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캡처

덤프버전 :

{{{#ffffff {{{+2 더 캡처
The Capture


파일:더 캡처.jpg

장르
수사,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방송 기간
2019년 9월 3일 ~ 2019년 10월 6일 (6부작)
감독/각본
벤 채넌
채널
BBC One, NBC 유니버설, 피콕
출연
홀리데이 그레인저, 칼럼 터너, 벤 마일즈 등
링크
공식 홈페이지
영상물 등급 제도
파일:15세 이상 시청가 아이콘.svg 15세 이상 시청가

1. 개요
2. 상세
3. 마케팅
3.1. 예고편
3.2. 포스터
4. 에피소드
5. 등장인물
5.1. 주요 인물
5.2. 그 외 인물[1]
6. 평가
7. 여담



1. 개요[편집]


영국 군인이 범죄 혐의로 기소됐다.
그의 사건을 맡은 끈질긴 젊은 형사는
사건에 얽힌 심층적인 음모를 밝혀내기 시작한다...

2019년 9월 3일부터 영국 BBC One에서 방영된 음모 스릴러 드라마.

영국의 한 군인이 재판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다음 날 자신의 변호사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고, CCTV 증거에 맞서 자신의 결백을 밝히려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한국에서는 2020년 4월 웨이브(wavve)에서 독점 공개되었다.


2. 상세[편집]


영국의 BBC와 미국 NBC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공동제작한 드라마로, 2019년 BBC에서 6개의 에피소드로 방영되었다. 한 회 당 60분 내외의 러닝타임으로 구성되어있다.

어딜 가나 모든 것이 기록되는 디지털 세상에서, 내가 한 행동들이 모든 장소에서 기록된다. 가끔은 그런 기록들이 캡처(Capture)돼 인터넷에 돌아다니기도 하고, 동시에 그것은 우리 자신을 옭아매는 도구가 되기도 한다. 더 캡처(The Caputure)는 바로 이런 상황을 소재로 한 드라마다. 범죄 수사물의 외피와 스릴러의 내피를 가진 잘 꾸며진 작품이다.

특히 더 캡처의 매력은 속도감 있는 전개로 드라마 초반부터 이야기에 빠져들게 한다는 점에 있다. 몰입도가 높아 다음 에피소드를 연이어 볼 수밖에 없는 웰메이드 추리, 스릴러 드라마라는 평을 받았다.

최근 이슈로 떠오르는 딥페이크 기술과 정보 조작에 대해 다룬다. 진실과 거짓의 경계가 무너지고, 무엇을 믿어야 할지 알 수 없게 되는 탈진실(post-truth) 사회에 대해, 더 캡쳐를 시청하고 한 번쯤 고민해볼 만 하다.


3. 마케팅[편집]



3.1. 예고편[편집]




메인예고편


3.2. 포스터[편집]



파일:더 캡처_웨이브.jpg

포스터


4. 에피소드[편집]


국내에서는 웨이브 독점 6부작으로 서비스 중이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회차
줄거리
링크
1화
{{{#283a44 헬만드에서 일어나는 일
아프가니스탄에서 복무했던 군인 숀 에머리는 탈레반과의 교전 중 포로를 살해한 혐의로 6개월째 투옥되어 있다. 그러나 항소심에서 증거가 된 영상의 오류가 밝혀지면서 무죄로 석방되고,
그날 밤 변호사와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벌인다.
한편 런던 경찰청 대테러부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승진하여 강력범죄부로 온
레이첼 케리 경위는 발령 첫날 밤부터 폭행 납치 사건 신고를 받고 출동한다.
그리고 CCTV에 찍힌 용의자가 뉴스를 통해 낯이 익은 숀 에머리임을 알게 되는데...}}}
파일:wavve 아이콘.svg
2화
{{{#283a44 장난감 병정
보안국의 개입으로 숀 에머리의 범행을 입증해주는 증거 영상을 사용할 수 없게 되자
레이첼은 곤경에 빠진다. 피해자의 시신도 발견되지 않고 다른 증거도 나오지 않아
결국 숀을 석방할 수밖에 없게 된 레이첼은 대테러부 지휘관 대니에게 도움을 청한다.
석방된 숀은 자신의 재판을 맡았던 변호사 찰리를 찾아가 보지만
그 또한 자신을 믿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되고, 결국 혼자서 실종된 해나의 집을 찾아가는데...}}}
파일:wavve 아이콘.svg
3화
{{{#283a44 트러플 호그
정체를 알 수 없는 장소에 끌려온 숀 에머리는 자신을 프랭크라고 소개한 남성으로부터
해나 로버츠가 있는 곳을 말하라는 강요를 받는다. 숀이 자신은 아무것도 모른다고 항변하자
프랭크는 방 한쪽에 붙은 CCTV 화면을 보여주고 숀은 붙잡혀 있는 친구 매트의 모습을 보고 흥분하기 시작한다.한편 CCTV를 통해 숀이 한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본 레이첼은
무장한 경찰들을 이끌고 그 건물을 찾아가지만
그 안에서 전혀 예상치 못했던 광경과 마주하게 되는데...}}}
파일:wavve 아이콘.svg
4화
{{{#283a44 사각지대
경찰에 쫓기던 숀은 혼자 차를 타고 쫓아온 케리와 마주친다.
케리는 마커스 리비가 CCTV 영상을 조작한 방법을 설명해 줄 수 있다며 숀을 설득하려 하지만
숀은 해나의 시체가 발견된 이상 아무도 자신을 믿어 주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숀은 케리를 제압하고, 도주하기 전에 자신이 실제로 끌려갔던 장소의 주소를
이야기해 주고 케리는 플린과 단 둘이 그 집을 찾아가 문을 두드린다.}}}
파일:wavve 아이콘.svg
5화
{{{#283a44 정의의 순례자
앨마가 데리고 간 클럽 안에서 숀은 자신의 변호사였던 찰리와 재회한다.
찰리는 숀이 기억하고 있는 대로의 실제 사건이 찍힌 CCTV 원본을 보여주고
숀을 궁지로 몰아넣은 가짜 영상이 만들어지게 된 과정을 설명한다.
숀은 해나에 관한 진실을 알게 되고 또 다시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한편 정직당한 레이첼은 대니를 만나 진실을 따져 묻는다.}}}
파일:wavve 아이콘.svg
6화
{{{#283a44 교정
케리는 경찰에 쫓기는 숀을 자신의 부모님 집에 숨긴다.
그러나 숀은 TV에서 제이시가 유괴되었다는 뉴스와 함께 자신이 제이시를
학교에서 데리고 나가는 모습이 찍힌 CCTV 화면이 공개되자 이성을 잃고 밖으로 뛰쳐나간다.
다시 프랭크를 찾아간 케리는 뜻밖에도 그곳에서 대니와 갈랜드와 마주치고,
해나 로버츠 사건의 또 다른 증거 영상을 가지고 협상을 시도하는데...}}}
파일:wavve 아이콘.svg


