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국 연합

최근 편집일시 : 2024-02-13 00:55:11




공화국 연합
United Republic of Nations

파일:공화국 연합.png
위치


(보라색 지역)
역사

수도
최대도시
공화국 도시
정치
정치 체제
공화제

1. 개요
2. 역사
3. 특징
4. 정치
5. 법률
6. 군사력
7. 언론
8. 지리
9. 경제 및 외교
10. 주요 지역



1. 개요[편집]


코라의 전설공화국 도시가 속해있는 국가.

2. 역사[편집]


공화국 도시 참고.


3. 특징[편집]


설정상 기존 4개국에서 온 사람들로 이뤄져 있기에 그 특징이 드러나 있다. 특히 의류에서 그 특징이 반영되어 있는데 사람들은 자기가 온 국가별로 색을 달리해서 입는다. 예를 들면 불의 제국 출신이면 빨간색 옷을 물의 부족 출신이면 파란색 옷을 입는 것 정도. 하지만 비벤더들은 그런건 별로 신경 안 쓰고 혼혈들은 갈색 계통의 옷을 많이 입는다는 듯.


4. 정치[편집]


시즌 1까지는 각국의 대표 한 명씩 5명의 평의원들이 선출된 의회가 행정, 입법, 사법 등의 권리를 행했지만 코라의 전설 시즌 1(170 AG) 이후 평의회는 해산되고 선거에 의해 선출되는 대통령이 국가를 통치한다. 임기는 4년이며 재선 가능, 초대 대통령은 라이코 대통령.

5. 법률[편집]


야콘의 재판을 보면 공화국 의회의 의원들이 판사 역할을 맡으며 검사, 변호인 등이 나오는 것을 보면 제법 현대적인 사법 시스템을 갖춘 듯 그 외엔 그다지 별 특징이 없어 보이지만 하나 있다면 블러드벤딩이 엄격히 금지된 것이 있다.

6. 군사력[편집]


4개국이 연합한 연합군이 공화국 연합의 병력이며 자체적인 함대도 있다. 현 연합군의 지휘관은 아이로 장군[1]이며 부미 역시도 연합군 제2함대의 사령관을 지낸 바 있다. 하지만 작중 취급은 영 안 좋은데 시즌 1에서는 평등주의자들이 바다에 깔아놓은 기뢰에 걸려서 연합군 함선들이 줄줄이 격침되고 설상가상으로 사토 히로시가 개발한 프로펠러 비행기 부대에게 개털린다.[2] 시즌 4에서는 라이코 대통령이 항복해버려 쿠비라가 공화국 도시에서 난동을 부리는데도 손빨고 보고만 있어야 했다.


7. 언론[편집]


언론수준이 높아서 라디오, 신문 등이 존재하고 공화국 도시에서만 신문사가 5개가 있다는듯 그리고 라디오는 가격이 싸 이용자가 많다고 하며 뉴스, 음악, 스포츠 등 채널도 다양하다. 특히 프로 벤딩의 인기로 인해 프로 벤딩을 생중계하기도 한다는듯

그리고 시즌 3에서 라이코 대통령을 향해 비판하는[3] 기자의 모습을 보면 언론의 자유는 꽤 보장된 것으로 보인다.

8. 지리[편집]


흙의 왕국에서 북서부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수도인 공화국 도시 인근에는 산맥이 존재한다. 그래서인지 공화국 도시 주변은 추운 기후라는듯 공화국 도시 역시도 따뜻한 기후지만 추울때는 눈이 많이 온다고 한다. 북부에는 침엽수림이 남부에는 활엽수림이 존재한다. 북동부에는 활화산이 존재하며 공화국 도시 북쪽에 있는 강은 벚꽃과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하다는듯.


9. 경제 및 외교[편집]


기원이 기원이라 그런지 흙의 왕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작중에서도 공화국 도시의 자원은 흙의 왕국에서 수입해오는 것이라고 하며 공화국 도시에 있는 기업인 양배추 기업은 흙의 왕국에 납품을 하고 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공화국에서는 농업이 없어서 자체적인 식량생산은 어업 뿐인듯 하다. 아무래도 식량은 흙의 왕국에서 수입하나보다.

다만 경제적인 밀접성에는 무관하게 흙의 왕국은 공화국 연합을 언젠가 다시 회복해야 할 옛 영토로 간주하고 있기 때문에 외교적으로는 불화가 있다. 이 때문에 공화국 연합은 안보와 국방에 관한 문제에 있어서는 불의 제국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10. 주요 지역[편집]


공화국 도시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3 14:40:42에 나무위키 공화국 연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주코의 삼촌인 아이로가 아닌 주코의 손자인 아이로[2] 이 때문에 연합군은 이후 공군까지 창설했다고 한다.[3] 공화국 도시에 발생한 정령덩굴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하자 시민들은 라이코 대통령에게 해결을 요구했는데 특별한 해결책이 없어서 해결을 못하니 지지율이 폭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