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기타 생물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





1. 포유류[편집]



1.1. [편집]


영화판은 물론, TV판 까지 자주 등장하는 동물. 사실상 모든 시리즈에 개근한 동물이다. 그러나 기본적으로는 드래곤의 먹잇감이나, 아니면 대회용으로 쓰는 등 푸대접을 받는다.[1] 그래도 모든 시리즈에 개근하는 동물이고, 나름대로 귀여운 면을 가졌다. 거기다 다른 다른 동물들과 달리 네임드 개체가 있는 몇 안되는 동물이기도 한다.

영화 3편에서는 드래곤의 모습을 한 갑옷을 입은 모습으로 등장한다. 양을 지키기 위해 만든 것으로 보인다.

네임드 개체로는 밀두가 키우는 '펑거스(Fungus)'가 있다.


1.2. 야크[편집]


양 다음으로 자주 등장하는 동물. 등장 횟수는 양 만큼은 아니지만, 양 다음으로 자주 나오는 동물이다. 일반적인 야크가 아닌, 검은색의 털을 가진 야크다.

언급횟수로는 단연 일등인데 거의 다 헛소리를 들을 때 "Yak dung"이라고 하는 식이다.


1.3. 늑대[편집]


끝경 17화에서만 나온 동물. 작중에서는 터프넛을 문 놈으로 늑대에게 물린 것이지만, 그러나 늑대의 존재를 몰랐기 때문에 전설 속에 나오는 드래곤 '라이칸윙'에게 물린 것이라는 착각에 빠지게 만들었다. 마지막에는 스낫라웃이 이 놈을 붙잡았지만, 결국 풀렸난 늑대는 스낫라웃을 공격한다. 에피소드가 끝날때 까지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1.4. 박쥐[편집]


끝경 17화에 나온 동물. 히컵& 투슬리스와 피쉬레그&미트러그가 라이칸윙 섬에 있는 동굴 입구에 도착했을 때, 여러마리가 그들 앞에서 날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끝경 46화에서 백야에 의해 정신이 나가는 터프넛이 과일박쥐에 대한 언급을 했다.


1.5. 멧돼지[편집]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에 나오는 야생 동물. 기본적으로 드래곤들의 먹잇감으로 나오지만, 버크의 라이더 7화에서 토르네이도의 다친 친구 '월윙'의 피냄새를 맡고 여러마리가 몰려오는 무서운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끝경 4화에서 드래곤과 따로 떨어져 혼자서 섬에 들어온 히컵 일행을 공격할려는 모습도 보여준다. 물론 드래곤 덕분에 목숨을 건졌다.


1.6. 고양이[편집]


드래곤의 서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끝경에서는 언급으로만 알려졌다.


1.7. 사슴[편집]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중반주에 드래곤들이 레드 데스에게 자신들이 바이킹들로부터 훔쳐온 먹잇감들을 떨어트리는 먹잇감으로 나왔다. 그러나 본편의 해당 장면에서는 아주 짧은데다, 자세히보지 않으면 그게 사슴인지 알 수 없다.


1.8. 원숭이[편집]


끝경 55화에서 터프넛이 언급했다. 정확히는 알비노 일본 원숭이를 말했다. 그리고는 러프넛이 원숭이 흉내를 내다가, 터프넛도 러프넛처럼 원숭이 흉내를 낸다.(...)


1.9. 하마[편집]


드래곤 길들이기에서 드래곤에게 붙잡힌 동물들 중 하나로 나온다. 다만 뒷모습으로만 나왔기 때문에 하마라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제작진들에 따르면 이 하마는 마다가스카르에 사는 하마라고 하는데, 마다가스카이스터에그로 보이며, 팬덤에서는 이 하마가 글로리아로 추정되고 있다고 한다.


2. 조류[편집]



2.1. [편집]


양, 야크 다음으로 자주 나온다. 암탉말고도 수탉과 병아리가( 그리고 병아리만한 닭도... 끝경 46화 참고 ) 나왔다.

