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마스크(신비아파트 시리즈) (r12판)

편집일시 :

빨간마스크
파일:빨간마스크(신비아파트).jpg
크기
사건 발생장소마을 골목
별빛초등학교 5학년 3반 교실
귀신의 정체
[ 스포일러 펼치기 · 접기 ]
선귀 (원귀, 은서)
귀신의 원한
[ 스포일러 펼치기 · 접기 ]
자신을 괴롭힌 아이들에 대한 분노와 증오.[1]
[1] 때문에 승천 후에도 괴롭힌 무리의 중심인 진희에게 빙의했다. 다만 이건 사람에 따라 느끼는 것이 다르다. 괴롭힌 무리들에게만 복수를 하는 것이라는 의견도 있고, 비가 내리면 빨간마스크의 행적은 계속된다는 의견도 있다.
사인
[ 스포일러 펼치기 · 접기 ]
등급
고스트 피규어 남김O
성우한채언[1]

1. 개요
2. 특징
3. 능력
4. 작중 행적
4.1. 정체
5. MC 신비의 고스트 오디션
6. 기타
7.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파일:곧 입이 찢어질 예정.jpg

“나... 예뻐? 예쁘냐고...”

口裂け女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3화에 등장한 원귀로 이명은 화장 속의 분노.

2. 특징[편집]


비오는 날 학교 주변에 나타나서 아이들에게 자신이 예쁜지 물어보다가 대답하던 그 순간[2] 본모습을 드러내 입을 귀 밑까지 찢어버리는 무서운 귀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란 우비를 입고 매우 긴 손톱과 찢어진 입에는 빨간색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3. 능력[편집]


  • 특기: 자신이 발견한 아이들의 입을 찢는 능력.
  • 필살기: 입에서 내뿜는 강력한 공포의 립스틱 광선 공격.
  • 특수 능력: 상대의 몸에 깃들어 아이들의 몸을 조종하는 능력.[3]

4. 작중 행적[편집]


파일:빨간마스크.jpg
어느 날, 집에 들어오면서 방으로 들어가버린 채아가 걱정되어 채아의 어머니가 살펴보러 갔더니 채아의 얼굴이 엉망이 되어 있었다.
늦은 밤 귀가를 하던 진희는 꺼림칙한 기분을 느끼고 도망치고 숨었지만 하영의 목소리에 안심하고 나가봤더니, 하영은 없었고 빨간마스크가 서 있었다.

진희 : “너... 누구야..?”

빨간마스크 : “흐음..?”

진희 : “너... 설마..? 오.. 오지마!!”

빨간마스크 : “나, 예뻐?”

진희 : “ㅁ..뭐?”

빨간마스크 : “예쁘냐고.”

진희 : “ㅇ어.. 예뻐..”

빨간마스크 : “그래?” (마스크를 벗고 웃음소리를 낸다.) “이래도 예뻐?!”

진희 : “ㅇ..으... 예뻐.. 으.. 으.. 예뻐...!”

빨간마스크 : “그러면 너도, 나처럼 만들어 줄게!!”

그렇게 진희는 빨간마스크에게 공격을 당하고 다음 날 윤미, 하영이 지호에게 몰아세우기 시작하지만 청하가 중재에 나선다.

청하 : “잠깐! 내가 다 봤어. 어젯밤에 너희 친구를 괴롭힌 게 누군지 말이야.”

하영 : “뭐, 뭐라고?”

청하 : “조금 이상한 얘기로 들릴 지도 모르겠지만, 꼭 귀신처럼 보였어.”

하리 : “귀신?”

청하 : “빨간색 마스크를 쓴 여자를 봤는데, 그 여자가 너희 친구를 공격했어. 마스크를 내렸더니, 입이 찢어진 것 같은, 소름 끼치는 화장을 하고 있었어.”

윤미 : “입이 찢어진 것 같은 화장이라고...? 아니야.. 말도 안 돼. 설마 그럼 진짜 그 애가..?”

