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로

덤프버전 :

2. 레이싱 게임에서의 니트로 시스템
3. 스토커 시리즈의 등장인물
4. 토리코 등장생물
5. 유희왕의 카드군
6. 식스플래그 그레이트 어드벤쳐의 롤러코스터
7. 일본의 종합 콘텐츠 기업
8. Discord의 구독 기능


1. 질소[편집]


Nitrogen


1.1. 아산화질소를 사용한 엔진 튜닝 시스템[편집]


Nitrous Oxide Systems의 앞 단어에서 따온 말이다. NOS 문서 참조.


1.2. 나이트로기[편집]




1.3. 니트로글리세린[편집]




2. 레이싱 게임에서의 니트로 시스템[편집]


어째서인지 드리프트나 묘기를 하면 충전되는 것.머플러에 불이 나오는건 덤.[1]
부스터 아이템의 일종으로 순간 속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니트로 시스템이 등장하는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카트라이더[2],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3], 포르자 호라이즌 2[4], 아스팔트 시리즈 등등이 있다. 마리오 카트 시리즈는 없다

예를 들자면 아스팔트 8에서는 총 3단 니트로가 가능한데 니트로 사용 후, 빨간 구간에서 니트로를 한번더 사용하면 퍼펙트 니트로가 되어 3단 니트로의 성능을 2단 니트로의 소모량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작아드레날린과 비슷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후속작인 아스팔트 9: 레전드도 마찬가지.[5]

리얼계 레이싱 게임에서는 등장하지 않아서 실존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단 니트로 자체는 실재한다. 현실에 없을 것 같은데 실제로 있는 물건 보통은 혼합기에 분사하여 산소농도(아산화질소의 산소농도는 대기의 약 2배)를 높여 과급효과를 낸다. 하드코어 튜닝으로 넘어가면 실린더 내에 직분사하기도 하지만 폭발 위험 때문에 잘 취급되지는 않는다 물론 드리프트한다고 채워지지도 않는다.NOS 참조.


3. 스토커 시리즈의 등장인물[편집]


니트로(스토커) 문서 참조.


4. 토리코 등장생물[편집]


니트로(토리코) 문서 참조.


5. 유희왕의 카드군[편집]


카드군이지만 정확히는 니트로라는 이름이 붙은 싱크로 몬스터를 지정한다. 이를 만족하는 카드는 니트로 워리어 뿐이며, 소속 카드도 니트로 워리어와 니트로 싱크론 둘 뿐이다.


6. 식스플래그 그레이트 어드벤쳐의 롤러코스터[편집]


니트로(롤러코스터) 문서 참조


7. 일본의 종합 콘텐츠 기업[편집]


니트로 플러스 문서 참조.


8. Discord의 구독 기능[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Discord/특징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0 19:44:39에 나무위키 니트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스팔트 9: 레전드 에선 4단계중 마지막 단계인 니트로 쇼크웨이브는 무적이 되고 방탄차 까지 박살내 버린다.[2] 한국서버에서의 명칭은 부스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글로벌서버의 영문명은 Nitro로 표기되어 있다.[3] 정확히 니드 포 스피드 언더그라운드 부터. 언더그라운드에서는 한번 사용하면 레이싱 중 다시 충전되지 않는다. 다시 충전되는 시스템은 언더그라운드 2부터.[4]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고,분노의 질주 7편 홍보용인 forza horizon 2 presents F&F에 등장한다.[5] 아스팔트 9: 레전드 의 경우 4단 까지 있고 매우 생생하게 구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