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린해방

덤프버전 :

유희왕 러시 듀얼의 마법 카드.

파일:激鱗解放.jpg
한글판 명칭
격린해방
일어판 명칭
激鱗解放(げきりんかいほう
영어판 명칭
Enraged Scale Liberation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일반 마법
【조건】 상대 필드에 몬스터가 있을 경우, 1000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효과】 자신의 덱 위에서 카드 5장을 묘지로 보낸다. 그 중에 몬스터(파충류족)가 있었을 경우, 추가로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파충류족) 1장을 고르고 그 공격력을 턴 종료시까지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낸 몬스터(파충류족)의 수] × 200 올릴 수 있다.

1000 LP 코스트를 대가로 5장의 묘지 덤핑을 실행시켜주며, 이것만 봐도 사이코한 매장의 거의 상위호환급 성능을 자랑한다. 조건이 붙긴 했어도 선공 첫 턴만 아니라면 채우기 쉬울 만큼 간단하다. 따라서 파충류족을 안 쓰는 덱이라도 묘지 덤핑용으로 써먹는 게 가능하다.

다크 레버레이션, 트론 등 묘지에 존재하는 카드에 따라 조건을 채우거나 어드밴티지를 얻을 수 있는 카드를 채용하는 덱에서 써봐도 좋다. 묘지 회수가 가능한 카드를 써주면 소비된 패도 보충해올 수 있다.

마찬가지로 LP 코스트로 묘지를 채워주는 로맨스 픽과 비교하자면, 해당 카드는 LP 코스트로서 해당 카드의 조건을 채워주기 쉬워지니 상성이 좋으며, 다른 사이킥족 몬스터 효과의 간접적인 서포트로도 기능한다. 다만 지불할 LP가 불어나기 쉬우니 LP 관리는 철저히 해주자. 사이킥 덱에서 LP 코스트 부담 역할은 어뮤지 퍼포머로도 가능하지만, 해당 카드는 자신을 릴리스에 쓸 수 있고 코스트 자체도 적은 대신 묘지 덤핑 기능이 없는데다 시에스타홀드 등으로 방해받을 가능성도 있으니 상위호환으로 칠 수 있겠다.

후반 강화효과는 묘지로 보낸 파충류족의 매수에 비례하여 파충류족 몬스터를 강화할 수 있으니 파충류 덱에서는 놓치기 힘든 강력한 효과가 된다. 여기에 엑디시스 칼리굴레온, 프레데터 건레온 같은 최상급 파충류족 몬스터들과의 시너지도 강하다.

유희왕 SEVENS에서는 고하 유가가 사용. 작중에서는 고하 유오와의 듀얼 중 사용하는 것으로 처음 등장했으며, 파충류족 몬스터 3장을 묘지로 보내고 프레데터 건레온의 공격력을 올려 효과 조건을 충족시켰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創造のマスターロード!!
RD/KP02-JP051
슈퍼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2 00:43:27에 나무위키 격린해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