지호 : “은서...”

하리 : “은서...?”

(학교 종 소리)

윤미: “너희들.. 두고 봐!”

하리가 들었던 얘기를 일행에게 하고 하리와 친구들이 조사에 나서기로 한다.

화장실에서 윤미와 하영이 지호의 험담을 하다가..
“후회할 텐데...?”
[1] 이드라와 중복. 동시에 7년만에 신비아파트에 출연하기도 했다.[2] 이 때는 어떤 답변을 하든 결과는 똑같다.[3] 이 능력을 사용할 시, 능력의 사용 대상이 된 아이는 빨간 마스크를 낀 모습으로 변한다.

하영이 위와 같은 의미심장한 말에 윤미는 이상함을 느꼈고 결국 하영이도 빨간마스크에 당했고 윤미 앞에 빨간마스크가 나타난다.

윤미 : “넌... 은서..?”

빨간마스크 : “나, 예뻐? 나, 예쁘냐고. 으흠?”

빨간마스크가 윤미에게 살기를 드러내자 윤미는 도망치기 시작했고 교실에 숨었지만 곧바로 빨간마스크에게 들키고...

빨간마스크 : “나, 예뻐?”

윤미 : “아니.. 그러니까.. 그게.. 야..! 하나도 안 예뻐! 다 거짓말이라고!!!!!!”

빨간마스크 : “뭐...? 내가.. 안 예뻐?!!!!!!!”

(윤미의 비명 소리)

하리 : “위에서 난 소리야!!”

일행이 곧바로 달려왔지만 이미 늦은 상태였고 강림이 귀신의 기운을 느꼈고, 빨간마스크는 지호에게 나타난다.

빨간마스크 : “지호야...”

지호 : “오랜만이야...”

빨간마스크 : “나, 예뻐?”

지호 : “사실 나, 네가 나한테 찾아올 걸 알고 있었어. 근데 그러면서도 여태.. 용기가 없었어... 정말 미안해.. 은서야!!”

빨간마스크 : “나 예쁘냐고! 어?!”

하리 : “안돼, 위험해!!”

그 순간 하리가 지호를 빨간마스크의 공격에서 구하고 강림이 나타나 만편분해를 빨간마스크에게 사용하지만 빨간마스크가 피하고 그 뒤에는 청하가 있어서 강림이 재빨리 공격 방향을 틀었지만 결국 청하가 다치고 말았고 강림이 청하를 감싸주다 빨간마스크의 공격에 당하고 만다. 하리는 지접귀를 소환하고 지접귀가 빨간마스크를 공격하는데 빨간마스크는 지호를 인질로 잡아 방패로 삼는다. 이에 하리는 지접귀에게 재빨리 공격 취소를 내리고 하리가 궁지에 몰린 순간 두리가 마리오네트 퀸을 소환해 실로 빨간마스크의 손목을 붙잡아 지호를 구출했고 마리오네트 퀸의 실 공격으로 내동댕이쳐져 쓰러진다.

빨간마스크 : “안돼..! 나는.. 아직은..!”

지접귀마리오네트 퀸을 상대로 싸웠으며,지접귀가 먼저 소환되고 소환 시간이 거의 다 지나서 위기에 처한 하리를 지원하러 온 두리가 마리오네트 퀸을 소환하며 도와주고 하리는 빨간마스크의 사연을 보게된다.

4.1. 정체[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정체는 지금으로부터 1년 전 같은 초등학교에 다녔던 은서라는 소녀였다. 진웅이 은서에게 다가가 방과 후에 교문에서 만나자는 약속을 잡고, 은서에게 질투가 난 윤미, 하영, 진희는 틴트로 은서를 골탕먹이기로 하고, 은서에겐 예쁘게 꾸며준다는 거짓말로 화장을 한다.[4]방과 후 은서는 진웅과 만나기로 하지만 진웅은 은서의 얼굴을 보고 도망을 가고, 횡단보도를 건너는 중 바닥에 고인 물웅덩이에 비친 얼굴을 보고 절망을 하다가 자동차에 치여 교통사고를 당해 목숨을 잃고 만다. 그 사고 이후, 윤미 일당의 악행에 대한 분노로 가득찬 원망 때문에 은서의 원혼이 원귀가 되어 자신을 괴롭힌 아이들을 위협하는 무서운 빨간마스크로 변해 버렸던 것.

