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메이커/몬스터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던전메이커




1. 합성
2. 등급
2.6. 6성 이상
2.6.2. 이벤트
3. 키워드


보스의 안전을 지켜주는 고기방패. 각 몬스터 별로 고유 스킬을 하나씩 달고 나온다. 몬스터 없이 함정만으로 진행해도 상관은 없지만, 보스의 탱킹력으론 한계가 있어 최소 한 줄 정도는 보스 앞에 깔아두는게 안정적이다.

후미에 '소녀'라는 명칭이 붙은 몬스터들은 일반 보상 외적으로도 얻을 수 있다. 대개 등급 대비 능력이 좋게 설정되어 있으나, 그냥 성능이 딸리는 경우도 있다.


1. 합성[편집]


일반 전투로는 몬스터의 레벨업이 상당히 느린편이라 재때 합성을 해줘서 높은 등급과 레벨을 붙여줄 필요성이 있다. 합성은 일반 전투 보상으로 나온다. 합성을 통해 낮은 등급으로 나오던 몬스터가 높은 등급을 달고 나오는 경우도 있고, 차원문 이벤트를 통해 별 열개를 달아주는 일도 있다. 해당 이벤트는 소멸 확률도 존재하니 주력 몬스터를 시험대에 올리지 말자.

합성으로 양질의 스킬 또한 전승시킬 수 있다. 효율이 좋은 두 스킬을 합쳐 한 몬스터에 몰아넣어 강력한 몬스터를 양성해 보자. 몬스터 합성 꿀팁 이게 아니라도, 합성 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고 누르자.

기본적으로 '무작위'에 체크표시가 되기 때문에, 생각없이 막 누르면 계승해온 타락 용사나 융합 몹이 날라가는 수가 있다. '무작위' 체크 여부를 반드시 확인할 것.


2. 등급[편집]


높은 등급이 대체로 좋지만 등급값을 못하는 몬스터도 있고, 등급이 낮아도 주력으로 쓰기 좋은 몬스터도 있으므로 상황에 맞춰 몬스터와 스킬셋을 고르는게 좋다. 물론 전설 난이도부터는 그냥 그런거 없이 6성 이상의 고등급 융합, 이벤트 몹, 타락 용사가 주력. 능력치 자체는 만렙, 풀 훈련, 10성 기준으로 비슷하게 수렴한다. 기본적으로 액티브가 천시받고 패시브(지속효과)가 환영받는다.

현실 난이도부터는 마계의 힘이 최고. 마계의 힘 4단계 이상이면 정령 군주, 각성몹 정도 되지 않으면 나머지 몹을 씹어먹는다. 고레어 태생도 마계의 힘이 낮거나 없다면 딜러/딜탱 타락용사까지 당연히 아웃이고, 패시브 토템만 살아남는 정도.

2.1. 1성[편집]




2.2. 2성 [편집]




2.3. 3성 [편집]




2.4. 4성 [편집]




2.5. 5성 [편집]




2.6. 6성 이상[편집]


각성 버전은 정복자 팩에서 해금해야 만들 수 있고, 계승불가다. 또한, 이 경우에는 이벤트 6성 몹을 두마리 요구한다. 즉, 각성몹은 2기가 한계. 또한, 각성 버전을 만들면 그 하위 단계의 융합몹은 못 만든다. 덕분에 각성몹 막 만들었다가는 정령 군주 테크가 꼬인다.

2.6.1. 융합 [편집]


【6성 몬스터 조합식 열기 · 닫기 】
파일:dungeonmaker_monster_mix.png

계승 및 보관을 위해서는 마계 상점에서 해금해야 하며, 상인 카드에서 융합(최소 130G)을 택해서 요구되는 몬스터를 바치쳐 생성할 수 있다. 생성시 소비된 몬스터는 그 몬스터의 합성 소재로 취급되어 스킬과 레벨에 영향을 끼친다. 업적 중에선 융합 몬스터를 한 게임에 열 번 뽑는 업적이 있다. 이벤트 몹들도 각성시 융합을 사용한다.


2.6.2. 이벤트[편집]


이벤트로만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들. 계승불가.


3. 키워드[편집]


오토체스 류에서 따온 느낌이 강한 시스템.
각 키워드에 해당하는 몬스터 목록은 양이 방대하므로 검색 등을 이용하자.
모든 적/아군 적용, 해당 아군에게만 적용 등 효과가 나뉘니 잘 살피자.

* 전체 키워드 목록 (가나다 순) : 계략, 광전사, 냉기, 마법사, 맹독, 분노, 불사, 비행, 사냥꾼, 선봉대, 수액, 수호자, 심해, 싸움꾼, 악마, 암살자, 야수 ,어둠, 요술사, 유령, 자연, 전기 ,정령, 지휘관, 창조물, 축복, 치유사, 칼잡이, 타락, 포식자, 피, 혼돈, 화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00:56:51에 나무위키 던전메이커/몬스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