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로스트사가)

덤프버전 :


1. 개요
2. 기본기
3. 스킬
3.1. 도플갱어
3.2. 황혼의사자가새벽의처녀에게
3.3. 혼란의 서막
3.4. 장난감 폭탄
4. 평가
4.1. 장점
4.2. 단점

날 상대하려면 정신 바짝 차리는게 좋을걸?


1. 개요[편집]


로스트사가의 215번째 용병 괴도이다.

은신과 팀 바꾸기를 기본기로 사용하는 용병으로 무기스킬을 포함하여 트릭키한 운용이 가능한 용병이다.

백색 슈트와 모자를 보았을 때 모티브는 이 분으로 추정된다.


2. 기본기[편집]


기본사양 : 5까지 차오르는 게이지가 있다.

DD : 토끼를 소환하는 평타. 판정 자체는 근거리이다, 토끼는 2마리까지 소환할 수 있으며, 적을 관통한다.

D꾹 : 게이지가 전부 차있을 때 사용 가능하며, 잠시 동안 은신 상태가 된다. 은신 중에 공격을 할 경우 은신이 해제되며, 공격을 하지 않고 은신 상태가 해제될 경우, 위장 상태가 되며 상대팀으로 표시된다. 위장 중에 공격할 경우 위장이 해제된다.

위장 중 D꾹 : 전방위로 선물 폭탄을 뿌리며 공중으로 튀어오른다. 공중에서 A를 입력하여 조준하고 D를 입력하여 선물 폭탄을 던질 수 있다.

A D : 전방으로 비둘기를 날려보낸다.

대시 : 대시가 존재하지 않는 대신, 앞으로 폴짝 뛰는 슈퍼대시가 존재한다. 소환된 토끼나 비둘기가 있으면 같은 방향으로 공격하며 사라진다. 점프나 점프 공격 중에 딜레이를 캔슬하여 착지할 수 있다. 다크나이트와 비슷하다.


3. 스킬[편집]



3.1. 도플갱어[편집]


괴도의 알파이자 오메가 스킬로 전방으로 스틱을 휘둘러 스턴시킨다. 타격에 성공할 경우, 무기를 포함한 모든 장비를 피격된 상대의 장비로 복사한다[1]. 물론 용병을 교체하면 원상복구 된다.

이를 이용해 상대콤보를 똑같이 쓸수도 있으며 유니크도 얄짤없이 복사한다.

다수인접해 있으면 다수 타격이되긴 하는데 그중 한놈만 복사되며 상대들중 일부가 복사되진 않는다.

3.2. 황혼의사자가새벽의처녀에게[편집]


사용시 공중으로 떠올랐다가 섬광과 함께 사라진다. 주위의 적은 잠깐동안 경직이 걸린다.
지정한 위치에 다시 나타나며 잠시동안 반대팀으로 표시된다. 이 반대팀으로 나올때 약 10초간 록온상태가 안되는 무적상태가 된다.
다운 및 공중 사용가능.
실제 능력은 사기지만 가장 큰 문제는 스킬쓰고 상승하며 섬광하기 전에는 무적시간이 없다. 연사하다가 다굴맞고 피만 다 빠지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

3.3. 혼란의 서막[편집]


위로 떠오르며 지정한 위치에 선물상자 를 던진다.
맞은 적은 그로기 상태 +강제기립+상대팀으로 표시


3.4. 장난감 폭탄[편집]


투구와 비슷하나 선물상자를 여러 번 던질 수 있고, 피격될 경우 아주 높이 뜨기때문에[2] 투구보다 훨씬 좋다.


4. 평가[편집]



4.1. 장점[편집]


  • 로스트사가 탑급의 은신 능력
은신 기술은 흔하지 않은데, 기본기에 은신을 가진 건 괴도를 제외하면 현재는 판매가 종료된 카오스 래퍼드 정도 뿐이다. 래퍼드도 게이지 회복 속도가 느린 편은 아니지만, 괴도 역시 게이지가 웬만큼 빠르게 차오르며, 은신 지속 시간도 길다. 게다가 은신 후 위장 효과까지 갖고 있기 때문에 훨씬 우월한 성능이다.

  • 괜찮은 심리전
소환수를 부리는 기본기가 독특해서 괴도를 모르는 유저는 당황할 수 있다. 토끼의 판정과[3] 역가드 능력이 뛰어나고, 은신과 위장을 이용한 트릭키한 운용, 슈퍼대시를 통한 심리전으로 상대를 농락할 수 있다.


4.2. 단점[편집]


  • 부족한 전투력
심리전은 강하지만, 어디까지나 시간벌이 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콤보가 없다시피하고[4], 상대를 눕히기조차 힘들어 상황을 살피지 않고 에게 덤볐다간 뼈도 못 추리게 된다.

  • 아군까지 속여버리는 위장
다수전에서 사용할 경우 위장한 상태로 아군에게 다가가면 적팀인 줄 알고 도망가거나, 공격을 해오거나(...), 심지어 스킬을 낭비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피격되진 않지만 스킬을 허공에 날려버린 아군은 매우 아깝게 될 것이다.

  • 매우많은 버그들
대표적으로 물총버그가 있다. 괴도의 성능을 하락시키는 주범으로, 토끼나 비둘기가 적에게 닿을시 그냥 사라져버린다. 또 쇼타임때 점프키를 연타하면 반무날이 가능하다던지, 은신이나 변장후 오멘망이나 윙슈트의 특수공격을 사용해도 은신이 유지되는등 매우 많은 버그들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02:43:41에 나무위키 괴도(로스트사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파밍 모드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괴도가 날아가버린다(...). 괴도를 유지하고 싶다면 봉인해야 한다.[2] 공중에서 피격되면 낙뎀을 입는다.[3] 소환된 토끼의 슈퍼대시 공격은 기립 중의 상대를 피격시킬 수 있을 정도로 판정이 뛰어나다.[4] 토끼와 비둘기의 반복 콤보가 존재하긴 하지만 괴도 기본기로는 시동조차 어렵다. 고기동 같은걸 착용해서 무꿇을 만들어야 수월하게 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