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아이(칵테일)

덤프버전 :


파일:IMG_redeye.jpg

1. 개요
2. 대중매체


1. 개요[편집]


맥주와 토마토 주스를 이용한 칵테일. 토마토 주스 맛이 나지만 맥주를 베이스로 한다. 도수는 3도 정도.

제조 법은 초간단이며 차게 식힌 맥주와 토마토 주스를 1:1 비율로 섞어 만드는 칵테일이다. 기법은 빌드로 재료를 잔에 넣고 저어주면 된다. 다만 토마토 주스가 무겁기 때문에 많이 저어주어야 한다.

숙취해소용 칵테일이며 여성, 남성 가릴 것 없이 숙취해소용으로 가볍게 마시면 좋다. 이름인 레드 아이는 술을 먹고 난 뒤 숙취에 의해 붉게 충혈된 눈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한다.


2. 대중매체[편집]


만화 바텐더에선 사사쿠라 류가 흑맥주를 베이스로 만든 적이 있다. 리바이버 칵테일(기운을 북돋는 칵테일)로 소개되며 아이 오프너, 콥스 리바이너등이 같이 언급된다.

술은 부부가 된 후에에서도 등장. 소라가 타바스코 소스를 몇방울 넣으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팁을 준다. 만화에서는 가츠동과 같이 먹는데, 기름기가 중화되어서 느끼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고 한다.

톰 크루즈가 출연했던 영화 칵테일에서는 극초반에 주인공 브라이언(톰 크루즈 분)이 취업을 위해 들어간 바의 주인 더글라스(브라이언 브라운 분)가 브라이언과 대화(겸 면접)하면서 타 마신다. 맥주와 토마토 주스 외에도 아스피린 알약(!)이랑 생계란(...)도 까 넣어서 마시는데, 이게 묘하게 맛있어 보인다.

[각주]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레드아이 문서의 r112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레드아이 문서의 r112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13 23:08:08에 나무위키 레드아이(칵테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