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준현/플레이 스타일/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노준현



1. 개요
1.1. 상세
2. 팀전 플레이 스타일
2.1. 러너형 에이스
2.2. 아이템전
2.3. 1 vs 1 및 에이스 결정전
3. 개인전 플레이 스타일
4. 주장으로서의 능력
5. 평가



1. 개요[편집]


노준현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플레이 스타일을 서술한 문서.


1.1. 상세[편집]



2. 팀전 플레이 스타일[편집]



2.1. 러너형 에이스[편집]



2.2. 아이템전[편집]



2.3. 1 vs 1 및 에이스 결정전[편집]


1대1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당장 전작 리그인 KL 및 현재 KDL에서 노준현의 1대1 전적만 봐도 15전 10승 5패[KL]11전 9승 2패[KDL] 등 미친 기록을 자랑하고 있다. 노준현의 이러한 에이스 결정전 전적은 주행 실력이 비슷한 선수끼리 에이스 결정전을 진행하면 승률이 50%에 수렴한다는 이론을 박살내는 기록이다.

노준현의 1대1 플레이 스타일은 아무래도 전작 리그인 카트라이더 리그에서 에결 및 1대1 경험이 많은 유영혁에게 1대1 코치를 많이 받았기에 경기 운영 측 부분에서는 유영혁과 비슷한 양상을 보인다. 상대의 스탑 및 테러 라인을 예상하고 피한다던가, 빌드를 다르게 가져가며 거리가 순간 벌어지게 만든다던가, 빌드가 꼬여도 있는 척하며 몸싸움을 걸며 빌드를 회복한다던가.

이러한 플레이 양상은 웬만한 에결 경험이 있지 않는 이상 거의 불가능한 플레이인데 일각에서는 최정상급 주행 폼을 가진 노준현의 주행 능력에 경험이 많은 유영혁의 코치가 들어가다 보니 유영혁이 만들어낸 에결 괴물이라는 등 에결 한정해서는 G.O.A.T같은 칭찬을 듣는다. 위기에 순간에 이겨주는 것을 보면 유영혁 선수의 모습이 떠오른다. 어찌보면 프릭스의 구혼자 같은 느낌이다.

팀전에서는 유창현 선수랑 메인 러너 보다는 서브러너나 미들 스위퍼를 주로 해주고 있다.[1]아마도 메인 러너는 배성빈, 이재혁 선수를 밀어주고 있다.[2] 본인을 포함하여 팀 내의 모든 선수들이 주행과 몸싸움이 가능한 올라운더형 선수라 굳이 평균순위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율적으로 스피드전을 풀어 나가는 것을 알 수 있다.
카트바디도 주로 스위퍼형 선수들이 탑승하는 카트바디를 탑승한다. 예를 들면 프리시즌 1에서는 스톰, 프리시즌 2에서는 솔리드 프로, 솔리드, 광산수레 등

한편 이 정도의 1대1 폼을 보여주는데 개인전 결승전 1대1에서는 어떨까 궁금해하는 시청자들도 있다. 그러나 노준현은 이상하리만치 개인전 결승전 1set에서는 팀전만큼 정상급 폼이 나와주지 않기에 노준현의 2set 폼은 사실상 시청자들 사이에서 예측만 돌고있다.

3. 개인전 플레이 스타일[편집]



4. 주장으로서의 능력[편집]


노준현은 주장 자리를 물려받은 이후 중요한 상황일때 본인이 나서 상황을 해결하려는 편이다. 특히 에이스 결정전에서 많이 그런 모습을 보여주는 편. 게다가 자신있게 나서 에이스 결정전까지 이겨주니 주장으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노준현 본인도 인정한 만큼 키보드 워리어 기질이 좀 있는 편이기에[3] 이런저런 사고가 몇 번씩 있었고 노준현이 유영혁에게서 주장 자리를 물려받은 이후에도 타 스트리머 채팅방에 나타나 채팅을 치는데 그걸로 사고가 많이 나는 편이다.

유영혁은 과거나 지금이나 본인 개인 방송이 아닌 이상 채팅을 거의 안 치는데[4], 노준현은 오히려 채팅을 많이 치는 것이 화근이 되는 편이기에 조심해야 할 부분이다.

5. 평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21:42:05에 나무위키 노준현/플레이 스타일/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KL] 카트라이더 리그에서의 1대1 전적[KDL]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에서의 에이스 결정전 전적[1] 애초에 프릭스 4명이 러너형 선수이면 이미 말 다 했다...[2] 팀원인 유창현 선수도 상위권에서 순위에 따라 포지션을 자유자재로 다룬다.[3] 온라인고수 개월드 시절에 몇몇 유저들과 키보드 배틀을 벌인 적이 있었다.[4] 본인 방송에서도 많이는 치지 않는 편 할 말만 딱 쓰고 끝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