하리 : “그래서.. 그 애들한테 복수하려 했구나...”

빨간마스크 : “그래! 아무도 몰라! 내가 얼마나 억울하게 죽은지! 그것들이 대체 얼마나 나쁜 짓을 했는지!”

하리 : “그래도 이제는 우리들이라도 네 억울한 사연을 알게 됐잫아. 우리가 대신 진실을 세상에 알릴게...”

빨간마스크 : “웃기지 마! 귀신한테 들은 말을 누가 믿어 준다 그래!”

지호 : “내가 있잖아..! 모든 걸 알고 있으면서도 용기를 못 냈어.. 그치만 이제는 달라! 은서야.. 이 노트 보여? 이 노트에는 그동안 그 동안 걔네가 했던 나쁜 짓이 하나하나 다 적혀 있어. 그날 네 일도 다 함께 말이야..! 남의 일인데도 이렇게 용기 내서 나서는 너희를 보면서 나도 이제서야 용기를 낼 수 있었어..! 약속할게! 네가 더 이상 억울하지 않도록 널 괴롭힌 아이들 모두 다 벌 받게 만들 거야..!”

(빨간마스크의 모습이 변화하고)

은서 : “고마워 지호야. 그치만 난 그 애들을 결코 용서 못해. 앞으로도 영원히. 그래도 네 용기 덕분에 적어도 이젠 쉴 수 있을 것 같아.”

지호 : “은서야.. 정말 미안해!”

은서는 하영 일당에 대한 증오는 사라지지 않았지만 지호의 용기로 자신의 억울한 원한을 풀고 하늘로 승천하게 된다.

5. MC 신비의 고스트 오디션[편집]


“나 예뻐? 공포의 미소천사 빨간 마스크 입니다.”


6. 기타[편집]



  • 극장판 3기 쿠키 영상에 지접귀와 함께 등장한 귀신이다.

  • 이제까지의 모든 예고편에서는 제목이 공개된 뒤에 끝나는데 빨간마스크 편 예고편은 예외로 극장판 3기 쿠키 영상에 등장한 마스크를 내리는 장면이 추가로 공개되며 끝난다.


  • 지접귀에 이어 어린아이가 귀신이 되었다.

  • 파일럿을 제외하면 신비아파트 시리즈 100화에 맞춰서 나오는 귀신이다.[5][6]

  • 빨간마스크 편은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려주었다. 폭력은 결코 상대방에게 물리적으로 때리는 것 뿐만이 아니다. 무심코 한 말과 행동이 상대에겐 영원히 남을 폭력이나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될 수 있다.

  • 도시전설 빨간 마스크랑 설정이 많이 다르다.[7] 도시전설에서는 입이 찢어져서 원귀가 되는데, 여기서는 이상한 화장때문에 절망하여 차에 치여 원귀가 된다. 또한 도시전설에서는 증오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을 공격하는데, 여기서는 증오하는 대상만 공격한다.

7. 관련 문서[편집]




[4] 화장이 들통날까봐 은서가 거울을 못 보게 했다.[5] 24화(1기) + 23화(2기, 47) + 26화(3기, 73) + 24화(4기, 97) + 3화(5기) = '100'[6] 이 ‘100회’가 파일럿을 포함하여 계산한 지접귀 편인지, 파일럿을 제외하여 계산한 빨간마스크 편인지 혼동될 수 있으나, 신비아파트 공식채널에서는 빨간마스크 에피소드가 100번째 에피소드라고 공식 인정했다.[7] 사실 신비아파트가 어린이 만화라서 많이 바꿀수밖에 없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