5. 등장인물[편집]



5.1. 주요 인물[편집]


레이첼 케리
홀리데이 그레인저[2]

파일:더 캡처 레이첼 케리.jpg

숀 에머리 사건을 맡은 강력 범죄부 경위
[ 인물 소개 보기 ]
런경찰청 대테러부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경위로 승진하여 강력범죄부로 부서를 이동했다. 숀 에머리 사건을 맡아 그와 함께 진실을 찾아가는 여정을 떠난다.


숀 에머리
칼럼 터너[3]

파일:더 캡처 숀 에머리.jpg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 파병 갔던 영국 군인
[ 인물 소개 보기 ]
아프가니스탄에서 복무했던 군인 숀 에머리는 탈레반과의 교전 중 포로를 살해한 혐의로 투옥되었다가 무죄로 석방되었다.[1] 불우했던 어린 시절을 겪었으며 과거를 기억하지 않으려 군에 자원해 군인이 되었다.



5.2. 그 외 인물[4][편집]


  • 해나 로버츠 (로라 해덕[5]) : 숀 에머리의 무죄를 입증한 변호사. 이를 계기로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지만, 숀 에머리가 해나 로버츠를 폭행하는 CCTV가 발견되며 사건이 시작된다.

  • 대니 (벤 마일스[6]) : 대테러부 지휘관 . 빠르게 출세한 레이첼 케리에게 살갑지 않은 태도를 보인다.

  • 제이시 (애나소피아 로브) : 숀 에머리의 딸. 그가 매우 아낀다.

  • 마커스 리비 (폴 리터) : 영상 엔지니어이자 방송 컨설턴트로 숀 에머리의 무죄를 입증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6. 평가[편집]






[[IMDb|

파일:IMDb 로고.svg
]]

( XXX위{{{-3 {{{#!wiki style="display:inline-block; display:none; margin-left: 0.5em"
20XX-XX-XX 기준
)











7. 여담[편집]


  • 당초 이 시리즈는 영국 BBC ONE에 2019년 9월 3일 첫 방송됐는데 당시 큰 호응을 얻었다. 영화 드라마 평가 사이트 IMDB에서도 7.8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영국 방영 당시, 언론 등의 평가도 좋았다. 영국 유력 신문인 텔레그래프는 평점 4점(5점 만점)을 주면서 '주목해야 하는 드라마(riveting)'라고 평했다. 다른 신문인 인디펜던트(The Independent)는 "현대의 디지털 감시 사회를 한 일종의 빅 브라더 스릴러물"이라고 언급했다.

  • 시즌 2 제작이 확정되었는데, 2022년 초-중반 릴리즈될 것으로 보인다. 칼럼 터너는 시즌 2에 출연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한다.

  • 2020년 7월 1일부터 KBS에서 방영했지만 자막 방영하였다.

[1] 주연배우 외에도 유명 배우들이 다수 출연한다.[2] 영화 <신데렐라>, 영드 <보르지아> 등의 필모그래피를 가지고 있는 잔뼈가 굵은 영국 배우다.[3]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의 테세우스 스캐맨더 역, 영화 <리빙보이 인 뉴욕>의 토마스 웹 역으로 출연했다.[4] 주연배우 외에도 유명 배우들이 다수 출연한다.[5] 미국 드라마 <다빈치 디몬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에 출연했다.[6] 영국 드라마 <더 크라운>에서 마가렛 공주의 연인 타운젠트 대령 역을 연기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14:45:09에 나무위키 더 캡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