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수(음악인)

덤프버전 :


파일:optimize (4).jpg
김인수
(Insoo kim)

소속
크라잉 넛 & Daddy O Radio & L.O.D
출생
1974년 11월 17일 (49세)
학력
한림대학교 인문대학 (철학 93[1] / 학사)
데뷔
1999년 드럭 소속 밴드 U.F.G.[2] 리더 '족귁'
2001년 크라잉넛 3집 앨범 〈하수연가〉
SNS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포지션
백업 보컬 & 키보드 & 아코디언 & 전자아코디언 & 목탁 & 아이리쉬 휘슬 & 멜로디언 & 호루라기 & 실로폰 & 테레민 & 카주 & 키타 & 하모니카

사용 아코디언

EXCELSIOR 704
벨트마이스터 토파스 3[3]
롤랜드 FR-3X[4]
롤랜드 FR-4X[5]
Honnor[6]
킹스톤 바얀 (버튼아코디언)
종교
천주교(가톨릭)
1. 개요
2. 상세
2.3. L.O.D 활동
2.4. 그 외
3. 기타
4. 의상 관련
5. 별명



1. 개요[편집]


크라잉 넛 & Daddy O Radio & L.O.D의 키보디스트 겸 아코디스트이며, 그 외에도 휘슬 & 하모니카 등 다양한 모든 사운드를 맡고 있는 멀티플레이어이다.

2. 상세[편집]



2.1. 크라잉 넛 활동[편집]


공식적으로는 3집, 멤버들의 말에 따르면 2집부터 참가한 멤버.[7] 별명은 족귁. 크라잉 넛 멤버로 들어가기전 UFG의 리더이자 보컬이였다. 멀티 플레이어 답게, 덕분에 공연만 하는 날이면 악기만 한보따리 들고 다니는 인수킴을 볼 수 있다. 크라잉넛의 만능 멀티플레이어. 그 외 인스타 라이브나 다른 공연에서는 가끔 기타를 들기도 한다. 백업 보컬도 맡고 있으며, 주로 메탈 느낌나는 샤우팅을 한다. 아닌 게 아니라 멤버들 중에서는 가장 헤비메탈에 조예가 깊은 멤버다. 몇몇 곡에서는 메인보컬로도 활동을 하며, 오드리에서는 그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2.2. Daddy O Radio 활동[편집]



데디오레디오 멤버
멤버명
이교형
김인수
이상혁
안지
포지션
기타
아코디언
아이리쉬 휘슬
드럼
베이스
소속 밴드
플라잉 독
크라잉 넛
웨이스티드 쟈니스[1]
L.O.D


2017년 부터 같은 멤버인 이상혁, 플라잉독이교형, 웨이스티드 쟈니스안지원(안지)와 함께 아이리쉬 펑크밴드인 데디오레디오를 결성하였고, 아코디언과 아이리쉬 휘슬 그리고 하모니카를 연주하며, 보컬도 맡고 있다.

Johnny Cash의 곡을 커버 한적이 있다.

Daddy O Radio 공연때마다 신기한 술들을 가져온다.


2.3. L.O.D 활동[편집]


로다운30의 윤병주, 삼청의 이보람, DoXoLoGy의 박재륜과 함께 L.O.D(Legion Of Doom) 라는 밴드를 결성, 여기선 보컬을 맡고 있다.


2.4. 그 외[편집]


가끔 지인들과 단발성 프로젝트 밴드를 만들어서 공연을 하곤 한다. 가장 최근엔 "Insoo Kim Kill the Blues (인수킴 킬 더 블루스)"를 결성 하여서 본인 생일에 자축 공연을 하였다.


