션 테러리스트들이라서 뺀 걸 수도 있다. 패션을 얼굴로 커버한다 그에 비해 토우마나 에이스는 굉장히 패션센스가 좋은 편이다.[5] 실제로 버들러는 호타로에게 그의 기원을 설명해줄때 그가 등장한 이후로 피해가 상당히 줄어들었다고 한다.[6] 이때 디케이드의 전투 BGM이 사용되었다.[7] 무려 라이더 킥을 시전한 상태의 갓챠드의 어깨에 올라탔으며, 갓챠드의 공격이 명중한 후에 점프해서 본인도 디멘션 라이더 킥을 시전했다.[8] 호타로가 사라지면서 카구야의 사정을 이해하고 버틀러에게서 받아 끼웠었던 반지가 아래로 떨어지게 되는데, 짧은 시간 동안 정이 들었었는지 이것을 주워드는 카구야의 얼굴에 아쉬워하는 기색이 엿보인다.[9] 그 전에도 갓챠드라이버를 돌려줄때 '돌려주는게 아니고 컬렉션을 보관할 장소를 바꿨을 뿐'이라며 말하자 호타로는 카구야에게 솔직하지 못하다고 웃었다. 이때 우정의 표시인지 갓챠드라이버를 피스트 범프 마냥 사용할때 슬로우 모션 연출이 사용되었다. 어떻게 보면 카구야는 정이 들 수 밖에 없던 이유가 더 고저스 해질수 있는 호타로가 마음에 들어서일수도 있지만, 평행세계에서 온 존재이자 그것도 카구야 자신의 위치와 관계 없이 말 놓는 비슷한 나이대의 친구여서 그런걸로 추측된다. 당장 호타로가 카구야를 띄워줄때 반응을 보면 어느 정도 알수 있다.[10] 당시 카도야 츠카사가 레전드로 변신해 본편에 참여한다는 루머가 돌았다.[11] 조크스 역을 맡은 배우도 가면라이더 프로토 바론으로 출연했었다.[12] Identification. 방송 용어로, 곧 시작할 프로그램을 알리는 짦은 영상을 뜻한다. 한국에서는 '곧이어'나 '넥스트', 일본에서는 'このあとすぐ'라 불린다.[13] 역사 속 인물인 광개토대왕의 "대왕"을 생각하면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