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오 마크2

덤프버전 :

1. 개요
2. 특징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4.bp.blogspot.com/04.jpg
절대무적 라이징오에 등장하는 로봇으로, 42화에 등장한 라이징오의 후속기가 아닌, 방위대가 만들었으며 타케다 장관이 탑승한다.

참고로 조종석은 가슴에 있다. 1화에 엘드란이 탑승해서 등장한 라이징오의 조종석이 가슴에 있는 것을 생각하면 재미있는 부분이다.


2. 특징 [편집]


외관은 골판지 상자로 만든 것 마냥 모양만 흉내내서 만든지라 전투력은 기대할 수준이 못 된다. 출격 명령을 내리는 장관의 말에 대답하는 병사의 반응으로 보아 정말로 쓸 거라 생각하지는 않았던 모양이다. 과정을 대충 설명하자면, "타케다 장관: 마크2 출격!" "병사: 정말 쓰실겁니까? 정말 쓸 줄은 몰라서 이미 지구방위반에게 연락했습니다만..." 이런 취급을 받지만 장관은 이걸로 사악수를 쓰러뜨리려고 했다.

무기는 발의 대포와 로켓 펀치류 무기인 울트라 미사일 펀치[1]. 후자의 경우 장관으로선 꽤 기대했던 것으로 보이나 사악수에게 전혀 통하지 않았으며, 결국 사악수의 공격에 머리와 날개 부분이 뜯겨나가고 도망다니는 신세가 된다. 이후 갓 라이징오가 슈퍼 사악수의 화력에 고전하고 있을 때 재등장, 로켓 펀치로 사악수의 대포를 틀어막아 못 쏘게 만들어[2] 지구방위반의 승리에 일조했다.

화수에서 볼 수 있듯이 꽤 후반부에 등장했으며 다시 만들 것을 암시했으나, 이후로는 더 이상 등장하지 않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01:31:56에 나무위키 라이징오 마크2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비디오판에서는 마크2 미사일 펀치, MBC 방영판에서는 주먹탄 미사일이라는 명칭으로 나왔다.[2] 처음부터 로켓 펀치가 사악수의 대포를 틀어막았으면 사악수는 쏘는 순간 그대로 파괴되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