3. 기타[편집]


  • 한림대학교 93학번으로 현 학생자치기구 # 음악감상실 DJ였다. 학생자치기구 소속이었던지라 그런지 학교 행사에 자주 나오는 편이다.
    • 2002년 10월, 크라잉넛이 12월에 참여한 인권 CONCERT '양심수를 위한 시와 노래의 밤 13번째 『안녕, 113』에 출연.#
    • 2003년 3월 한림학보가 그를 인터뷰했다. #
    • 2004년 2월 '내가 신입생이 된다면'이라는 주제로 한림학보에 기고했다. #
    • 2005년 11월 모교에서 '철학을 연주하는 나의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
    • 2011년 11월에는 한림대 일송아트홀에서 열린 특별한 음악여행-춘천에서 공연했다.# 관련사진# 후기# 기사#

  • 은근히 낯을 많이 가리는 것 같다. 실제로 본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오랫동안 봐온 사람에겐 한없이 살가운데, 만난 지 얼마 안 되었거나 처음 본 사람에겐 오해를 살 정도로 굉장히 싸늘하게 군다고 한다.


  • 러시아에서 개량된 버튼식 아코디언바얀(킹스톤 사의 바얀.유럽식)을 가지고 있지만, 바얀 연주를 잘 못한다고 한다. 이게 연주법이 러시아 쪽 방식(B 시스템)이랑 서부 유럽 쪽 방식(C 시스템)이랑 손가락이 가는 방향이 서로 반대라서 이 부분이 까다로워서 힘들다고 한다.

4. 의상 관련[편집]



  • 각종 재치있는 티셔츠를 만들어서 팔며, 셀프 염색에 취미를 가지고 티셔츠를 염색하는 재미에 빠져있다. 타이다이!!


5. 별명[편집]


  • 족귁 : 김인수가 공익근무요원이던 시절 밤에는 드럭에서 DJ를 하고 있었는데, 이때 지인들이 그를 부르던 호칭인 "공익형"이 점점점점 변하여 족귁이 되었다.[8] 이후로 크라잉넛에 참여. 특이하기 그지없는 가사 센스가 특징이다. 가장 대표적인게 '지독한 노래'의 가사 중 일부인 호러 엽기 족귁's 판타스틱. 그의 가사센스는 크라잉넛에 가입하기 전인 조선펑크 컴필레이션 앨범에 수록된 U.F.G.의 '자해공갈단'이란 노래 가사를 보면 알 수 있다. 그 전에도 서커스 매직 유랑단 노래의 아코디언 파트와 뮤직비디오에서 주연인 악덕 서커스 단장의 역할을 맡았다. 이 외에도 키보드나 테레민 등 은근히 전자악기에 소견이 깊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6 18:23:26에 나무위키 김인수(음악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 미확인공익요원과 친구들[3] 11 음색 버튼 버전으로 어쿠스틱(언플러그) 때 혹은 데디오레디오 활동시에 사용한다.[4] 협찬을 받은 것이라고 한다.[5] 원래 FR-3X를 협찬받아서 쓰다가 주로 크라잉넛 라이브때는 롤랜드 FR-4X 전자아코디언을 사용하나 어쿠스틱 라이브 또는 데디오레디오 활동을 할 경우에는 벨트마이스터 토파스 3 아코디언을 사용하기도 한다.그러나 크라잉넛과 데디오레디오 같이 라이브 하는 경우(인수분해 편)&일본 방문 공연의 경우에도 롤랜드 아코디언을 쓰기도 한다. 이 아코디언을 쓰면서 일본 브랜드의 악기라서 그런지 독립군가를 공연하는 경우 일본놈 총으로 일본을 능욕한다(너네가 만든것으로 너네를 공격한다)는 말이 나왔다.[6] 임시정부수립 86주년 기념행사 때 독립군가를 부르면서 들고 나온 아코디언이였다.[7] 이 시기에 나머지 멤버 4명이 동반입대를 해서 잠시 더 락타이거즈에서 건반을 치며 신세를 졌었다. 하술하겠지만 크라잉 넛 합류 이전에 병역을 이미 끝낸 상태였기 때문.[8] 공익이 점점 줄어들어서 귁이 되고 그 앞에 그것을 뜻하는 단어가 변해서 붙어서 족귁이 되었다고 본인이 밝혔다. #김인수가 족귁이 된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