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다(Angel Beats!)

덤프버전 :



파일:external/i43.tinypic.com/1zyy97m.jpg
野田 / Noda

1. 개요
2. 애니메이션
3. Track Zero & Heaven's Door
5. 모델


1. 개요[편집]


Angel Beats!의 등장인물. 성우는 타카기 슌/레랄도 안잘두아. 바보, 무기 할버드, 유릿페빠, 이 세개로 설명이 가능하다.

난폭한 성격의 소유자처럼 보이지만 '사후 세계 전선'에서 가장 바보라고 하며, 겁도 굉장히 많은 편이다. 항상 자신의 무기인 '할버드'를 들고 다니며 유리 이외의 사람들의 지시에 따르지 않는 태도도 보이고 독단적으로 행동하며 오오야마의 말에 따르면 '시츄에이션을 중시'하는 듯 하다.

2. 애니메이션[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타치바나 카나데에게 찔려서 양호실에 누웠다가 깨어난 오토나시 유즈루유리를 모욕했다는 이유로 100번 죽이며두들겨 패면서 첫 등장하였으며 '사후 세계 전선'의 본부에 있는 함정은 자신이 설치했지만 오토나시를 보고 그를 인정할 수 없다며 잡아 족치려고 한 탓에 함정을 설치했단 사실을 깜빡해 자기가 설치한 함정에 걸리는 바보같은 면모를 보였다.

유리와 친하게 지내는 것 같기 때문에서 나온 질투 때문인지 오토나시를 인정할 수 없다며 맨날 참견하지만 유야무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길드 강하 작전 때는 독단으로 행동하여 대기하고 있다가 오토나시를 인정할 수 없다고 하였고 오토나시가 그에 대해 상관없다고 하자 두들겨 팰려고 했다가 갑자기 철구가 날라온 함정에 당하며 타치바나의 정보를 캐는 작전 때는 새로 영입된 타케야마를 보고 저런 약한 놈을 어디다가 쓰냐며 인정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바보라서 그가 말하는 쉴새없이 내뱉는 원주율에 의해 순식간에 발린다.

타치바나의 정보를 해킹하기 위한 작전을 실행할 때 행동대원으로 참전하였으며 야구 시합 때 히나타의 팀에 들게 되는데 그 때 히나타의 말에 따르면 '사후 세계 전선'의 멤버들 사이에서도 속칭 적으로 불리기 때문에 아무도 팀에 끌어들이려고 하지 않는다고 한다.

동시에 그가 매일 할버드로 단련하는 것 때문에 야구에서 타자를 하는데 상당히 필요할 것이라 하였으며 히나타가 그가 오토나시와 라이벌 의식을 가진 것을 역이용하여 야구로 승부를 가리자고 하는데 바보라서 이용당했다는 사실조차 눈치채지 못하고 승낙한다.

야구 시합에서 그에게 라이벌 의식이 발동해서 오토나시가 타자일 때 공을 치자 네 녀석의 타구는 이것 밖에 안된다면서 계속 야구공을 치다가 아예 원 아웃으로 만들거나 오토나시가 투수일 때 공을 던지자 네 녀석이 던지는 것은 이것 밖에 안되냐면서 계속 야구공을 주거니 받거니 하다가 볼넷으로 만들어버리는 바보같은 짓까지 하지만 그 자신이 타자일 때는 한 손, 그것도 무려 역수로(...) 홈런을 날려버리는 대단한 실력을 보인다.

시험 기간 때 시험을 이용해서 타치바나를 학생회장에서 떨어뜨리는 작전에 대해서는 그런건 연약하다는 녀석들이나 하는 것이라는 소리를 하였으며 타치바나에 이어서 학생회장 대리인 나오이 아야토와 적대하고 수업을 받을 때 교실에서 대놓고 잠을 잤으며 교칙 위반을 명목으로 나오이가 반성실로 데려가려고 하자 패려고 했지만 동료들이 이를 제지하여 교실 바깥으로 데려간다.

