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주배

덤프버전 :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토막글 규정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주배

파일:강주배.jpg

출생
1961년 7월 16일 (62세)
광주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가족
아내, 아들 강세웅
직업
만화가
1. 개요
2. 대표작



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만화가.

1961년 7월 16일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났다. 무대리를 주인공으로 한 용하다 용해의 작가로 유명하다.

가족관계는 아내, 아들이 있으며 아들은 음악 프로듀서 sAewoo이다.

1980년 상경과 동시에 이상무 작가의 문하생으로써 만화계에 입문하였고, 1년 후 단행본으로 데뷔하였다. 1991년 소년만화 잡지에 연재를 시작하며 이후 아이큐 점프등 서울문화사 계열 잡지에서 「소년협객용」, 「덤비지 마라」, 「주먹」, 「거꾸로 가는 동화」, 「이군 쇼」등 많은 작품들을 발표했다. 초기 작풍은 극화체 무협, 액션물이었고, 이후 명랑 코믹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1] 그 대표작이 바로 「용하다 용해」(무대리)다.

서울특별시 도봉구 방학동에서 거주하면서 무대리를 그렸으며, 인기에 힘입어 도봉구 홍보대사로도 위촉되었다. 이 외로 국민연금이나 메르스 예방, 서울로7017 등 정부 정책을 쉽게 설명해주는 홍보만화를 간간이 그리면서 활동 중이다.


2. 대표작[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11:02:26에 나무위키 강주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작가 본인부터가 대단한 이소룡 팬이어서 소년협객용의 주인공인 환무나 덤비지 마라의 황은 이소룡 특유의 그 액션을 가감없이 보여준다. 그러다가 영점프 준비호에서 단편으로 연재했던 덤비지 마라 외전에선 진지하기 짝이 없는 본편과는 180도 다른 코믹함을 보여주는데, 이는 훗날 연재하게 되는 용하다 용해의 초석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