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라이브/가상뉴스 채널

덤프버전 : r20200302





링크
1. 개요
2. 상세
3. 여담


1. 개요[편집]


나무라이브의 채널 중 하나로, 자신이 상상해서 만든 뉴스 기사를 보여주는 채널이다. 약칭은 가뉴챈. 사회 비판적인 가상뉴스를 써보는것도 재미있으니 추천.

과거에는 인기 채널이 아니었지만 언제부턴가 인기 채널이 되었다.

최하단에는 <본 글이 허위임을 밝힙니다> 를 달아야 한다.


2. 상세[편집]


채널의 이름처럼 자신이 상상해서 쓴 뉴스 기사를 다루는 채널인데, 혐한 관련 게시물은 애챈과 마찬가지로 금지되어 있다. 배리나가 등장하는 사진도 가급적이면 첨부하지 말자.

사회 비판적이고, 재미있는 뉴스가 나무라이브의 헤드라인에 오르기도 한다. 단 오늘의 라이브 기준이 100으로 고정이라, 더이상 오르지 않는다.

규정상으로는 어그로를 끌만한 제목이면 잡담도 가능하다고 한다. 한때 대안 잡담 채널로 관심을 받았지만 어느순간 빌런들만 악용한다. 딱히 좋은 어그로 아이디어도 없고 가상국가 채널 등지에서도 잡담은 가능하기 때문이다.

2019년 현재는 '가뉴챈러스 채널'이 생겼다. 다만 잘 사용되지 않는다.


3. 여담[편집]


  • 과거 추천수 조작 사용자가 이 채널에서 활동했지만, 빡빡한 규정으로 인해 차단회피 아이피와 계정은 전부 차단되었다.

  • 한때 비활성화되었던 유일한 인기 채널이다. 사유는 국장의 운영 방해. 그로 인해 국장은 전체 차단을 당하고 채널은 전부 차단된 모 사용자에게 위임되고 비활성화되었는데 그 중 인기 채널인 가상뉴스 채널도 있었다. 물론 유일한 부국장이었던 현 국장 덕분에 채널은 살아났지만, 오히려 빡센 규정 등으로 인해 유입은 많아졌지만, 기존 고인물들은 사라졌다. 최근에는 규정 개정 논의를 하고 있다지만, 아직은 갈길이 멀다. 현재는 살아나고 있다.

  • 국장들이 두번 연속 광역차단을 당했다. 1대 국장은 운영 방해, 2대 국장은 사유가 밝혀지지 않았다. 현재 국장이 컨셉잡은 꼬신이(...)느낌나는 요그루트 국장으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