카나데의 분신인 천사와 싸우기 위한 일환으로 무기를 보충하기 위해 길드로 재강하할 때 어처구니 없게 또다른 분신의 등장으로 핸드 소닉에 찔려 당하게 되는데 처음으로 당하는 게 기믹이 되었는지 후지마키가 이 녀석 또 가장 먼저 당했다는 소리를 한다.

유이를 성불시키기 위한 공작으로 오토나시에게 속아서 축구를 하여 유이의 공을 빼앗으려 태클을 선보이지만 카나데가 무언가를 날려 그의 얼굴을 맞췄기 때문에 뺏지 못하고 의문의 그림자가 나타날 때 오오야마가 위기에 처하자 그림자를 베어버린다.

의문의 그림자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전선 멤버들이 앞으로의 행보를 결정을 해야하는 시간이 오자 유리의 사진을 보며 어느 때는 볼 수 없는 따뜻한 웃음을 짓는 것을 보면 나름 순정파이다.

의문의 그림자로 전선이 최대의 위기를 맞이할 때 모두를 성불시킬 수 있도록 의문의 그림자와 싸우다가 사태가 수습되자 주변 상황을 미루어 보았을 때 무사히 성불된 것으로 여겨진다.

Track Zero에서 유리 일행과 만나기 전에는 사후 세계를 자신이 주인공인 게임 속이라고 착각하는 모습이 나오는데 유리를 히로인이라 생각하고 동료가 되자는 권유를 바로 받아들인다. 뒤에 유리가 게임이 아니라 현실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굳이 말하자면 서브 캐릭터'라고 하자 절망에 찬 절규와 함께 뛰쳐나가버린다(...)

성우 인터뷰에 따르면 유리의 성우인 사쿠라이 하루미가 본 작품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라고 한다.

15화에서도 또 제일 먼저 당했다(...) 타카마츠의 세게 치면 폭발하는 배구공에 휘말려 사망

3. Track Zero & Heaven's Door[편집]


유리 일행이 챠와 함께 지하동굴을 수색하는 장면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유릿페를 보자마자 첫눈에 반했으며, 사후세계를 게임 속이라고 착각하고 있다거나 유릿페가 조금만 다른 남자랑 분위기가 생기면 바로 시무룩해진다던가 이쪽에서도 여전하다.[1] 할버드를 들고다녀 눈에 띄는 덕분에 유사의 첫 가위빵(...) 희생자가 되기도. 수영 대회에선 바보답게 영법 이름조차 몰라서 우물쭈물대는 모습도 나온다. 애니메이션과 달리 송곳니 캐릭터다.

등장 이전부터 지하 동굴에 들어가서 시이나에게 덤볐다가 호되게 당했기 때문에 시이나를 굉장히 무서워한다. 남들하고 상식이나 감각이 상당히 달라서 귀신이나 괴담은 안무서워 하면서 시이나는 어떻냐고 묻자 벌벌떨면서 무서워한다.

매번 무언가 해도 무시당하거나 잊혀지거나 고통받거나 죽거나하는 애니메이션을 한참 뛰어넘는 영고라인으로 등장한다.

노다 역시 과거에 대해 공개된 바가 전혀 없기 때문에, 이후의 전개나 게임판에서 과거 이야기가 나올 것으로 추측된다.


4. 카기나도 시리즈[편집]



4.1. 2기[편집]


14화에서 엔젤 비트 학생들이 학원제를 제대로 즐기고 있다며 본인들의 작전이 실패했다고 보고한다. 물론 본인도 도끼 대신 솜사탕을 보여주며 제대로 즐기고 있다


5. 모델[편집]


파일:/pds/201004/30/96/f0065996_4bdab078e8ef0.jpg
캐릭터 이름의 모델은 RADWIMPS의 보컬 & 기타리스트, 노다 요지로.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15:31:52에 나무위키 노다(Angel Beat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NPC의 존재와 누군가 만들어둔 게임에나 나올 법한 지하시설 덕분에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