네임드 개체로는 터프넛이 키우는 암탉이 있다. 이름은 그냥 '치킨'이고 일반 암탉들과 달리 꼬리깃 몇개가 빠졌고, 몸의 몇개의 깃털들은 탈색마냥 색이 연하게 되어있다. 특유의 '꼬오~ 꼬 꼬"라는 소리를 낸다.


3. 파충류[편집]



3.1. 도마뱀[편집]


종종 드래곤을 날개 달린 도마뱀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로 보아 드길 세계관에도 도마뱀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끝경에 나온 새로운 미스터리 클래스 드래곤인 캐번 크러셔가 말 그대로 도마뱀[2]과 비슷한 모습을 했다.


3.2. [편집]


버크의 라이더 8화에서 처음으로 언급으로 나왔고, 끝경 4화에서 터프넛이 거대뱀에 대한 언급도 했다.

끝경 62화에 나온 새로운 미스터리 클래스 드래곤인 '슬리더윙'의 모습이 날개를 빼면 뱀과 비슷하다.


3.3. 바다뱀[편집]


끝경 17화에서 러프넛이 자신이 라이칸윙이 될 것이라는 터프넛의 믿음을 깨기 스낫라웃을 온갖 드래곤[3]과 동물들 물게 만들어 물리게 만들었고, 그 중에서 바다에 사는 바다뱀에 의해 물린 자국이 있었다. 결국에는 스낫라웃은 바다뱀에 물린 것에 의해 쓰러진다.[4] 다행히도 고버에 의해 치료를 받았지만, 여전히 어지러워하는 증세는 남아있다.


4. 양서류[편집]




5. 어류[편집]



5.1. 물고기[편집]


드래곤들 먹는 주식들 중 하나. 드래곤 말고도 바이킹들의 주식이기도 한다. 살아있는 개체는 안 나오고, 오로지 죽은 생선으로만 나온다..[5]


5.2. 얼음 강꼬치고기[편집]


Ice Tail Pike

추방자 섬에만 사는 초록색 비늘을 띈 강꼬치고기. 추방자 말에 따르면 얼음 강꼬치고기는 오직 이 섬에서만 사는 귀한 토종 물고기라고 한다.[6]

미트러그가 생으로 먹은 것을 보면 사람도 먹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5.3. 장어[편집]


Eel

현실의 평범한 장어이지미나, 이 세계관 속 드래곤들이 매우 싫어하고 경계한다. 만약 드래곤이 장어를 먹게되면 시야 왜곡, 발열, 기침을 동반하게 된다. 그러나 수많은 드래곤들 중에서 유이하게 타이푸메랑과 데스송은 아무렇지 않게 장어를 먹는다.

장어 중에서도 블러드밴 장어는 타이푸메랑 같은 극소수 드래곤을 제외한 대부분의 드래곤들이 싫어하는 '장어의 섬'에 사는데 '장어 수두'[7]라는 병의 치료제로 쓰인다.


5.4. 거대 장어[편집]


일반 장어보다도 매우 큰 크기를 가진 장어. 크기가 거의 투슬리스 정도 크기만하다. 거기다 성격도 사나운 편이라 주인공 일행과 드래곤들도 피하는 편이다. 처음으로 등장한 것은 끝경 1화에서 등장했고, 그 이후에도 가끔가다 등장한다.


5.5. 천둥 물고기[편집]


Thunderfish

끝경 66화에서 앤슨이 천둥 물고기를 보았다고 하지만.. 사실은 앤슨이 스컬드런을 천둥 물고기로 착각한 것이다. 즉, 실존하지 않는 가상의 어류이다.


6. 곤충[편집]



6.1. 딱정벌레[편집]


끝경 39화에서 언급으로 나왔다. 또한 새로운 드래곤인 럼블혼의 모습이 딱정벌레와 비슷하다.


