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학부/헬스케어융합대학

덤프버전 :









1. 소개[편집]


가톨릭관동대학교 헬스케어융합대학 / College of Healthcare Convergence, CKU

가톨릭관동대학교 소속의 헬스케어융합대학에 대하여 정리한 문서이다.

이전 의료융합대학의 후신이다. 국가고시를 응시하기 때문에 정해진 커리큘럼대로 가야해서 다른 분야와 묶는 것이 불가능한 임상병리학과, 치위생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를 트리니티자유대학으로 개편시키면서 신설된 단과대학이다. 기존의 의료융합대학은 舊 관광의료복지대학을 거쳐서 의과대학 산하에 있던 의료경영학과와 舊 공과대학 소속이던 의료공학과를 기반으로 의료관련 신설학과들이 생기면서 탄생한 단과대학이었다. 대부분이 바오로관에 있지만 일부 학과는 가브리엘관에 있다.

2022년에 발표된 학사개편안에 따라 임상병리학과와 치위생학과만 남고 의료IT학과가 폐과되는 것이 확정되었다. 또한 이 셋을 제외한 나머지 학과는 트리니티 자유대학이라는 이름으로 묶일 예정이다.


2. 학부[편집]



2.1. 임상병리학과[편집]


2018년 학과 개설. 바오로관 2층을 사용하는데, 본래 이 곳은 구) 경영대학 소속 학과인 무역, 광고홍보, 경영학과가 사용하던 곳이다. 이 학과들이 각각 폐과와 하상관, 미카엘관 이동으로 인해 빈 전공 강의실을 이어받아 전공강의실과 전용 실습실로 사용하고 있다.[1]


2.2. 치위생학과[편집]


2019년 학과 개설, 학과 특성상 정교수 대비 시간강사 비율이 높다. 1세대 격인 19학번은 특정 과목을 담당하는 시간강사가 한 학기 중에 2번 바뀌어서 고생한 적이 있다. 전공강의실 및 실습실은 바오로관 2층, 마리아관 1층[2]에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16:24:32에 나무위키 가톨릭관동대학교/학부/헬스케어융합대학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초기에는 가브리엘관을 사용했으나 지금은 사실상 바오로관으로 넘어온 상태.[2] 창조관이 준공된 이후 잉여가 된 교양 강의실 1곳을 개조해서 실험실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