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가스괴수 에리갈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카오스 에리갈
4. 기타


1. 개요[편집]


파일:Eligal.jpg
신장 : 54m
체중 : 58,000t
출신지 : 지구
무기 : 어깨의 밸브에서 내뿜는 독가스, 입에서 뿜는 폭발성 가스

울트라맨 코스모스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28, 29, 63화.

어깨에 밸브같은 것이 있으며 여기서 인체에 유해한 독가스를 배출한다. 그러나 인간에게 해로운 독가스를 내뿜는 능력과 달리 인간을 위협하는 흉폭성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2. 작중 행적[편집]



2.1. 울트라맨 코스모스[편집]


과거에 TEAM EYES가 코스모스 없이 싸우던 시절에 날뛰던 개체 하나를 실수로 죽여버린 적이 있으며 에리갈 자체는 흉폭성이 없었던 것이 연구결과로 밝혀져 동물, 괴수보호가들은 EYES의 이러한 행위를 비난하게 된다.

28화 - 카오스 헤더가 목을 감싸 고통스러워 하며 산 주변에 출현한다. 출격한 테크 썬더 1, 2, 3호기를 적으로 생각해 어깨의 밸브에서 독가스를 뿜어낸다. 하지만, 카오스 헤더 이블리스와의 전투에서 강한 적에 비해 자신의 약한 힘에 취해서 강함을 추구하던 하루노 무사시가 접근해 접착탄을 발사해 밸브가 막히게 되며 가슴에 마취탄을 맞는다. 하지만, 이번에 출현한 에리갈에게는 카오스 헤더에 대한 면역력을 가지고 있었으나 무사시가 발사한 마취탄이 에리갈의 면역력을 약화시킨 바람에 카오스 헤더에 감염되어 조종당한다. 그리고, 카오스 헤더의 영향으로 입에서도 가슴을 뿜어낼 수 있게 되었고 가스 성분이 바뀌어 조금만 맞는 것도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게 된다. 히우라 하루미츠는 위험해진 에리갈의 뒤로 돌라고 지시했으나 강함을 추구하던 무사시는 위험이 두려우면 아무것도 못 한다며 접근해 입에 접착탄을 발사했지만 한 손으로 막는다. 곧바로 무사시와 도이가키 코지가 탑승해 있는 테크 썬더 3호기를 가스로 격추시킨다. 그 순간, 무사시가 울트라맨 코스모스로 변신해 테크 썬더 3호기를 위기로 부터 빠져나오게 도와준다.

코스모스가 루나 익스트랙트를 발사해 치료하려 했지만 카오스 헤더의 진화로 인해 코스모스의 치료가 듣지 않게된다. 당황하던 코스모스를 향해 폭발성 가스를 뿜어낸 뒤에 발로 차서 압도해 낸다. 그러던 중 코스모스가 코로나 모드로 변신해 힘을 빼는 작업에 돌입한다. 코스모스의 격투 기술에 단순히 넘어갔으며 코스모스의 코로나 익스트랙트를 맞고 카오스 헤더와 분리된다.

카오스 헤더는 에리갈의 모습을 복사하여 카오스 에리갈로 변모하였고 코스모스에 의해 격파된다.

그런데 이때 코로나 모드로 변신했던 코스모스가 에리갈 본체의 힘을 빼려다가 너무 강하게 두드려 패 사망한다. 이때부터 무사시는 힘은 상냥함을 없애게 되냐며 내적으로 갈등을 겪는다.

63화 - 카오스 헤더에게 조종당하는 다른 개체가 등장한다.[1] 우주공간에 있는 대량의 카오스 헤더의 영향으로 지상으로 올라왔으며 지구로 온 일부의 카오스 헤더에 의해 카오스 에리갈로 변모된다. 이후, 코스모스의 도움으로 카오스 헤더와 분리되었고 그 과정에서 생체 조직이 변형되어 독가스가 안 나오게 고쳐주었다.[2]


2.2. 울트라맨 사가[편집]


유성 쥬란에 괴수와 인간이 공존하는 이상세계를 만드는 네오 유토피아 계획의 대상 괴수로 선정되어 쥬란에 살고 있는 것으로 나온다.


3. 카오스 에리갈[편집]




파일:Chaos Eligal..jpg
신장 : 56m
체중 : 60,000t
출신지 : 지구
무기 : 양손의 낫, 가슴에서 발사하는 광탄, 밸브에서 내뿜는 독가스

카오스 헤더가 에리갈을 복사 및 변모시킨 모습. 외형은 양손에 낫이 추가되었고 가슴은 광탄을 발사하는 구체가 달라붙어 있다. 또한, 귀는 날카롭게 변했다.

28화 - 낫과 광탄을 이용한 공격으로 코스모스를 공격하였지만 이를 다 간파당해 코스모스에게 아무런 파격도 주지 못한 채로 코스모스의 플레이징 웨이브를 맞고 폭사한다.

29화 - 카오스 헤더 메뷰트가 코스모스의 힘을 빼기 위해서 위장한 가짜가 등장한다. 코스모스가 에리갈을 심하게 공격할 리가 없으니 힘 빼기용으로 최적의 위장이었던 것이다. 이 전투에서 코스모스는 탈진으로 쓰러지고 무사시는 코스모스와 분열되어 변신할 수 없게 되지만 무사시는 이를 극복해내 코스모스를 살려내고 힘과 상냥함이 공존하는 이클립스 모드를 만들어낸다.

63화 - 독가스를 내뿜으며 주택가로 향하고 있던 중 테크 썬더 4호기와 테크 스피너 2호기의 카오스 항체 미사일을 맞았지만 카오스 헤더가 전보다 더욱 강해진 지라 아무런 징조도 없었고 항체 미사일을 한 발 더 발사하려는 테크 스피너 2호기를 낫으로 공격해 격추시킨다. 그대로 테크 스피너 2호기를 밟아버리기 직전, 무사시는 코스모스로 변신해 이를 막으며 싸우게 된다. 빠르게 낫을 휘둘려 공격하거나 독가스를 내뿜어 위협하지만 코스모스는 이클립스 모드로 변신, 내뿜는 독가스들을 다시 되돌려 생체 조직을 변형시킨다. 그렇게 코즈뮴 광선을 맞고 카오스 헤더와 분리된다.


4. 기타[편집]


무사시가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중요 장편 에피소드에 나온 괴수라 인기가 많다.

울음소리는 초고대괴수 고르자 강화형의 재탕.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18:27:25에 나무위키 독가스괴수 에리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본편에서는 마지막으로 카오스 헤더에 감염된 괴수다.[2] 카오스 헤더는 "이게 우리가 하는 짓과 뭐가 다르냐"라고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