7. 그 외[편집]



7.1. 그리모라[편집]


Grimora

끝경 32화에 나온 가상의 기생충. 생김새는 날개 달린 거머리의 모습을 했다. 드래곤 몸에 기생해서 드래곤을 매우 미치게 만들지만, 소금에는 매우 약하다.


7.2. 거대 오징어[편집]


버크의 라이더 9화 초반부에 상인 요한이 히컵에게 북해에서 이 거대한 오징어와 싸웠고, 그 오징어로부터 먹물을 얻었다고 말한다.요한은 하도 거짓말을 많이 해서 안 믿긴다.


8. 식물[편집]



8.1. 협죽도[편집]


버크의 라이더 9화에 처음으로 나온 꽃. 푸른색 혹은 보라색을 띄는 꽃으로 부드럽고 아름답다고 한다. 또한 생명력이 질긴 편이라서 어느 곳이든 잘 자라지만, 문제는 파충류에게 매우 치명적이라는 점이다. 특히나 파충류인 드래곤에게는 더더욱 치명적이다. 이로 인해 섬에 사는 수많은 드래곤들이 협죽도로 인해 몸상태가 나빠지게 되었다.

다행히도 아무렇지 않게 협죽도를 먹고사는 바다 드래곤인 '스컬드런'의 독을 해독제로 사용해 치료할 수 있다.

이 사건 이후로는 드래곤 라이더들은 절대로 협죽도가 있는 곳으로 얼씬도 하지 않게 되었다. 그러다가 끝경 4화에서 초반에 협죽도가 자라는 섬이 나왔다.[8] 이 사실을 알게된 히컵 일행은 재빨리 그 섬에서 벗어났다.


8.2. 드래곤 뿌리[편집]


드래곤 헌터들의 주 무기인 화살에 바르는 독을 만드는 식물. 또한 드래곤들을 유인하는 미끼로 쓰기도 한다.


8.3. 로키 나무[편집]


이름과 언급으로만 나온 나무로, 얼음 강꼬치고기처럼 오로지 추방자 섬에만 서식한다. [9]


8.4. 사과 나무[편집]



8.5. 독 열매 나무[편집]



8.6. 감자[편집]



8.7. 바나헤임의 열매[편집]


오로지 바나헤임에서만 자라는 열매. 달콤한 냄새를 풍기며, 맛도 달콤하다.


8.8. 현자의 열매[편집]


날개의 수호자 섬에서 등장한 드래곤을 진정시킬 수 있는 열매.[10]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12:59:48에 나무위키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기타 생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렇지만 양들도 익숙해졌는지 버크의 수호자 7화에서 미트러그가 양 던지기 놀이를 해 달라며 양을 데려왔을 때 그 양은 마치 익숙한듯 미트러그 입 안에 있는데도 얌전하다.[2] 정확히는 독도마뱀에 가깝다.[3] 데들리 내더, 테러블 테러, 나이트테러 등..[4] 그도 그럴 것이 현실에 바다뱀은 독극물을 가진 뱀이다. 자세한 것은 바다뱀 항목 참조.[5] 유일하게 드길에서 투슬리스가 떨어진 절벽 밑 강에서 한번 나왔다.[6] 신지테일의 먹이로 스토리상 전략적면에서 사용된다. [7] 수두라고는 하지만 증세가 수도와는 별 관계가 없어보이는 병으로 초기 증세는 감기와 유사하지만 나중에는 정신착란 증세를 부르는듯 하다. 그나마 공통점이라면 전염병이라는 것[8] 그리고 또한 이를 먹고 사는 스컬드런들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9] 버크의 라이더에서 히컵을 속이기 위해 추방자들이 만든 가짜 나이트퓨리의 재료로 쓰이고, 그 조각으로 고버가 추방자네들의 소행임을 알아차린다. [10] 신지테일처럼 완전 육식 드래곤에게는 안 통하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